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면 편리한 베가 시크릿 업 숨겨진 기능, 베가 시크릿 업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4. 3. 29. 23:30
    요즘 스마트폰에는 상당히 많은 기능들이 녹아들어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이제 PC와 같아서 구석구석 살펴보지 않으면 있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숨겨진 기능들이 한 두개 정도는 꼭 있게 마련입니다. 스마트폰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어렵게 와닿는 분들에게는 마냥 머리아픈 내용이 몇가지 더 추가되는 셈이겠지만요. 하지만 사용법을 몰랐을 뿐, 알고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베가 시크릿 업을 사용하는 분들 중 스마트폰 초보자 분들을 위해서 준비해봤습니다. 알면 편리한 베가 시크릿 업 숨겨진 기능들입니다.

    베가 시크릿 업 플립커버 기능


    베가 시크릿 업, 플립커버, 스마트 플립, 베가 시크릿 업 플립커버

    베가 시크릿 업에서 플립커버 사용하고 계시나요? 정품도 좋고, 케이스 업체에서 만든 스마트 플립커버도 좋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플립커버 전면에 윈도우 공간도 적절히 활용하면 유용한 기능들이 있다는 점!!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에서 플립커버의 윈도우 공간을 사용하면 시간확인, 캘린더 확인, 음악 플레이어 재생 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가지 앱의 바로가기가 지원되는데요. 그것은 바로 카메라 앱과 V노트 앱입니다. 제가 소개할 기능은 카메라 앱입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베가 시크릿 업 플립커버에서 카메라 앱을 구동시켜볼까요?

    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업 플립 커버 사진 촬영

    그러면 이렇게 플립커버를 열지 않아도 바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 사진찍을 일이 있으면 플립커버에서 빠르게 카메라를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알고나서는 줄곧 플립커버의 윈도우를 통해서 사진을 찍는 횟수가 늘어났습니다. 나름 괜찮은 사용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플립커버의 윈도우로 카메라를 찍을 때는 LED 플래시 발광 유무 정도만 조절이 가능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업 DMB

    그리고 베가 시크릿 업은 플립커버 윈도우를 통해서 DMB 시청도 가능하다는 점! 화면상에 좌우 버튼을 통해서 채널도 변경도 용이 합니다. 가로 화면으로 크게 DMB를 보자니 픽셀도 많이 깨지고, 세로로 보자니 아래쪽 채널 목록 때문에 몰입도가 떨어진다면 이렇게 플립커버 윈도우로 감상해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플립커버로 DMB를 보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DMB 앱을 실행시킨 뒤 플리커버만 덮어주면 끝! 이제 DMB만 즐겁게 감상하세요.

    여기까지가 베가 시크릿 업 숨겨진 기능의 플립커버의 내용이었습니다.
    아래에서 다른 기능도 살펴볼까요?


    베가 시크릿 업 음성인식 기능


    베가 시크릿 업 음성인식

    요즘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음성인식 기능이 들어가있죠? 그러나 한가지 단점이라면 스마트폰이 항상 내 목소리를 듣고 있는 거이 아니라는 겁니다. 음성명령을 내리려면 음성명령 앱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손을 안쓰고는 바로 음성명령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이다. 하지만 베가 시크릿 업은 "하이 베가"라는 음성명령으로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 시켜두어야 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 음성인식 설정은 알림창 토글에 간편설정에서 손쉽게 On/Off 할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업 음성인식

    "하이베가"라는 말로 베가 시크릿 업의 음성기능이 활성화 되며 30초간 유지됩니다. 항상 켜져 있으면 일상의 대화를 음성명령으로 인식할수도 있고 배터리 소모도 늘어난다는 단점이 있으니 이를 해결했다보면 되겠습니다.(물론 이 기능을 활성화 시켜두는 것 만으로도 배터리 소모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구글이 모토 X에 탑재한 "오케이 구글"과도 유사한 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솔직히 음성인식으로 무엇을 해야할 지 감이 안오는 분들이 많죠? 베가 시크릿 업 음성명령을 활용할 수 있는 동작어는 베가 시크릿 업 환경설정 - 음성인식에 있는 <단말 제어 동작어>, <앱 제어 동작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음성인식 관련 베가 시크릿 업 숨겨진 기능이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화면캡쳐 기능


    베가 시크릿 업 화면캡쳐

    요즘 화면캡쳐 자주 사용하지죠? 친구와 주고받았던 메신저나 메시지를 또 다른 친구에게 공유하고 싶을 때, 맴버십 카드의 바코드난 QR코드를 손쉽게 보관하고 싶을 때 등 요즘은 화면캡쳐가 일상화되고 있는 듯 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 화면캡쳐 방법은 전원키와 음량조절 하단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죠?



    그런데 화면캡쳐에는 상단에 알림바가 같이 찍여나오는 경우가 많죠? 상단에 여러가지 알림 메시지도 있고 그외 다양한 정보도 많이 표시되고요. 사용자분에 따라서는 캡쳐화면에 알림바가 나오질 원치 않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의 경우에도 캡쳐화면에 알림바가 나오는걸 좋아하지 않는 사람중에 하나죠^^



    베가 시크릿 업에서는 화면캡쳐 설정을 통해서 화면캡쳐 시에 상단 알림바를 나오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환경설정에서 디스플레이 - 화면캡쳐에서 <부분화면 캡쳐>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가 베가 시크릿 업 화면캡쳐의 숨겨진 기능입니다. 크게 대단한 내용은 아니죠?^^ 소소한 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은 오래전부터 베가 스마트폰에 적용되었던 부분이라서 많이 알고 계실걸로 생각됩니다.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 기능


    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 모드,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 촬영모드

    이번에는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베가 시크릿 업은 1300만 화소를 지원합니다.(초기 세팅은 1300만 화소가 아니기 때문에 고화질 촬영을 원하시면 카메라 해상도를 조절하셔야 합니다.) 게다가 많은 사진 이펙트를 통해서 사진에 멋을 부릴 수 있게 해주고요.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에만 있는 편리한 카메라 기능으로 촬영 모드에 <노트>라고 있습니다.

    저의 학창시절만 해도 노트필기는 일일이 손으로 해야만 했는데, 요즘은 워낙 카메라 화소도 괜찮게 나오기 때문에 칠판의 필기 정도는 카메라로 담아두는 것이 편하기도 합니다. 시험기간에 친구의 정리 노트를 복사하고 싶다면 스마트폰으로 찍어도 되고요. 하지만 간혹 촬영환경에 따라서 필기가 선명하게 찍히지 않을 때가 있죠? 그때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의 노트 촬영모드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의 노트 촬영모드는 흑백 필기, 컬러 필기, 칠판 필기를 선명하게 담을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저는 학교에서 복하는데 많은 돈을 썼는데 이 기능 활용하면 복사비는 확실히 아끼겠군요.^^ 그 돈은 밥값에 투자하는 걸로 +_+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는 손쉽게 카메라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는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찍을 때도 요긴하게 사용되기도 합니다. 박물관에서 플래시 없이 촬영시 타이머 기능을 잘 활용해보시길...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 셔터 버튼을 터치한 상태에서 왼쪽으로 드래스 해보세요. 화면에 타이며 시간이 표시됩니다. 최대 10초 카운트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 하단 기능 버튼 기능


    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업 메뉴 버튼

    안드로이드폰의 상징적인 기능하면 3개의 기능버튼이라고 하겠습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메뉴 - 홈 - 뒤로 버튼의 순서로 기능버튼이 구성됩니다.(구글의 권고사항은 자주사용하는 앱 목록 - 홈 - 뒤로 버튼 순서입니다.) 홈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최근에 사용했던 앱의 목록이 카드뷰 형식으로 나타납니다.

    제조사마다 차이가 나긴 합니다만 베가 시크릿 업에도 메뉴 버튼과 뒤로 버튼을 길게 눌렀을때 동작하는 기능을 두고 있습니다. 어떤기능인지 만나볼까요?


    베가 시크릿 업 멀티 윈도우, 베가 시크릿 업 멀티태스킹

    베가 시크릿 업 뒤로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화면중앙에서 길다란 윈도우 서랍이 하나 나옵니다. 여기에는 몇가지 앱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베가 시크릿 업의 멀티윈도우 전용앱입니다. 베가 시크릿 업의 멀티윈도우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두개로 분활하여 2개의 앱을 동시에 구동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 입니다. 멀티태스킹을 용이하게 만들기 위한 기능이죠. 베가 시크릿 업 멀티윈도우를 위해서는 화면 한쪽면 끝에 작게 화살표가 계속 표시되어 떠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멀티 윈도우를 On/Off 시키는 방법으로 베가 시크릿 업 뒤로 버튼을 길게 누르는 동작으로 가능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 미니 윈도우, 베가 시크릿 업 멀티태스킹

    그럼 메뉴 버튼을 길게 누르면 무엇이 나올까요? 베가 시크릿 업의 미니 윈도우가 목록이 나타납니다. 베가 시크릿 업 미니 윈도우 또한 멀티태스킹을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V 노트, 뮤직, 동영상, 계산기, 인터넷 등을 팝업으로 구동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베가 시크릿 업 미니 윈도우는 멀티윈도우와 함께 베가 시크릿 업에서 멀티태스킹을 손쉽게 이용하기 위한 도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두면 편리한 베가 시크릿 업 숨겨진 기능 몇 가지를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이미 잘 알고 있던 기능도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행여 처음보는 기능이 있다면 잘 소화시켜서 습득해놓으시면 좀더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지않을까 합니다.


    그 외 베가 시크릿 업만의 새로운 기능을 위의 동영상을 통해서 같이 알아보세요.
    지금까지 작성한 베가 시크릿 업 포스트도  같이 읽어보시고요^^

    베가 시크릿업 장점 기능 정리, 베가 시크릿업 사용법
    베가 디자인홈 사용법, 베가 시크릿 업 꾸미기
    - 베가 시크릿 업, 베가 사운드 케이스 후기

     본 포스트는 Vega와 함께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