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믿고 추천하는 DSLR 카메라 브랜드 캐논! 그리고 캐논 700D
    카테고리 없음 2014. 3. 18. 23:44

    스마트폰을 예로들어 볼까요? 초등학생에게 아이폰5s 혹은 갤럭시 노트3가 어울릴까요? 30대 직장인이 사용할 스마트폰으로 아이폰5c, 갤럭시 원은 조금 이상하지 않을까요? 반면 팬택의 베가 스마트폰의 경우 남녀노소가 큰 무리 없이 사용하기에 적당해보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스마트폰을 사용하려는 사람에 따라 추천할 수 있는 브랜드와 제품이 따로 있으며, 누구든지 사용하기에 적절한 제품이 있습니다. 그럼 카메라는 어떨까요?

    카메라도 마찬가지로 사람에 따라서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사람의 호불호가 어찌나 다른지... 다양한 선호도를 맞추기 위해서는 카메라에더 다양한 라인업이 갖추어져 있어야 합니다. 커뮤니티나 지식인에서 카메라 추천질문에 대한 댓글을 보면 항상 언급되는 제품에 캐논이 있습니다. 콤팩트 카메라이든, 렌즈교환식 카메라이든 캐논 제품 하나씩은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저의 경우에도 주변에서 카메라, 스마트폰, 노트북 등의 IT기기를 추천해달라는 요청을 많이 받는 편인데요. 카메라의 경우에도 한차 이야기 하다보면 마침내 캐논 제품을 추천하는 경우가 다수 입니다. 특히 DSLR 카메라의 경우 캐논 DSLR 카메라를 믿고 추천하곤합니다.


    캐논 콤팩트 카메라, 익서스 라인업



    소풍이나 나들이에는 무거운 렌즈교환식 카메라 보다는 주머니에 속 들어가는 콤팩트 카메라가 제격입니다. 캐논에는 콤팩트 카메라의 대표 브랜드 익서스가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익서스 264 HS의 경우 광학 12배 줌을 갖춘 덕에 스마트폰으로는 찍기 힘든 상황도 어렵지 않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내장된 NFC를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손쉽게 연결할 수 있고 무선을 통해서 원격 리모트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도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촬영으로 6개의 사진 이펙트가 적용되는 크리에이트브 샷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는 점도 재미있는 기능 이라고 하겠습니다.

    아이들이 소풍, 수학여행, 가족들간의 나들이에서 추억을 담을만한 카메라하면 캐논의 익서스 시리즈가 괜찮을 것이라 봅니다.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시리즈


    렌즈교환식 카메라를 구입하기에는 렌즈 구매비용이 부담스럽지만, 괜찮은 사진 결과물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하이엔드 카메라 추천대상입니다. 콤팩트 카메라보다는 큰 CMOS에 프로세스 엔진의 조합으로 높은 해상력을 구현하고 노이즈 캔슬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선사해줍니다. 제가 이전에 체험했던 캐논 파워샷 G15가 해당 모델이죠. 



    또한 고배율 광학줌을 무기로 하는 하이엔드 카메라도 있습니다. 줌이2라는 별명이 붙은 파워샷 SX510 HS로 30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아래에서 파워샷 SX510 HS 후기를 같이 살펴보세요.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 M 시리즈


    렌즈교환식 카메라의 색감과 쨍하게 나오는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만 휴대성을 따지는 분들이라면 미러리스 카메라가 대안입니다. 캐논의 미러리스 카메라 하면 EOS M이 있습니다. 최근에 EOS M이 출시 되어 전작에서의 아쉬운 점을 대폭 개선시켰습니다. 기존의 EOS M 또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AF 속도를 대폭 개선했습니다. 캐논의 미러리스 카메라 EOS M2는 캐논 DSLR 카메라에서 느낄 수 있는 색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체험한 EOS M의 후기를 같이 참고해보세요. EOS M2는 이보다 더 발전했겠죠?^^



    캐논 세상에서 가장 작은 DSLR 카메라 EOS 100D


    이제 DSLR 카메라 이야기를 시작하는군요. DSLR 카메라는 멋진 결과물을 보증해주지만 크기와 무게 때문에 휴대성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캐논에서 선보인 EOS 100D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DLSR로 미러리스와 맞먹는 휴대성을 보여주면서 결과물은 기존의 DSLR 급의 것과 상응하는 퀄리티를 보여줬습니다.

    20mm 혹은 35mm 정도의 렌즈를 장착하면 가방에 넣기에도 부담이 없고 어께에 매고 다녀도 어깨의 피로 없이 들고다녀 볼만 했습니다. 대신 바디가 작다보니 그립부가 약간 불안정한 느낌도 있었습니다. 손 큰 남자는 조금 불편할수도 있게다는 느낌입니다. EOS 100D는 여성들이 DSLR 카메라에 제대로 빠져들기에 최적의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손이 크지 않은 남자에게도 적격이며 서브 카메라로 가지고 다니기에도 괜찮았습니다. 아래에서 캐논 EOS 100D 후기를 살펴보세요.



    믿고 찍는 DSLR 카메라, 캐논 EOS 70D


    캐논 크롭바디 DLSR 카메라 중에서 가장 최상위에 자리잡고 있는 캐논 EOS 70D 입니다. 정말 카메라에 본격적으로 빠져들고 싶다면, 지금 가지고 있는 크롭바디 렌즈로 최상의 결과물을 얻고 싶다면 단언컨대 캐논 EOS 70D를 믿고 추천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터치에 각도까지 조절되는 터치형 틸트 디스플레이에 와이파이 기능까지 더해져서 기능성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특히 라이브뷰 촬영시 빠른 AF가 일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캐논 EOS 70d하면 하프 글래스 연주자의 빠른 손놀림을 촬영한 TV 광고가 대표적이죠.



    DSLR 카메라로의 입문 캐논 EOS 700D로 시작하자


    제가 이번에 체험하게될 캐논 EOS 700D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캐논 EOS 100D가 여성을 위한 DSLR 입문기종으로 분류한다면 캐논 EOS 700D는 남자를 위한 DSLR 입문 기종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손이 큰 남자도 안정적을 잡을 수 있는 그립에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 그리고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을 도와주는 틸트 디스플레이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700D에서 실력을 갈고딱고 70D에서 실력을 검증하고 6D 혹은 오두막으로의 순서를 밟아가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카메라가 워낙 상위 모델로 더 좋은 렌즈로의 뽐뿌를 쉽게 받는 취미이다 보니 처음부터 DSLR의 매력을 느끼면서 심취할 수 있는 기종으로 700D 혹은 650D면 괜찮을 것이라 봅니다. 물론 휴대성을 더 중요시 여긴다면 100D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하고요.

    오늘은 카메라 추천시 콤팩트 카메라 부터 DSLR 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캐논의 디지털 카메라들을 소개해봤습니다. 곧 업데이될 캐논 EOS 700D 후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께요~ 


    아참! 지금 캐논에서 EOS 700D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4년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캐논EOS 700D를 구입하면 SELPHY CP900 프린터 혹은 정품배터리를 증정하는 이벤트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배너를 확인해주세요.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