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선물 졸업선물로 DSLR 카메라를 찾는다면 캐논 70D!

졸업과 입학 시즌입니다. 주변에 화려한 캠퍼스 생활을 준비하는 예비 대학생들, 사회 첫 발을 내딛는 사회 초년생들이 있다면 그들을 위해서 제법 괜찮은 졸업, 입학선물을 찾고 계실겁니다. 오늘은 입학선물, 졸업선물로 삼을만한 DSLR 카메라로 캐논 70d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예비 대학생들에게 DSLR 카메라는 4년 이상의 캠퍼스 생활의 추억을 담아줄 도구가 되어 줄 것입니다. 교내에서는 스마트폰이 카메라 대신 사용되겠지만, 주말과 방학에는 그동안 자유롭게 다니지 못했던 여행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죠. 또한 카메라에 대한 취미에 푹~ 빠지기에는 똑딱이 카메라 보다는 DSLR 카메라가 안성맞춤입니다.

사회 초년생에게 DSLR 카메라는 휴식입니다. 평일동안 새롭고 복잡한 업무에 시달렸다면 주말에는 머리를 식히러 어디든지 떠날 수 있는 좋은 핑계거리가 되어주는 것이 카메라 입니다. 직장 이외의 인맥을 사진 동호회를 통해서도 만들 수도 있지요.


졸업선물과 입학선물로 DSLR 카메라를 찾는다면 캐논 70d는 조금 과할 수 있습니다. 입문자가 사용할 DSLR 카메라로는 캐논 70d 보다는 캐논 100d가 적절할 지 모릅니다. 캐논 70d는 캐논 DSLR 크롭바디 중에서는 최상위 기종입니다. 보급형은 아니며 중상위 기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급기부터 차근차근 바디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사용한다면 캐논 100d 부터, 처음 시작부터 제법 괜찮은 기종을 선택하고 카메라에 입문하고자 한다면 캐논 70d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카메라를 취미로 하는데 있어서 다른 사람들 앞에서 보여지는 제품 기종도 신경을 쓴다는 분들 또한 캐논 70d가 괜찮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선물을 받는 사람이 카메라에 대한 관심과 열망이 크고, 정말 큰 마음먹고 몇년치 선물을 단 하나에 올인한다면 캐논 70d를, 그렇지 않으면 캐논 100d 정도가 어떨까 합니다.
 

캐논 70d는 고급사용자들 위한 다양한 조작버튼과 다이얼, 디스플레이 등이 갖추어 있습니다. 무게도 묵직하고 그립도 넉넉합니다. 누가 보다라도 "사진 좀 찍는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을 떠올리게 하는 비주얼을 하고 있습니다. 화질과 성능도 비주얼만큼 뒷받침을 해주기 때문에 사진이라는 취미에 더욱 심취할 수 있습니다. 오래두고 사용할 수 있는 기종이니 만큼 다른 바디로 갈아타기 보다는 다양한 렌즈에 대한 욕심을 내 볼만하겠습니다.
 

LCD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로 구현되어 있고, 라이브뷰를 통해서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앵글의 사진도 손쉽게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LCD가 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손으로 직접 포커스 영역을 지정할 수도 있고 각종 세팅 또한 터치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경험이 익숙한 분들은 이 터치 방식과 다이얼을 번갈아서 사용한다면 빠른 조작이 가능해집니다.


스마트폰을 잠시라도 손에서 떼어놓지 않는 요즘은 SNS로 올리는 사진에도 신경을 쓰게 마련입니다. 캐논 70d는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DSLR 카메라로, 손쉽게 스마트폰, PC 등으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캐논 70d로 담아본 일상

캐논 70d로 찍어본 일상 사진입니다. 잔잔한 일상도 분위기 있게 만들어 준다면 주말에 특정한 약속이 없더라도 방구석 보다는 카메라를 들고 밖으로 향하게 만들어 줍니다. 가벼운 일상 사진을 시작으로 인물사진, 풍경사진, 야경사진 등 다양한게 도전을 해보면서 취미로서의 카메라에 더욱 심취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입학선물, 졸업선물 추천이라는 주제로 캐논 DSLR 카메라, 캐논 70d를 소개했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 캐논 70d의 총평을 마무리로 캐논 70d의 리뷰를 마칠까 합니다.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