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이 많습니다. 이들에게 기부를 하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거나 거창한 도움이 되지 못해서 망설였나요? 그럼 정말 간단하게도 아이폰5/ 5s 케이스를 구입하는 것만으로 도움이 된다면 어떠세요? 착한 사과라는 기업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폰5/ 5s 나눔 케이스를 구입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 음식, 책, 비타민, 생필품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우연히 알게된 착한 사과의 아이폰5/ 5s용 나눔 케이스를 소개하려 합니다.


착한 사과의 아이폰5s 나눔케이스는 업사이클 제품입니다. 리사이클은 들어봤는데 업사이클이란 용어는 조금 생소하게 느끼는 분들이 있겠군요. 재료를 단순 반복하여 재활용하는 것이 다운사이클(Down-cycle)이라면, 재활용 소재를 더욱 의미있는 작품이나 상품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이 바로 업사이클(Up-cycle)의 뜻 입니다.


독특한 포장 패키지의 착한 사과 아이폰5s 나눔 케이스



착한사과의 아이폰5s 케이스 포장입니다. 범상치 않죠? 재활용 종이를 이용했을 뿐만 아니라 포장 패키지 자체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부여했습니다. 뒷면을 보면 포장지 사용법을 명시해 두었는데요. 아래에서 살펴볼까요?



포장 겉면 자체는 문고리나 책상 파티션 고리에 걸어둔 다음, 우편함이나 공과금 용지 보관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쪽의 제품 케이스는 이렇게 스마트폰 거치대 혹은 다용도 홀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입니다. 케이스 제작당시에 최대한 쓰레기가 나오지 않도록 케이스 제작에 노력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자 그럼 참신한 아이디어의 포장을 살펴 봤으니 아이폰5s 케이스도 살펴 봐야겠죠? 케이스는 아이폰5, 아이폰5s 공용입니다. (아이폰5s와 아이폰5의 크기가 동일하기에 그렇습니다.^^) 착한 사과의 아이폰5s 케이스는 <패브릭 스트라이프 나눔케이스>, <진 & 레더 나눔케이스>로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패브릭 스트라이프 아이폰5s 나눔케이스



처음으로 패브릭 스트라이프 나눔 케이스를 살펴볼까요? 이 제품 또한 업사이클 제품입니다. 쿠션천을 소재로 사용한 제품이고요. 촉감이은 마치 오밀조밀한 골덴과 유사합니다. 요즘같이 겨울과 봄사이에 따뜻한 느낌을 선사해줍니다. 가볍고 슬림하여 봄철 케이스로 기분전환이 필요하신 분들은 패브릭 스트라이프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이와 유사한 디자인의 아이폰5s 케이스는 많이 사용해보셨을 테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아이폰 케이스 개수만 해도 요일별로 바꿔가며 사용하고 계시는건 아닌지요? ^^;;;


진 & 레드 아이폰5s 나눔 케이스



두 번째로 소개할 아이폰5s 케이스는 청바지를 떠올리게 하는 제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업사이클 제품이며, 청바지의 진과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바지는 청바지가 무난하지만, 아이폰 케이스에서 청바지 느낌은 개성이라고나 할까요? ㅎㅎ



전체적인 틀 디자인은 패브릭 스트라이프와 동일합니다. 대신 아이폰을 꽉~ 잡아주는 베젤 쪽 측면의 외관은 진과 인조가죽으로 조금 더 두껍게 처리되었습니다. 뒷면에 작은 주머니가 있는데요. 교통카드가 들어가는 크기는 아니지만 영수증이나 종이 쿠폰은 접어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정면 디자인도 참조하세요.



기부는 어떻게 이루어지냐구요? 단순히 케이스만 구입한다고해서 기부가 끝나지 않습니다. 포장지 뒷면에 QR코드가 있죠? 스마트폰의 QR코드 앱으로 스캔하면 위와 같이 <Make your donate.>라고 인터넷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곳에서 음식, 책, 비타민, 생활용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Now done을 터치하면 선택한 물품으로 기부가 이루어진다는 점!!

오늘은 케이스를 구입함과 동시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작은 기부를 할 수 있는 착한 사과의 아이폰5s 나눔 케이스를 소개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의외로 손쉬운 방법으로 기부가 가능하다는 점! 제품구매는 착한사과 웹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