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패드 플렉스 혹은 갤럭시탭 라운드, 곡면형 태블릿은 누가먼저 출시할까?
    카테고리 없음 2014. 1. 11. 21:22

    지패드 플렉스? 갤럭시탭 라운드? 곡면형 태블릿은 나올까?

    오늘 외신을 둘러보다가 재미있는 사진을 하나 보게되었습니다. 바로 곡면형 태블릿 갤럭시탭 라운드 입니다. 갤럭시탭 라운드 이미지 출처의 원문을 찾아보니, 국내 블로그인 무브플레이어(MovePlayer)에서 직접 이미지를 만들었더군요+_+ 커브드 태블릿이 정말 나올까요? 곰곰히 생각해보면 나올법도 합니다. 커브드 스마트폰도 나오고, 커브드 TV도 나오고, 이번 CES 2014에서는 삼성에서 곡률을 조절할 수 있는 TV를 선보이기도 했고요. 작년에 삼성이 선보인 갤럭시 라운드는 비록 상징적인 제품으로 끝이 났습니다. 상직적인데 의의를 둔다면 커브드 디자인의 태블릿도 나오지 말라는 법이 없죠. 커버드 스마트폰하면 갤럭시 라운드 바로 뒤에 출시한 LG 지플렉스(G Flex)가 있습니다. 지플렉스는 플렉서블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압력에 휘어지는 특성을 보여줬습니다.

    갤럭시탭 라운드

    사진 출처: http://www.moveplayer.net/2965

    지플렉스

    LG 지플렉스


    아무래도 판매 목적보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강한 곡면형 태블릿. 삼성은 갤럭시탭 라운드를, LG 지패드 플렉스의 출시를 고려 중 일까요? 삼성 갤럭시 라운드는 국내에서만 한정적으로 판매되었습니다. 하지만 지플렉스는 글로벌 출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만약에... 만약에 말입니다. 삼성이 갤럭시탭 라운드를 출시한다면 이전과 마찬가지로 상징적인데 의의를 두고 제하적인 판매를, LG가 지패드 플렉스를 출시한다면 이번에는 어떨까요? 여전히 진진하게 글로벌 판매를 염두할까요? 아니면 상징적 의미만 추구하고 제한적인 판매만 할까요?

    국내 태블릿 시장은 볼륨이 조금 늘어나긴 했습니다만, 아이패드 혹은 저가형 태블릿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올해 경기가 잘 풀려서 세컨드 디바이스를 구입할 여유가 생긴다 하더라도 미디어 감상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서 이 실험적인 느낌이 강한 곡면형 태블릿을 구매할까요? 

    좀 더 다양한 의견이 궁금합니다. 댓글로 자유롭고 거침없이 생각을 공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