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글래스, 손가락 마디를 가상 키보드로 사용하는 특허 등록

삼성의 갤럭시 글래스에 대한 정보들이 시간이 갈수록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물론 삼성이 스포츠 안경으로 등록했을 뿐, 아직 공식 명칭은 없습니다. 공식 명칭이 없기 때문에 가칭 갤럭시 글래스라고 부르고 있긴 하지요. 관련 내용은 "갤럭시 글래스 IFA 2014 공개예정, 구글 글라스 대항마인가?"에서 확인하세요. 글래스 타입의 디바이스의 특성상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문자입력은 음성인식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 갤럭시 글래스의 문자 입력관련하여 새로운 특허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다름아닌 손가락 마디마디를가상의 키보드화 시켜서 타이핑이 가능토록 구현했다는 겁니다.


오늘 외신 Pocket-lint가 포스트한 정보에 의하면 해당 특허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특허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여기 문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해당 특허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금방 알 수 있듯이 갤럭시 글래스로 손바닥을 내려다 보면 손가락 마디마디가 가상의 키보드 자판이 되어 보여지고 사용자는 엄지손가락으로 손마디 꾹꾹 눌러서 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왠지 그럴싸 하지만 실생활에서 이렇게 하기에는 다소 다른 사람의 시선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듯 합니다. 

어쩌면 음성인식과 동시에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기술이긴 합니다만, 조용하고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사용해볼만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얼마나 정확하게 입력이 가능한가에 대한 이슈도 있겠지요. 충분히 정확하고 빠르게 입력만 된다면 사용해볼만한 기술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나 혼자 있을때 말이죠^^) 갤럭시 글래스는 올해 9월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14에서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 7개월 정도 남았군요.^^;; 상징적인 제품이 될지 어떻게 될지는 제품이 나오고 다시 이야기 해봐야겠습니다. 새로운 정보 있으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