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논 dslr 카메라 eos 70d로 담아본 광화문 수문장 교대식과 공덕 야경
    카테고리 없음 2014. 2. 14. 10:25

    춥기만 하던 날씨가 조금씩 풀리기 시작하면서 야경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캐논 dsrl 카메라 eos 70d를 들고 공덕으로 야경을 찍으러 갔습니다. 야경을 제대로 담으로면 광각렌즈가 있어야 하지만 야경에 대한 욕심 때문에 광각렌즈와 어안렌즈 없이 건물옥상으로 향했습니다. 

    * 서울 야경을 담을 수있는 건물 옥상 정보
    공덕역에서 서울 야경을 찍을 수 있는 대표적인 스팟으로 공덕역 6번 출구에 "메트로디오빌"이 있습니다. 도착하시면 경비아저씨가 무섭게 생겼다고 해서 그냥 올라가지 마시고 1층 경비실에 방문하세요. 워낙 야경찍으로 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옥상층 방문자 각서 목록>이라는 문서가 있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서명을 하고 신분증을 맡긴 뒤 올라가면 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0층으로 올라간 뒤 비상구 계단을 통해서 한 층 더 올라가면 옥상이 나옵니다. 그 보다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만, 바람이 많이 불고 사고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기본 옥상에서 촬영하시는게 좋습니다.

    * 옥상서 야경찍을 시 주의 사항
    옥상은 상당히 어둡습니다. 다소 무섭기까지 합니다. 나 보다 먼저 도착해서 야경을 찍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깜짝 놀라서 소리지르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또한 먼저 도착한 사람의 입장에서 다른 사람이 야경 촬영을 위해서 올라올 수 있습니다. 옥상에 나 아닌 다른 사람이 올라왔다고 해서 놀라면 안됩니다.

    그리고 겨울철이라 옥상 바닥에 얼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걸음도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삼각대는 바람에도 충분히 견딜 정도로 튼튼한 것을 준비해야 합니다. 건물 난간에 올라가는 위험한 행동은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눈앞에 보이는 쌍둥이 빌딩을 배경으로 도로를 끼고 캐논 dslr 카메라 eos 70d로 야경을 찰칵!
    나름 튼튼한 삼각대를 준비했지만 겨울 강풍 때문에 사진 찍느라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약간 다른 각도에서도 찍어보구요. 야경에는 도로위에 이동하는 차량이 어느정도 있어야 좋은데 이날은 조금 한산하군요.


    쌍둥이 빌딩 아래 방향으로 보이는 ★ 모양의 도로에 자동차 빛 궤적을 캐논 70d로 담아봅니다. 만약에 광각 렌즈를 가지고 있었더라면 위의 쌍둥이 빌딩을 포함하여 여기 별모양의 도로까지 나와야 하는데 조금 아쉬움이 납습니다. 다음번에 캐논 dslr 카메라 eos 70d를 가지고 다시 야경을 찍을 때는 광각렌즈를 꼭 챙겨와야겠습니다.^^


    멀리 보이는 남산타워(지금은 N타워죠^^)의 야경도 캐논 70d로 담아봤습니다. 역시 겨울은 다리나 건물옥상에서 사진찍기는 다소 무리가 있는 계절인듯 합니다. 겨울 야경은 역시 광화문이나 창덕궁에서 찍는 것이 가장 알맞다는 개인적인 결말을 지어봅니다.^^


    야경은 아니지만 다음날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서 광화문을 지나가고 있었는데요. 때마침 광화문의 볼거리 중 하나인 수문장 교대식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캐논 70d로 광화문 수문장 교대식을 찍어봤습니다.


    광화문 수문장 교대식은 1시간에 한번 진행됩니다. 매 정각마다 교대가 이루어지는데요. 많은 관광객이 이 광화문의 수문장 교대식을 보기 위해서 모여듭니다.


    광화문 수문장 교대식에는 주변에 많은 구경인파가 모여들고 연신 카메라를 들이밉니다. 주변에 사진찍는 사람이 많으면 사진 결과물에 다른 사람의 손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는 앵글을 유연하게 바꿔서 찍을 수 있어야 합니다. 뷰파인더를 보면서 사진을 찍었으면 앉았다 일어섰다를 반복해야 하겠지만, 캐논 70d의 라이브뷰를 통해서 촬영을 하면 뷰파인더로 찍는거 보다 앵글 변화가 유연합니다.

    곧 발렌타인데이죠? 남친을 위한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고르느라 고민중인 분들이 많을텐데요. 혹시 남자친구가 사진에 관심이 있다면 기존에 보급형 DLSR을 사용하고 있다면, 뭔가 근사한 선물을 고르고 있다면 캐논 dslr 카메라 eos 70d는 어떨까요? 다음 포스트에서는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캐논 eos 70d가 가진 매력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 포스트에서 더 다양한 캐논 70d 후기를 함께 참고해보세요.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