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에 QR코드 달고,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끼리 연락처 주고 받자.

QR코드는 예전에는 과자 봉지 뒷면에서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왠만한 제품과 이벤트 전단지, 명함에도 QR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는 무엇일까요? WiKi 사전에 나와있는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QR코드(QR code)는 흑백 격자 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이다. QR코드는 주로 일본에서 많이 사용되며 명칭은 덴소 웨이브의 등록상표 Quick Response에서 유래하였다. 종래에 많이 쓰이던 바코드의 용량 제한을 극복하고 그 형식과 내용을 확장한 2차원의 바코드로 종횡의 정보를 가져서 숫자외에 문자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보통 디지털 카메라나 전용 스캐너로 읽어들여 활용한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QR 코드는 바코드의 일종으로 기존의 바코드보다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는 형태라고 생각하면 쉽겠습니다.

자 그럼 안드로이드 폰에서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어플리케이션으로 Barcode scanner, Scany, Infoceptor가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QR코드 스캔 어플리케이션으로 유명한 QrooQroo 같은 경우에는 현재 갤럭시A 전용으로만 나와있습니다.

아래 어플중 하나를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고 나머지 다른 어플은 QR코드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 보세요^^

Barcode scanner의 마켓 QR코드
Scany의 마켓 QR코드
INFOCEPTOR - 바코드 스캐너

최근 명함에 QR코드에 많이 삽입하여 스마트 폰을 소지한 사람들은 쉽게 연락처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명함 정보를 QR코드로 만들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 주소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저의 정보가 담긴 QR코드 입니다.
이제 제 연락처랑 어디 사는지 알고 계시니까. 지나가면서 캔 커피 하나라도 사주세요^^
미모의 여성이라면 언제든지 밥먹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ㅁ-;;;
연락 기다릴께요 >ㅂ<;;;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