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작미드 헬릭스 보기로 영어공부 추천하기는 좀...
    카테고리 없음 2014. 1. 24. 23:26

    신작미드 헬릭스로 영어공부 하기는 괜찮을까?

    2014년 화제의 신작미드 헬릭스, 파격적인 티저영상으로 시즌1이 시작되기 전에 많은 관심을 불러 모았습니다. 미드 헬릭스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대략적인 스토리를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죠. 헬릭스는 사이파이(SYFY) 채널에서 방송되는 호러 질병재난 미드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매주 토요일에 방영됩니다. 지금까지 헬릭스 3화가 방송되었고, 이번주 주말에 헬릭스 4화가 나올 차례입니다. 북극의 사설 연구소에서 질병의 감염이 일어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미국 아틀란타의 CDC(질별공제예방센터)에서 전문가들이 파견되는데요. 연구소에 퍼진 질병은 예사 바이러스가 아닙니다. 왠지 좀비 바이러스 같다고 해야할까요? 이런류의 바이러스는 항상 배후에 검은목적에 의해서 인위적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죠? 연구소에 퍼지고 있는 바이러스의 정체와 그 뒤에 숨겨진 비밀을 파해치는 내용입니다.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요즘 미드로 영어공부 하시는 분들 많죠? 미드보는 재미로 지루하지도 않고 자연스럽게 일상속의 영어회화를 익힐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미드 헬릭스가 영어공부 하기에 적절한가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영어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어떤 미드를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열심히만 한다면 어떤 장르와 소재를 선택해도 영어실력이 팍팍~ 상승할테니까요. 하지만 나의 지식과 전공을 매칭시켜서 미드를 보면 더 효과적인 "미드로 영어공부하기"가 가능합니다.

    헬릭스는 장르는 질병재난 호러물이기 때문에 각종 질병, 감염, 테스트와 관련된 조금은 어렵고 낯설은 단어들이 많이 나옵니다. 미드로 영어공부를 이제 막 시작하신 분이라면 헬릭스 1화 2화를 보고 약간 멘붕이 올수도 있습니다. 헬릭스는 간호사학을 전공하거나 보건 복지 쪽으로 진로와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영어공부를 하기에 딱 알맞은 미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다른 전공을 하는 사림이 헬릭스로 영어공부를 하면 안되냐구요? 그건 또 아닙니다. 토익과 토플에서 리딩의 독해 파트로 가면 이런 질병과 관련된 지문이 매번 나옵니다. A.I와 같은 질병, 위생과 관련된 이슈, 제약회사 이슈와 같은 내용이 출제되기 때문에 이런 유형의 문제에 취약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헬릭스로 부터 관련된 표현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미드, 헬릭스로 영어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약간 힘들게 느껴지는 부분은 난해한 질병관리 용어 뿐만 아니라 주인공의 발음에 있습니다. 문제의 인물은  바로 위의 이 아저씨... 헬릭스 주인공인 닥터 알렌 페라것 입니다. 이 양반 목소리는 약간 쉰듯 탁한 음성이고 약간 흘려서 말하는 스타일이라서 귀가 적응하는데 힘이 듭니다. "도데체 무슨 말을 하는거야?"싶다가도, 자막을 보거서야 "아~ 이 말을 한거구나!"라고 소소한 깨달음을 얻기도 하지요.


    헬릭스에서 미모를 담당하고 있는 여자 주인공 닥터 사라 조단입니다. 극중에서 26살로 나오지만 대단한 학위를 가지고 있죠. 평상시에는 아주 평범한 미국 여자억양을 구사하지만, 간혹 긴박한 순간에는 속사포로 말을 쏟아냅니다. 보통 긴박한 순간에 흥분하면서 말을 하면 또렷하게 들려야 하는데요. 사라 조단는 방언터진 듯한 속도로 순간 멍~ 때리게 만듭니다. 하지만 이분의 외모가 없었다면 헬릭스를 지속적으로 볼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비중있는 조연 닥터 도린 보일입니다. 껄렁껄렁 거리면서 말하는 스타일이 상당히 재미 있습니다. 얼굴색만 백인이지 왠지 흑인의 소울이 담긴 어투를 구사합니다. 미국 문화권에서 이 같이 장난스러운 사람이 많으니 스타일을 익혀두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마무리 & 요약

    오늘은 헬릭스로 영어공부하기에 괜찮은 미드인지 대략적으로 이야기해봤습니다. 헬릭스는 간호사학, 보건 복지로 진학과 취업을 고려하시는 분이 영어공부를 하기에 적합한 미드 입니다. 혹은 토익& 토플 시험에서 질병/위생/제약회사 이슈 관련 문제에 취약하다는 분들은 헬릭스 1화, 2화를 집중적으로 보시면 관련 표현을 두루두루 익힐 수 있습니다.

    헬릭스는 호러물에 가깝기 때문에 분위기가 어둡고 징그러운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호러물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대 환영이지만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다른 작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