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크롬캐스트 대항마, 에어테임(AIRTAME) 스트리밍 동글
    카테고리 없음 2014. 1. 25. 18:47

    에어테임(AIRTAME) 스트리밍 동글, 크롬캐스트와 미라캐스트 보다 더 많은 확장을 제공!

    최근 가전기기의 트렌드는 단연 무선화 입니다. 전력을 공급하는 케이블 하나만으로도 복잡합니다만, 각종 기기를 서로 연결할 때 필요한 케이블이야 말로 불편하고, 걸리적거리고, 시각적으로 좋지않는 사악한 존재입니다. 특히 사용되는 케이블 인터페이스도 워낙 다양해서 혼란스러움을 가중시키고 케이블 하나를 찾는데도 애를 먹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화면을 TV와 같은 넓은 디스플레이로 송출하는데 케이블 대신에 무선 통신을 이용하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좀더 쾌적해지지 않을까요?

    이런 케이블을 없애고 무선화 하는 단계에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NFC를 응용한 다양한 기술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애플진영에서는 애플TV, 구글 진영에서는 크롬캐스트, 그 외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미라캐스트 동글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구글의 크롬캐스트가 파격적인 가격, 콤팩트한 사이즈,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면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하지만 "크롬캐스트의 시절은 이제 끝났다."라며 등장한 스트리밍 동글이 있습니다. 바로 indiegogo의 에어테임(AIRTAME) 입니다.

    AIRTAME, 에어테임, 스트림 동글, 와이파이 동글

    온라인으로 펀딩을 받아 indiegogo에서 개발 중인 에어테임(AIRTAME)

    에이테임은 생김새는 마치 구글 크롬캐스트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크롬캐스트와 그외 스트리밍 동글과 비교하면 파격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서 에어테임이 어떤 상황에 필요한지, 어떻게 활용가능한지 살펴보세요.



    에어테임, 무선을 통해 화면복제 뿐만 아니라 확장과 PC로 화면공유도 가능해!

    구글 크롬캐스트를 포함한 타 스트리밍 동글은 화면 복제를 지원합니다만, 화면 확장까지 지원하는 경우는 애플 TV를 제외하고는 없습니다. 에어테임의 경우는 화면 복제는 기본이며 화면 확장, 멀티 스크린 확장, PC에서 PC로의 화면 공유까지 가능합니다.

    운영체제의 경우도 윈도우, 맥, 리눅스까지 호환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지원하지 않지만 최종버전에서는 모바일 기기도 지원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보여드린 동영상에서 확인해보셨겠지만 에에테임을 이용하면 집에서 PC 화면의 TV로의 복제와 확장, 수업시간에 간편한 프로젝트와 연결 및 학생들과의 화면공유, 회의시간에 내 발표자료의 화면을 다른 이들에게 손쉽게 공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에어테임은 아직 출시된 제품은 아닙니다. 몇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중입니다. 프로세서를 듀얼코어로, 디자인을 좀더 간지나게, 외부 USB 연결 지원, 와이파이 듀얼밴드 구현, 공식 라즈베리파이 펌웨어 적용 그리고 스마트폰을 위한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폰 지원으로 총6가지 과제입니다.

    에어테임 가격은 $89로 책정될 것이라고 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보다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지만 가격은 두배를 넘죠.(크롬캐스트 가격은 $35) 한화로 계산하면 약 10만원 정도인데요. 이 정도면 쾌적한 무선 라이프 스타일의 구현을 위해서 투자할만한 금액이 아닐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