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미니 NX 미러리스 모델인 NX F1 출시일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14. 3. 17. 19:56
    삼성의 카메라 라인업이 언제부터인가 눈에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거에 콤팩트 디카 시장에서는 미러팝 시리즈가 큰 인기 몰이를 한데 이어서 몇년 전 부터 미러리스 시장에도 선전하고 있습니다. NX300이 인기몰이를 했고 그 이후 보급형 미러리스 라인업도 꾸준히 출시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갤럭시NX, 갤럭시 카메라2를 선보이면서 스마트 카메라(?) 영역에 대한 욕심부리고 있습니다.(비록 스마트 카메라 영역은 큰 성과를 얻지 못했지만 말입니다.) 거대 카메라 브랜드 캐논, 니콘, 소니 중에서도 특히 소니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미러리스 시장에 삼성은 새로운 NX 제품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으니 그것은 바로 미니 NX 시리즈인 NX F1 입니다.


    아직까지 공식 제품명이 나온 것은 아니지만 외신에 의하면 NX F1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초슬림, 초경량을 지향하는 미니 NX 미러리스 카메라인 NX F1은 셀카에 용이하도록 디스플레이가 90도 올라오도록 미러팝도 가능한 것으로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가 말해주고 있습니다.


    유출된 자료에는 제품 소개 프레젠테이션 사진까지 나와 있군요. 2014년 신제품으로 NX mini(NX 미니)라고 나와 있습니다. 사진에 "냥~"이라고 되어 있는걸 봐서 출처의 진원지가 한국 커뮤니티인거 같군요. 유출된 자료에 나와있는 NX 미니 F1의 스펙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1인치 크기의 2000천만화소 이면 조사형 CMOS 센서
    - 9mm 렌즈, 9-27 mm 번들렌즈 (NX 마운트라고 함)
    - DRIMe4 이미지 프로세서
    - 셔터 스피드 1/16000s
    - 내장 플레시
    - MV800(미러팝)와 유사한 회전형 LCD
    - 연사 22fps
    - ISO 160 - 12800
    - 1080p 30fps 동영상 촬영
    - 마이크로 SD카드 사용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나 초슬림, 초경량이라는 제품의 특성상 이번 제품은 젋은층 혹은 여성 유저를 타겟으로 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도 당연하겠지만 스마트폰과의 연동이 용이한 각종 스마트 기능이 포함될 것이고요. 와이파이는 기본이며 NFC를 통한 손쉬운 페이링 기능도 포함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앞서 NX30과 갤럭시 카메라2에 적용된 태그앤고(Tag & Go)가 NX 미니 F1에 적용될 것이라 봅니다.


    그러면 미니 NX 시리즈의 첫 모델 NX F1의 출시일은 언제가 될까요? 제가 최근에 받은 신제품 발표회 초대장인데요. 엇! THE NEW NX Launching Event 라고 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NX 카메라 런칭 이벤트로 올해 3월 19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근데 이것이 NX 미니 F1일 것이라 어떻게 확신하냐구요? 그 정답은 뒷면에 있습니다.


    바로 이사진 하나로 이번 신규 NX 카메라 모델은 NX 미니 F1이라는 100%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3월 19일 당일 각종 미디어를 비롯하여 각종 블로거 포스트를 통해서 NX 미니 F1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저도 당일 초대 받았으니 NX 미니 F1 후기 포스트를 작성할 예정이고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최대한 알수 있는데 까지 알아오겠습니다.^^

    NX 미니 F1에서 가장 궁금한 부분이 가격이긴한데. 외신에 의하면 500달러, 즉 50만원 정도로 책정되었습니다. 바디와 번들렌즈 포함된 가격이라고 하는데요. 약간은 망설여지는 가격이기도 합니다. 초기 구입자에 한해서 각종 악세사리를 무료로 제공하겠지만... 누구라도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왔으면 합니다. 이번 주 수요일이니 곧 알려지겠지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