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논 70d, 믿고 찍는 DSLR 카메라
    컥군시즌1 2014. 1. 19. 06:20

    믿고 찍을 수 있는 DSRL 카메라! 캐논 EOS 70d

    캐논 70d를 몇 주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캐논 70d는 현재 캐논 DSLR 크롭바디 중에서는 최신, 최강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SLR의 보급기종에서 충분한 재미를 느꼈다면 본격적으로 실력을 쌓아볼만한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캐논 70d 하면 독특한 TV광고가 기억에 남습니다. 바로 글라스하프 연주자의 빠른 손놀림을 캐논 70d가 추척하면서 빠른 동적 AF를 보여주는 장면이었는데요. 아래에서 광고 영상 보고 가시겠습니다.

    참고로 캐논 70d 광고영상에 나온 글라스 하프 연주자는 체코 프라하의 페트르 스파티나로 세계 글라스하프 연주계의 1인자라고 합니다. ㅎㅎ 광고에서도 보셨듯이 글라스 하프 연주시 빠른 손놀림을 캐논 70d 빠른 AF로 담아내는 것을 보셨을 텐데요. 이 기술은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로 디스플레이 통해서 피사체를 보면서 촬영하는 '라이브뷰'에서 피사체를 신속하게 추적하여 속시원한 AF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듀얼 픽셀 CMOS AF에 대해서는 차후에 리뷰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사동 거리를 캐논 70D로 담아보다.

    인사동, 인사동 출사, 인사동 사진, insadong

    캐논 70d를 들고 인사동으로 나섰습니다. 평상시 같으면 인사동의 알록달록한 색상을 담아보려고 노출값, 색온도, 조리개 등을 막 조작하고 다녔겠지만 믿고 찍는 캐논 70d이기 때문에 장면 인텔리전트 오토, 프로그램 모드, 조리개 우선 모드 등의 모드를 번갈아가면서 별 조작 없이 막 찍고 다녀봤습니다. 그야말로 막샷인거죠. 캐논 70d를 들고 막샷을 찍는 건 좀 예의가 아닌 듯 하지만 그냥 막찍어도 어느정도로 나오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캐논하면 역시 한국 사람들이 선호하는 색감을 제대로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 아닐까 합니다. 알록달록 홍실청실도 흐리고 그늘진 곳에서 찍어도 나름 예쁘게 색을 잘 뽑아주었습니다.


    인사동 하면 역시 상인들이 전시해 놓은 알록달록한 악세사리를 찍는 재미가 솔솔하죠. 하지만 왠지 눈치 보일때가 있지요. 서로 피해주는 없이 없도록 멀리서 눈으로 저걸 찍어야 겠다 결심한 뒤 잽사게 은글슬쩍 가서 후다닥 찍고 도망가기엔 빠른 AF가 간절합니다. 이날도 후다닥 사진찍고 이동하는데 도움을 주었던 캐논 70d의 쾌적한 AF !!!


    미니어쳐 샷이 아니랍니다. (물론 캐논 70d는 필터효과에 미니어쳐 샷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인사동 골목골목을 둘러보면 엔틱한 느낌의 피사체들이 상당히 많다는 점! 진짜 골동품인 것도 있고, 골동품 처럼 찍어내는 것도 많죠. 특히 금동불상 같은 경우가 그러하죠. 사진 결과물도 엔틱한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일산 호수공원

    자리를 좀 먼곳까지 옮겼습니다. 일산 호수공원으로요. 헉;; 겨울이라서 그런지 호수공원이 꽁꽁 얼어있더군요. 얼음옷을 입은 호수공원을 찍고나니 별로 찍을 것이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따뜻한 곳으로 발걸음 했습니다.


    이곳은 호수공원에 있는 선인장 박물관입니다. 밖은 손시리게 춥지만 이곳은 따뜻하게 몸을 녹이기 딱 좋은 곳이죠. 이곳에서 기이하게 생긴 선인장과 보관중인 다육식물들을 캐논 70d로 담아봤습니다. 


    다육식물 흑토이
    다육식물 흑토이

    우와~ 독특하게 생긴 식물이군요. 흑토이라는 다육식물로 고향은 마다가스카르라고 합니다. 토끼의 귀를 닮아서 그렇게 이름 붙였다고 하는군요. 이건 한 송이의 꽃을 연상시키는 +_+


    예수옥(학명: Ferocactus gracilis)이라는 선인장 입니다. 캐논 70d로 가까이 드리대면서 찍어봤습니다. 사막에 가시만 무성한 선인장과는 다른 예쁜 옷을 입은 다육식물이군요.


    다육식물, 선녀배
    다육식물, 선녀배

    우와~ 마치 캔들로 조작해서 만든 듯한 이 다육식물의 이름은 선녀배 입니다.
    초콜릿으로 만든 장미 같죠? ^^


    선인장

    선인장을 이렇게 찍어보니 마치 심해에 살아있는 생물들 같아 보이는군요^^ 
    여기까지 선인장 박물관 탐험을 마치고 다시 밖으로~ 


    일몰, 호수공원 일몰, 일산 호수공원 일산 호수공원 일몰
    일몰, 호수공원 일몰, 일산 호수공원 일산 호수공원 일몰

    어느 덧 해가 질 시간이 되었습니다. 일몰찍기 위해서 일산 호수공원에 왔는데 어느새 해가 넘어가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일몰 포인트로 후다다닥 달려갔는데 타이밍이 조금 늦었는지 이미 해가 지평선 위에서 숨어버릴 준비를 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메뉴조절할 시간도 촉박해서 조리개 조여서 후딱 찍었습니다. (일몰 많이 찍어보신 분이라면 이 시점이 얼마나 촉박한 순간인지 아시겠죠?^^)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막샷 무보정 결과물 치고는 나름 괜찮은 일몰이 나온 듯 합니다.^^


    오늘은 캐논 DSLR 크롭바디 중 최강의 모델인 EOS 70d로 인사동과 일산 호수공원을 막샷으로 남겨봤습니다. 막샷이라도 캐논의 색감은 예쁘게 잘 뽑아주었습니다. 다음 캐논 70d 리뷰에도 다양한 결과물 가져와 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