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비트 플렉스 사용법
 - 아이폰5s와 갤럭시s4 연동하여 실시간 활동량 모니터링 하기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 핏비트 플렉스로 하루하루 건강해지고 활력이 쏟아 오르는 느낌입니다. 핏비트 플렉스는 걸음수, 이동거리, 소모한 칼로리, 수면패턴까지 분석해주는 똑똑한 헬스케어 기기입니다. 핏비트 플렉스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앞서 작성한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지난 포스트에서는 핏비트 플렉스 사용법으로 측정된 활동량을 PC로 동기화 하여 온라인의 대시보드로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오늘은 핏비트 플레스 사용법의 연장선으로 스마트폰을 통해서 내 활동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핏비트 플렉스와 스마트폰의 연동은 Fitbit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iOS앱, 안드로이드 앱 모두 등록되어 있으니 국내에 출시된 웬만한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핏비트 플렉스와 연동하기 위해 사용한 스마트폰 아이폰5s와 갤럭시s4 입니다.

아이폰5s와 핏비트 플렉스 연동하기


핏비트 플렉스가 측정한 내 활동량을 분석하고 그래프로 시각화한 대시보드는 PC의 웹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섭취한 음식을 입력하여 칼로리 계산에도 용이하고 내가 마신 물의 양도 즉각즉각 입력할 수 있다는 것이 편리한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아이폰용 핏비트 플렉스 앱은 https://itunes.apple.com/kr/app/id462638897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fitbit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면 핏비트 트래커에 대한 특징을 요약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핏비트 플렉스와의 연결을 시도합니다. 핏비트 계정이 없다면 FItbit 가입을 터치하시고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 고고싱~ 



그럼 아이폰5s와 핏비트를 동기화 시켜볼까요? 블루투스를 통해서 아이폰과 핏비트를 연결가능합니다. 아이폰에 블루투스가 켜져 있지 않더라도 핏비트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핏비트와 연결을 시도합니다. 주변에 핏비트가 있으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로그인된 계정으로 연결을 판단하기 때문에 주변에 다른 핏비트 플렉스 혹은 다른 핏비트 트래커가 있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모바일 대시보드를 통해서 오늘 걸음수, 이동거리, 활동적으로 움직인 시간, 칼로리 소모량, 수면시간, 섭취한 칼로리, 섭취한 물의 양 등이 표시됩니다. 하단에 계정 탭 메뉴를 통해서 목표를 좀더 높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 목표치 운동을 완료하면 트래커에서 진동으로 알려주지만 스마트폰과 연동해두면 운동량의 50% 달성여부를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목표에 거의 다 도달했을 때도 알림을 주며 목표 도달에도 스마트폰으로 알려줍니다. 스마트폰으로 연동시켰을 때 이렇게 똑똑한 알림 기능으로 목표달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갤럭시s4와 핏비트 플렉스 연동하기


안드로이드에서도 핏비트 모바일 대시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Fitbit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itbit.FitbitMobile <- 여기에서

안드로이드용 Fitbit 앱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통해서 내 주변에 핏비트 플렉스를 인식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의 핏비트 대시보드에서 확인가능한 정보도 아이폰과 동일합니다. 목표에 가까워지면 마찬가지로 알림을 보내주어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핏비트 플렉스를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내 활동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다음 핏비트 플렉스 리뷰에서는 대시보드 활용법을 중심으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핏비트에 대한 더 다양한 내용을 만나보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