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와이파이 DSLR 카메라 캐논 eos 70d, 스마트폰으로 사진 전송하기
    카테고리 없음 2014. 2. 12. 19:40

    캐논 eos 70d의 사진, 와이파이로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기

    최신 디지털 카메라하면 기본적으로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통해서 PC, 다른 디지털 카메라, 프린트, 스마트폰 등으로 손쉽게 사진을 전송하기 위함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캐논 eos 70d 또한 와이파이 기능이 들어 있는 "와이파이 DSLR 카메라" 입니다.

    와이파이 기능이 지원되는 카메라에 대한 오해가 하나 있는데요. 주변에 공용 와이파이가 있어야 사용가능한 것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와이파이 기능은 주변에 별도의 엑서스 포인트(AP, 우리가 흔히 말하는 무선공유기)가 없어도 사용가능합니다. 카메라 자체가 AP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즉 스마트폰에서 카메라에 직접 연결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캐논 eos 70d의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과 캐논 eos 70d을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방법은 크게 어려운 점이 없습니다. 캐논 eos 70d 바디 자체에 아주 약간의 설정 한 스푼과 스마트폰에서의 간단한 앱설치와 접속과 설정 한 스푼으로 구현 가능하다는 점!!


    캐논 eos 70d에서 와이파이 설정하기

    우선 캐논 eos 70d 설정에서 와이파이를 기능을 찾아봅시다. 기본 설정은 와이파이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해제라고 되어있는 것을 <설정>으로 변경해주시고요. <Wi-Fi 기능>으로 진입해봅시다.
     

    스마트폰에서 카메라를 찾기위해서 사용할 SSID 즉,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손으로 꾹꾹~ 터치하면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한글과 숫자는 입력이 안된다는 점! 저는 간단하게 <CANON EOS>라고 입력해봤습니다.
     

    접속 방법은 <카메라 엑서스 포인트 모드>를, 네트워크 설정은 <이지 접속>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OK를 눌러주면 스마트폰에서 카메라에 접속하기 위한 SSID와 암호 키(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나타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카메라에 접속해주면 화면에 접속된 스마트폰의 이름을 보여줍니다.


    스마트폰에 EOS Remote 앱 설치 후 설정하기

    이제 스마트폰에서 캐논 eos 70d에 접속하기 위한 앱을 설치해봅시다. 앱의 이름은 eos remote 입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eos remote 앱을 다운로드 & 설치를 마쳤다면 와이파이 목록에서 <CANON EOS>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카메라 설정하는 과정에서 확인하셨을 것입니다. 위에서 캐논 eos 70d 와이파이 설정 사진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이제 eos remote 앱을 실행해서 카메라에 연결을 터치해보세요. <감지된 카메라>에서 Canon EOS 70D가 나타납니다. 옆에 <페어링>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앱의 홈화면으로 돌아오면 <카메라와 연결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카메라 이미지 보기>와 <원격 촬영>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원격촬영을 터치해봅니다. 전환된 화면에서는 카메라의 렌즈에서 보이는 화면 그대로를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터치해서 초점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조리개, 노출값, ISO 등을 스마트폰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화면 중앙에 셔터버튼을 터치하면 캐논 eos 70d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카메라 이미지 보기> 기능을 살펴볼까요? 스마트폰으로 캐논 eos 70d에서 촬영했던 사진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사진을 터치하면 사진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좌측하단에 스마트폰 아이콘을 터치하면 스마트폰에 사진이 전송됩니다.

    이렇게 너무나도 간단하게도 캐논 eos 70d의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전송 가능합니다.


    오늘은 너무나도 간단하게 캐논 eos 70d의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SNS을 즐겨하시는 분들 중, 스마트폰의 화질이 아쉽게 느껴졌던 분들은 이렇게 와이파이 DSLR 카메라를 적극 활용해보면 고퀄리티의 사진을 SNS에 빠르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와이파이 기능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