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멜론 2014년 2월 신곡 top100, 유튜브 연속재생 목록 만들기
    카테고리 없음 2014. 2. 13. 16:13

    멜론 2014 2월 신곡, 유튜브 재생목록으로 만드는 방법

    저는 음악검색을 할 때 유튜브를 활용하곤합니다. 국내 음악 사이트에는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1분 듣기만 가능한 제약이 있을 뿐만 아니라 전용 플레이어를 사용시 각종 플러그인 때문에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유튜브를 이용하면 검색도 수월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덤으로 뮤직비디오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정만 잘 해놓으면 여러곡을 묶어서 연속재생목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지난글에서 2014년 1월 신곡 연속 재생목록 만들기를 소개했는데요. 오늘도 지난달에 이어서 2014년 2월 신곡을 유튜브로 연속 재생목록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유튜브는 로그인없이도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Full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로그인을 하면 특정 유저나 음반사에서 제공하는 영상을 구독하는 기능도 있으며, 오늘 소개하려는 2014년 2월 신곡 연속재생목록 만들기도 가능합니다.

    로그인 한 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업로드> - <동영상 관리자>를 순서대로 클릭해보세요.
     

    좌측 메뉴를 보면 <재생목록>이라고 보이죠?
    이곳에는 내가 만든 재생목록을 새롭게 생성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재생목록을 만들어 볼까요? 우측 상단에 <+ 새 재생목록>을 클릭하고 재생목록 제목에 "2014년 2월 신곡"이라고 입력해보세요.(형식적이지 않으니 내가 알아보기 쉬운 제목을 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개 설정을 선택하고 <만들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개설정에서 공개로 해두면 내가 만든 재생목록을 다른 사람이 검색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URL 형태로 내가 직접 다른사람에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공개여부는 현재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수정가능합니다.


    다음 화면에 기본정보 입력창이 나오는데요.
    입력없이 완료를 눌러도 되며, 간단한 메모정도만 입력하고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2월 신곡 재생목록을 만들어 볼까요? 참고를 위해서 멜론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멜론의 2월 신곡 Top100을 참고해서 유튜브에서 연속 재생목록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멜론 2014년 2월 신곡 목록 중에서 내가 선호하는 곡만 뽑아서 재생목록을 만들어도 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유튜브에서 2월 신곡 재생목록을 만들어 볼까요? 첫곡으로 방탕소년단의 상남자를 유튜브 검색창에서 찾아봅시다. 검색결과에는 관련 뮤직비디오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가급적이면 뮤직비디오 썸내일에 Official MV (공식 뮤직비디오)라고 표시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뮤직비디오를 클릭해보세요.

    (뮤직비디오 중에서는 광고를 포함한 것이 많습니다. 광고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재생목록을 플레이하는데 노래와 노래사이에 광고가 나올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가급적이면 광고가 포함되지 않은 뮤직비디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광고없는 뮤직비디오를 찾는 것은 조금 어렵다는 점...)
     

    방탄 소년단 상남자 뮤직비디오의 재생화면입니다. 하단에 <추가>메뉴를 눌러주시고요. 재생목록 추가에서 위의 과정에서 만들어 주었던 "2014년 2월 신곡"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너무나도 간단히 방탄 소년단의 상남자가 2014년 2월 신곡 재생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메모를 남겨도 되지만 특별히 남길 메모가 없으면 "닫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다른곡도 2014년 2월 신곡 재생목록에 추가시켜 보세요. 저는 시간 관계상 10곡만 추가시켜봤습니다.
     

    나만의 재생목록이 잘 만들어졌는지 확인해볼까요? 유튜브 메인화면에서 좌측 메뉴에서 <재생목록>을 클릭해보세요. 목록 리스트에는 내가 만들었던 "2014년 2월 신곡"이라는 재생목록이 있죠? 클릭해보세요.


    뮤직비디오 플레이어 화면이 나오는데요. 플레이어 우측을 보면 재생목록에 추가된 다른 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지금 바로 듣기 원하는 곡이 있으면 목록을 바로 클릭하면 재생됩니다.

    오늘은 유튜브를 통해서 손쉽게 2월 신곡 연속 재생목록 만들기를 소개했는데요. 한가지 단점이라면 영상에 광고가 포함된 경우 노래와 노래 사이에 광고가 포함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참고해주시면 좋겠고요. 2월 신곡 Top100을 이렇게 재생목록으로 만들어 두어도 괜찮지만 내가 즐겨듣는 노래 몇곡만 선곡하여 재생목록으로 만들어 주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