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캐논 eos 70d 사용기 - 총평

분류없음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4.02.18 10:26

약 6주동안 메인 DSLR 카메라로 캐논 eos 70d를 쓰면서 사용후기를 남겨봤는데요. 오늘은 그 총평입니다. 캐논 eos 70d는 캐논의 크롭바디 중에서는 최상위 모델입니다. 풀프레임으로 넘어가기전 고급 사용자들을 위한 바디입니다. 기존의 캐논 60d에서 터치형 틸트 LCD를 탑재했고, 와이파이를 지원하며 라이브 뷰 성능을 향상시킨 모델입니다.

그 동안 작성한 캐논 eos 70d 후기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조작성이 돋보였던 DSLR 카메라, 캐논 eos 70d

제가 캐논 DSLR 카메라 리뷰를 쓰면서 매번 소개하는 모델마다 조작성이 좋다는 이야기를 꺼냈습니다만, 이번 캐논 eos 70d는 지금까지 모델 중에서 조작성 하나는 정말 괜찮은 모델이었습니다. 바디에 보이는 수많은 버튼이 빠르고 손수운 조작성을 보증해준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버튼이 많으면 복잡하고 헷깔리지 않냐고 물을 수 있겠지만, 손에 익으면 전혀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에 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터치와 버튼 조작을 동시에 가능하여 좀 더 빠른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도 좋구요. 라이브뷰에서도 터치를 통해서 초점을 잡을 수 있는 기능은 제가 가장 선호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와이파이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사진공유가 가능

최근 디지털 카메라에 새롭게 추가되고 있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와이파이" 입니다. 와이파이 기능을 내장함으로 PC, 스마트폰, 프린트, SNS 등으로 바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붙잡고 있는 시대에는 SNS 혹은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에 올리는 사진 한 장의 퀄리티도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담기 힘든 사진이라면 하이엔드나 렌즈 교환식 카메라로 촬영 후 사진을 업로드 하곤합니다.

캐논 70d 또한 와이파이 기능을 담고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빠른 사진 공유가 가능합니다. 캐논 eos 70d 자체가 와이파이 AP(Access Point)역할을 하기 때문에 주변에 공개 와이파이 존이 필요없으며 스마트폰에 앱만 설치하면 카메라로 다이렉트로 접속한 뒤 사진을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 공유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자체로 캐논 eos 70d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캐논 eos 70d의 라이브뷰 화면처럼 표시되며 화면 터치 및 조작을 통해서 설정을 변경하고 초점을 잡고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단체 사진 찍는데 유리한 기능이기도 하죠. 무선 릴리즈 처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캐논 eos 70d, 막강한 화질과 성능

카메라 화질은 센서와 프로세서에 의해서 좌우됩니다. 캐논 70D는 약 2020만 고화소와 DIGIC 5+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고화질의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감도 ISO 100~ 12800를 지원함과 더불어 확장감도 선택시 ISO 25600의 초고감도를 지원하여 빛이 충분하지 못한 환경에서도 흔들림에 대한 걱정를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또한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로 디스플레이 통해서 피사체를 보면서 촬영하는 '라이브뷰'에서 피사체를 신속하게 추적하여 속시원한 AF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 영상은 캐논 70d TV광고 영상입니다. 글라스 하프 연주자의 빠른 손놀림을 추적해가며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바로 캐논 70d의 듀얼 픽셀 CMOS AF 기술입니다.


위 영상은 공연장에서 촬영한 아이돌 가수들의 빠른 춤사위를 캐논 70d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동영상 플레이어 우측하단에 화질 설정에서 1080p를 선택해서 감상하세요. 다른 카메라였다면 영상 촬영중 포커스가 왔다갔다 하면서 정신 없었을텐데요. 캐논 70d는 빠른 AF로 아이돌 그룹의 화려한 공연을 선명하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샘플 영상입니다. 비트박스 연주자의 공연인데요. 제가 고이적으로 화면 배율을 빠르게 변경해가면서 촬영해봤습니다. 빠른 줌 배율 변경에도 빠르게 선명한 AF를 잡아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연장은 빛이 참 들쭉날쭉하기 때문에 결과물 노출 맞추기 힘든 경우도 있는데요.
믿고 찍는 70d는 딱 보기좋은 결과물을 선사해줍니다.


캐논 70d의 연사로 촬영한 비보이의 움직임, 움직이는 gif로 만들어 봤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캐논 70d의 연사 성능도 괜찮았습니다.


눈 깜빡하는 사이에 사라져 버린 참새도 빠른 AF로 잡아낼 수 있었고요.


막샷을 찍어도 노을사진도, 어설프게 촬영한 장노출 야경사진도 나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일상속 사진촬영이 더 즐거워지는 DSLR 카메라

카메라 설정 고민하지 않고 일상에서 그냥 생각없이 찍어내는 막샷에도 괜찮은 결과물을 안겨주는 캐논 70d로 일상의 스냅사진이 즐거워 집니다. 이런 재미로 사진에 더 심취하게 되는 것이죠.(다들 이런 재미로 점점 비싼 렌즈에 투자하게 되죠^^;;) 아래는 70d로 편하게 찍어본 막샷 모음 입니다. 내공 높은 분이 각잡고 찍으면 이보다 훨신 잘 나오겠죠?^^


마무리

6주동안 DSLR 카메라, 캐논 eos 70d 정말 잘 사용했습니다. 사진 입문자 용으로는 다소 애매하지만 입문시 보급기종 대신 어느정도 성능이 뒷받침되는 바디를 찾는다면 캐논 70d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격적으로 사진에 심취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70d가 그 역할을 충분히 소화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 동안 작성한 캐논 eos 70d의 다른 사용후기는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차주에는 또 다른 DSLR 카메라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