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WC 2014에서 만난 갤럭시s4 딥블랙 사용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4. 3. 7. 21:43

    갤럭시s4 딥블랙 무엇이 다른가?


    MWC 2014 행사기간 동안에 다 못한 이야기(사실 행사기간 동안 취재하느라 글은 별로 안썼습니다.ㅎㅎ)를 서서히 글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 이야기만 했더니 불과 1년 전에 구입했던 폰들이 왠지 구식이 되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1년전에 구입한 갤럭시s4 사용자들은 올해 갤럭시s5 발표 때문에 이런 느낌이 가슴을 후벼파진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갤럭시s4는 분명 현역입니다. 혹시 배터리 소모 속도가 빨라졌다면 배터리만 새것으로 교체하면 다시 사용시간이 늘어날 것 입니다. 갤럭시s3는... 현역이라고 하기엔 슬슬 새폰으로 교체할 준비를 하는 것이 어떨가 하는 느낌도 있습니다.^^ 이번 MWC 2014에서는 갤럭시s4 딥블랙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갤럭시s4랑 차이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국내에 갤럭시s4 블랙이 없냐구요?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갤럭시s4 블랙 미스트 입니다. 하지만 완전한 블랙은 아닙니다. 살짤 흐릿흐릿한 블랙이죠. 흰색물감 아주 쪼금으로 희석시킨 색상이라고 할까요? 이번 MWC 2014에 선보인 모델은 갤럭시s4 딥블랙 에디션입니다. 완전 새까맣게 물들인 색상이죠.



    갤럭시s4 딥블랙 에디션과 기존의 갤럭시s4d의 스펙 차이는 없습니다. 국내에도 갤럭시s4 딥블랙 에디션을 출시 준비중이라고 하고요. 출시한다면 갤럭시s4 LTE-A 스펙을 따르겠죠. 갤럭시s4 LTE-A 스펙을 아주 짧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2.3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800
    - 2GB RAM
    - 4.99인치 슈퍼아몰레드 1920 x 1080
    - 1300만 화소 카메라
    - 2,600mAh 배터리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4.4인 킷캣을 먹었습니다. 국내 갤럭시s4도 킷캣을 먹긴 했죠. 출시 시점에 킷캣이 적용되었다는 점이 차이점 입니다. 최근 킷캣으로 업그레이드한 갤럭시s4와 갤럭시s4 LTE-A 유저들이 홈딜레이 현상 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지만 태생이 킷캣인 갤럭시s4 딥블랙은 이런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4 블랙 에디션은 홈버튼에 살짝 헤어라인이 들어가 있을 뿐, 전면은 디자인적 요소 없이 그 야말로 암흑입니다. 그 외에는 기존 갤s4 모델과 동일하니 특별한 차이점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작은 차이점이라면 홈화면 배경화면 정도라고나 할까요^^;;

    배터리 커버에 스티치 디자인을 적용한 갤럭시s4 딥블랙

    기존의 갤럭시s4와 갤럭시s4 딥블랙의 차이점은 뒷면에 있습니다. 갤럭시s4 딥블랙은 갤럭시 노트3와 똑같은 스타일의 배터리 커버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폴리카보네티트 소재로 다이어리 표면과 같은 디자인 패턴을 넣은 것입니다. 그리고 테두리에 바느질 한 듯한 스티치 디자인을 넣었다는 점입니다. 육안상으로는 가죽처럼 보이지만 가죽이 아니라 플라스틱입니다.


    여기까지 갤럭시s4 딥블랙을 이야기 해봤습니다. 특별이 다룰 내용이 없어서 길게 언급할 내용이 없군요. 오늘 이야기를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 갤럭시s4 딥블랙 에디션이 출시예정이다.
    - 스펙은 갤럭시s4 LTE-A와 동일할 것이다.
    - 태생부터 킷캣(안드로이드 4.4)을 적용되어 나온다.
    - 전면은 홈버튼만 헤어라인을 적용되어 있을 뿐 별다른 디자인 요소는 없다.
    - 뒷면은 노트3와 같이 다이어리 디자인 패턴이 들어가 있고 테두리에 스티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 배터리 커버는 가죽은 아니고 플라스틱으로 구현되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