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 영어공부, 라이투미(lie to me) 추천하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4. 1. 15. 18:03

    미드 영어공부 추천작, 라이투미 Lie to me

    미드로 영어공부, 정말 괜찮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따분한 문법위주의 영어공부를 해봤자 토익 점수용일 뿐, 외국인 앞에서는 벙어리, 귀머거리가 되어버리니까요. 영화 혹은 미드 영어공부야 말로 나름 재미나게 영어표현도 익히고 귀도 말랑말랑하게 만들어주는 학습방법입니다. 실제로 효과가 있냐구요? 영어 좀 효과적으로 배웠다하는 개그맨 김영철, 박경림도 이러한 방법을 많이 썼다고 그들의 저서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토익 스타강사 유수연의 경우에도 저서에 같은 영화를 계속해서 반복해서 봤다고 합니다.

    그럼 미드 영어공부를 위해서 어떤 미드를 선택해야 할까요? 사실 어떠한 미드를 선택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내용을 충분히 파악하고 표현을 익히려면 공상과학 미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 전공에 맞는 미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대생이라면 하우스, 그레이 아나토미를 선택하는 것이 좋쵸. 전문적인 내용의 미드가 아직 힘들다면 미드 <라이투미 Lie to me>로 영어공부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미드, 라이투미

    라이투미는 범죄 심리와 관련된 미드 입니다. 범죄 수사물 싫어하는 분들 많이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라이투미는 범죄 수사물이지만 범죄를 해결하는 방법이 상당히 특이합니다. 바로 사람의 얼굴 표정과 반응을 읽어서 사람이 거짓말을 하는지 파악하여 사건을 해결한다는 내용입니다. 주인공 칼 라이트먼 박사는 미세표정(Micro Expression)을 해독하는 전문가입니다. 사람이 아무리 괜찮은 척 표정관리를 해도 순간적인 표정과 행동으로 부터 그 사람의 감정과 거짓말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럼 미드 라이투미가 왜 영어공부를 하는데 적합한지 궁금하실 겁니다.


    라이투미 감정 표현, 라이투미 표정

    라이투미에서는 매회마다 감정과 관련되 표현이 반복적으로 나옵니다. 특히 Anger(증오), Contempt(경멸), Disgust(역겨움), Fear(두려움), Happiness(행복), Sadness(슬픔), Surprise(놀람) 등의 감정과 관련된 단어가 수차례 나옵니다. 이런 단어 뿐만 아니라 감정과 관련된 숙어가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나의 감정을 상대방에게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한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덤으로 상활별로 서양인들이 어떻게 반응한지에 대한 문화적 경험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다는 점^^

    라이투미가 영어듣기에도 적합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자연스럽게 다양한 영어 억양을 접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주인공인 칼 라이트먼 박사가 영국식 발음을, 질리언 포스터 박사가 전형적인 미국 백인 여성의 발음을, 엘라이 로커가 전형적인 미국백인 남자의 발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종종 등장하는 벤자민 레이놀즈는 미국 흑형의 간지나는 발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아 토레스는 라틴 계열처럼 보이지만 미국식 영어 억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즌 분량도 시즌3을 마지막으로 종영되었기 때문에 크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라이투미 칼라이트먼 실존 인물 폴에크먼

    칼 라이트먼 박사의 모델이 되었던 폴 에크먼 박사.

    라이투미의 주인공 라이트먼 박사의 성격이 상당히 괴팍하고 사전을 해결하는데 거침없고 엽기적인 모습을 가끔 보여주기 때문에 미드를 보는 또 다른 재미를 주기도 합니다. 성격만 보면 미드 <하우스>의 그레고리 하우스 박사 비슷합니다. 부하직원을 괴롭히는 것을 즐기는 보이죠. ㅎㅎ

    여기서 잠깐! 근데 실제로 얼굴 표정만으로 거짓말 여부를 판단하는 수사방법이 있냐구요? 네 있다고 합니다. 라이투미에 나온 칼 라이트먼 박사는 표정분석 전문가인 폴 에크먼 박사(Paul Ekman)를 모델로 삼았다고 합니다. 특히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해당 감정과 관련된 행동을 실제 연예인 혹은 유명인사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신빙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드 영어공부 추천작인 <라이투미>를 소개해봤습니다. 대중적으로 재미있게 시청가능한 범죄 수사물이면서, 사람 감정과 관련된 단어 & 표현을 반복적으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다양한 영어 발음을 익힐 수 있다는 점이 영어공부를 하는데 적합한 미드이기에 라이투미를 추천합니다.

    미드 영어공부는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에피소드를 연이어 보기 보다는 하나의 에피소드를 반복해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글 자막으로 미드의 내용을 모두 이해한 뒤, 자막없이 보기, 영어자막만 보기 등을 반복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미드 영어공부 관련 게시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