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 시크릿업 장점 기능 정리, 베가 시크릿업 사용법
    카테고리 없음 2014. 3. 26. 08:02
    불과 2년 전의 스마트폰 트랜드는 "더 좋은 스펙의 폰을 만들기"였습니다. 즉 하드웨어 스펙이 스마트폰의 특징이나 다름없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스마트폰을 구입하는데 큰 결정사안이 됩니다만, 스펙은 어느정도 평준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에 어떤 유용한 기능들을 탑재하였는가가 트랜드가 되었으며, 앞으로 나올 스마트폰은 헬스케어 기능 탑재여부와 웨어러블 디바이스와의 연동이 모바일 시장에 부는 새로운 흐름이 될 것입니다.

    베가 시크릿 스마트폰 시리즈는 총 2개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출시된 스마트폰은 베가 시크릿 노트로 대화면에 전용 스타일러스(터치펜)을 본체에 내장하고 있어서 손글씨의 감성을 넣은 제품입니다. 그 이후 출시된 시크릿 형제가 바로 베가 시크릿업 입니다. 첫 번째 보다 스마트 기능을 UP 시킨 스마트폰이라고 볼 수 있지요. 오늘은 베가 시크릿업 장점이 될 수 있는 고유 기능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베가 시크릿업의 구매를 고려하시거나 이제 막 베가 시크릿업을 구매한 분들을 중심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기능 소개에 앞서서 그래도 스펙도 잠깐 살펴보고 가야겠죠? 스펙은 여전히 스마트폰 선택에 있어서 나름 중요한 체크 포인트이니까요.

    베가 시크릿 업 스펙

    • 2.3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MSM8974)
    • 5.6 인치 IPS Full HD(1920 x 1080) 디스플레이
    • 2GB 램, 내장 16GB, 외장 메모리 지원
    •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210 전면 카메라
    • 3,150mAh 배터리
    • LTE-A 지원
    • 크기:  151.4 x 76.4 x 9.5mm
    • 173g(화이트) / 174.9g
    • 지문인식기능
    • DMB
    • 블루투스 4.0 LE지원
    • 오디오 FLAC 파일 지원

    시크릿 블라인드

    사람얼굴보다 스마트폰 화면을 더 많이 바라보는 요즘, 어쩌면 스마트폰에는 나 개인 사생활에 대한 정보가 가장 많이 집약되어 있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메신저나 SNS에 올라가 있는 대화나 사진들 중에는 나의 친구들이 아닌 타인이 봤을때 상당히 신경쓰이는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갈때 친구와 단둘이 나누는 대화를 옆 사람이 보지 않을까 신경쓰이기도 하고요. 이와 같은 스마트폰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나온 베가 시크릿업만의 기능이 바로 시크릿 블라인드 입니다.


    알림창에 손가락 두개를 올리고 아래로 내리면 화면을 살짝 가려주는 블라인드가 내려옵니다.


    블라인드는 그 디자인도 선택할 수 있으며, 투명도 또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알림차단 모드


    베가 시크릿업의 보안기능 중에는 지문인식을 통하여 나만이 사용할 수 있는 앱을 감추어 둘수 있습니다. 즉, 다른이가 잠금을 풀고 사용할 때는 나타나지 않다가, 내가 지문을 통해서 잠금해제를 하면 숨겨져 있는 앱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베가 시크릿 노트에도 적용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베가 시크릿 업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 했으니 바로 알림차단 모드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숨겨놓은 앱의 알림까지 차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시간을 정해서 일정 시간에는 알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은 향후 베가 시크릿 노트에도 벨류팩 업그레이드로 지원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스타일 테마 + 아이콘 스타일


    스마트폰에서 나만의 개성을 표출하는 방법으로 외적 꾸미기와 내적 꾸미기가 있으니... 외적 꾸미기는 케이스 악세사리를 이용하는 방법이며, 내적 꾸미기가 홈화면과 아이콘을 꾸미는 방법입니다. 베가 시크릿업에서 홈화면을 꾸미는 기능으로 디자인홈이 있습니다. 디자인 홈에 대해서 제가 "베가 디자인홈 사용법, 베가 시크릿 업 꾸미기"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더해서 베가 시크릿업에서는 아이콘 스타일과 테마까지 꾸밀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니 스타일 테마와 아이콘 스타일입니다. 베가 시크릿업의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 메뉴에 들어가보면 스타일 테마와 아이콘 스타일을 꾸밀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스타일 테마는 아이콘, 배경화면, 키보드, 알림창, 다어얼의 스타일을 한번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테마에는 유니크, 스카이 블루, 모던이 있습니다.


    아이콘 스타일은 말 그대로 아이콘의 스타일만 변화시켜주는 디자인 테마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종류에는 유니크, 모던, 미루, 리미티드 스타일이 있습니다.  



    간편화면 On/Off 기능


    스마트폰 화면을 켜려면 전원버튼을 누르거나 홈버튼을 눌러야 하지만 베가 시크릿업은 뒷면에 시크릿 키를 통해서도 화면을 켤 수 있습니다. 뒷면 스크릿키는 안정적인 그립을 유지하면서 버튼을 누를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가 시크릿업 전용 사운드 케이스 혹은 케이스 협력사들이 제공하는 스마트 플립커버를 이용하면 커버를 여는 것만으로도 화면이 켜진다는 점!


    그리고 화면을 빠르게 Off 시키는 방법으로 화면 상단에 상태 알림바를 빠르게 두번 누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사운드 케이스를 사용하신다면 케이스를 덮어주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멀티 윈도우 + 미니 윈도우

    스마트폰이 고사양화 되고 디스플레이도 점점 넓어지면서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멀티태스킹 기능 또한 발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화면을 두개로 분활하여 사용한다던지 혹은 화면에 팝업을 띄워서 사용하는 형태가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업은 멀티 윈도우와 미니 윈도우로 두 가지 형태의 멀티 태스킹을 모두 지원합니다. 


    베가 시크릿업에는 넓은 화면을 분활하여 사용가능한 멀티 윈도우 기능을 제공합니다. 화면 중앙에 옆으로 나 있는 작은 화살표 아이콘이 보이죠?(만약 화살표가 나타나지 않으면 뒤로 버튼을 1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나타납니다.) 터치하면 멀티 윈도우에서 사용가능한 앱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앱을 처음으로 선택하면 전체화면을 차지하지만 두번 째 앱을 선택하면 화면이 두개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동시에 두 가지 앱을 실행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베가 시크릿업에서 메뉴 버튼을 1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미니 윈도우가 나옵니다. 미니 윈도우를 통해서 11가지의 앱을 화면에 팝업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업 사운드 케이스 


    베가 시크립업 하면 역시 사운드 케이스죠. TV 광고에서도 베가 시크릿업 사운드 케이스를 활용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소리를 증폭할 수 있는 용기 베가 시크릿업 사운드 케이스에 올려놓고 클럽의 분위기를 한껏 띄우는 장면입니다. 베가 시크릿 사운드 케이스에 대한 내용은 "베가 시크릿 업, 베가 사운드 케이스 후기"에서 자세하게 다루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에 베가 사운드 케이스 시연 동영상입니다. 함께 참고해주세요.^^


    모바일 안전결제


    요즘 모바일로 물건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PC에서의 공인인증서 사용이 때론 액티브엑스 문제로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거든요. 스마트폰에서는 이런 결제 과정이 조금 간소화되고 에러율도 많지 않습니다. 베가 시크릿업은 이에 보안 기능을 한층 강화 했습니다. 지문인식을 통해서 결제 인증과정을 하나더 추가한 것입니다. 물론 ISP 비밀번호가 유출되지는 않겠지만 혹시나 모르는 상황을 대비하여 결제 인증 과정에서 비밀번호 + 지문인식 과정을 추가한 것입니다. 지문이라는 것이 사람 고유의 생체정보이기 때문에 복제가 어렵고 지문을 등록한 스마트폰에서만 인증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더라도 지문 인식 만큼은 통과 할 수 없으므로 혹시나 모를 금융사고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 베가 시크릿업의 기능을 잘 정리한 위 동영상을 감상해보시면 베가 시크릿업에 대한 이해가 더 빠르게 와 닿을 것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탑재된 베가시크릿 장점 기능들을 대략적으로 둘러봤습니다. 베가 시크릿업의 구매를 염두하거나 이제막 베가 시크릿업을 구매하신분들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