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윙크로 셀카찍는 삼성 스마트 미러리스 카메라 NX 미니 런칭이벤트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4. 3. 25. 23:29
    해외에서 NX F1으로 알려졌던 NX 미니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NX 미니는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의 새로운 모델로 컴팩트한 사이즈와 휴대성 그리고 스마트 기능이 주 특징입니다. NX 미니가 공략하는 시장은 여성 혹은 20대 젋은 층을 대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NX 미니의 특징을 짧게 요약하자면 손가방이나 안주머니에 들어갈 22.5mm의 슬림한 두께, 셀카가 가능한 미러팝 디스플레이, 조작성을 더 해주는 터치형 디스플레이, 1인치에 205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 NFC 페어링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태그앤 고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NX 미니 런칭 이벤트 현장을 소개하면서 NX 미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NX 미니가 공개된 런칭 이벤트는 3월 19일 서울 강남 청담동의 비욘드 뮤지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당일 오전에는 각 언론사 오후에는 블로거를 대상으로 이벤트가 이루어졌습니다.



    NX 미니는 제품명에서도 그 특징이 나타나듯이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NX 미니 두께는 22.5mm, NX 미니 무게는 158g 입니다. 그 외 상단에 마그네슘과 프리미엄 알루미늄으로 된 렌즈와 마운트가 견고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우선 NX 미니의 외관을 살펴볼까요?



    한 손에 들어오는 NX 미니 입니다. NX 미니 크기는 110.4 * 61.9 * 22.5 mm 입니다. 바디의 가죽무늬가 들어가 있습니다. 바디 전면의 소재와 질감은 플라스틱입니다. NX 미니 색상은 화이트, 블랙, 브라운, 핑크, 그린민트로 총 4가지 입니다.



    스마트폰 갤럭시s4와 NX 미니를 놓고 비교해봤습니다. 두께에서는 물론 NX 미니가 두껍지만 그외 가로와 세로 사이즈는 갤럭시s4 보다 크기가 작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 300과 크기를 놓고 비교해봤습니다. 각기 번들렌즈를 장착해놓고 비교를 해보면 그 크기 차이가 확연함을 알 수 있습니다. NX 미니는 초소형 미러리스 카메라로 볼 수 있겠죠? ㅎㅎ



    상단부분은 마그네슘 합금으로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부터 셔터, 전원버튼, 다이렉트 링크 버튼(무선 전송기능), 전용 플래시 장착부,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NX 미니에는 내장 플래시가 없습니다. 전용 플래시의 경우 9-27mm 렌즈 세트에 번들로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다른 렌즈 세트에는 별도로 플레시를 구입해야 합니다.



    NX 미니 디스플레이는 터치 방식의 TFT LCD로 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3인치 (75.2mm) 이며 해상도는 HVGA (320 x 480) 입니다.



    NX 미니의 조작버튼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 만큼 버튼은 많지 않습니다. 대신 터치형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조작성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NX 미니의 측면 덮개를 열어보면 탈착형 배터리,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HDMI, 메모리로 마이크로 S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NX 미니 배터리는 스마트폰에 장착될만한 생김새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2330mAh로 나름 사용시간도 고려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쪽 측면과 하단입니다. 하단을 보면 삼각대 연결부위가 보입니다. 문어발로 디자인되어 있는 고릴라 삼각대와 딱 어울린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NX 미니의 특징하면 역시 미러팝 기능입니다. 디스플레이를 180로 밀어 올릴수 있기 때문에 셀카에 용이합니다. 기존에 미러리스 조차도 셀카 찍는데 무겁게 느껴졌다면 NX 미니면 제대로 각맞춰 찍을 수 있겠죠? ㅎㅎ



    NX 미니 핵심 기능이라고 하면 역시 셔터를 누르지 않고 셀카를 찍을 수 있는 윙크샷이라고 하겠습니다. 윙크샷은 카메라를 향해서 윙크를 하는 것만으로도 촬영이 되는 기능입니다.



    NX 미니 윙크샷은 설정에서 일반/스마일 샷/윙크샷 중에서 윙크샷을 선택한 후에 가능합니다.



    혼자 찍던, 같이 찍던 이렇게 카메라를 향해서 윙크를 하면 NX 미니가 자동으로 찰칵 찍어준다는 점! 위의 외국 모델분의 미소가 너무 부답스럽게 해맑군요.^^;;



    윙크샷을 하면 카메라 디스플레이에 3초 정도 카운팅이 시작됩니다. 내가 찍으려는 모습이 윙크하는 모습이라면 상관없지만 윙크하는 모습이 아니라면 3초안에 다른 표정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 것이죠.



    NX 미니는 스마트 미러리스 카메라인 만큼 스마트폰으로의 손쉬운 데이터 전송과 SNS 혹은 클라우드 전송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손쉽게 공유하는 태그앤고(Tag & Go)기능을 알아볼까요? 태그앤고에는 사진을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다는 오토쉐어(AutoShare)와 스마트폰으로 카메라 렌즈에 비친 피사체를 그대로 볼 수 있는 리모트 뷰파인더(Remote Viewfinder)가 있습니다.



    NX 미니의 태그앤고 기능은 NFC를 바탕으로 합니다. NX 미니 전면 하단에 보면 이렇게 NFC 표시가 되어 있는 곳이 있는데요. 이곳이 스마트폰의 NFC 태그를 인식하는 곳입니다.



    스마트폰에 NFC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이렇게 NX 미니 NFC 태그 위쪽에 올려놓습니다. (스마트폰에는 삼성 스마트 카메라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NX 미니와 스마트폰이 연결됩니다.



    그럼 스마트폰에는 NX 미니에 저장된 사진들이 바둑판으로 나온는데요. 여기서 스마트폰으로 전송을 원하는 사진에 체크하고 공유를 터치하면 스마트폰으로 사진이 전송됩니다.



    위의 과정에서 오토쉐어를 이용해봤다면 이번에는 리모트 뷰파인더를 이용해볼까요? NX 미니 설정에서 촬영화면 NFC 메뉴에서 오토쉐어 대신에 리모트 뷰파인더(Remote Viewfinder)를 선택해주세요.



    리모트 뷰파인더를 선택한 다음 스마트폰을 NX 미니의 NFC 태그 위치에 맞닿게 올려놓으면 NX 미니의 렌즈로 비친 피사체의 화면이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에 그대로 나타납니다.(이 기능 또한 스마트폰에 삼성 스마트 카메라 앱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NX 미니는 콤팩트한 사이즈이지만 사진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서 1인치의 205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NX 미니로 촬영한 몇장의 결과물을 살펴보세요.





    NX 미니는 기존읜 NX 마운트와 다른 렌즈를 사용합니다. NX 미니 전용 렌즈는 현재 3가지가 있습니다. 9mm F3.5 광각렌즈, 9-27mm F3.5-5.6 OIS 표준 줌 렌즈, 17mm F1.8 표준 단 렌즈로 구성됩니다.



    뿐만 아니라 전용 어댑터를 이용하면 기존에 15종의 NX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NX 미니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글로벌 가격의 경우 9mm 렌즈 세트에 399달러, 9-27mm 세트에 499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국내에서 비슷한 가격으로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이왕 국내에는 조금 경제적이로 나오면 좋겠지요^^

    일상생활에서 캐주얼한 사진 촬영을 윈한다면,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카메라를 찾는다면, 부담없는 렌즈 교환형 바디를 찾는다면, NX 미니를 위치리스트에 올려 놓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