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어핏 어떤 기능들이 있나? 기어핏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4. 4. 3. 20:12
    삼성이 올해 2월 말에 갤럭시s5와 함께 소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총 3종이 있습니다. 기어2/ 기어2 네어/ 기어핏입니다. 기어2와 기어2 네오가 갤럭시 기어의 계보를 잇는 스마트워치라면 기어핏은 약간 다른 범주에 있습니다. 시계기능도 있고 전화수신 기능도 있지만 생김새나 기능적으로 보면 기어핏은 라이프 트래커(혹은 액티비티 트래커)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고 봅니다. 아직까지 라이프 트래커를 언급하면 조금 생소하게 와닿는다고 생각됩니다.

    라이프 트래커는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일종으로 손목이나 클립으로 몸에 착용하고 다니면서 걸음수, 이동거리, 칼로리 소모, 수면상태 등의 내 활동정보를 기록하는 기기입니다. 아주 오래전 걸음수를 체크해주던 만보계의 현대판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지금 시중에 나와있는 라이프 트래커는 나이키 퓨얼밴드, 핏비트 플랙스, 조본업이 대표적입니다. 이제 기어핏도 출시했으니 기어핏도 라이프 트래커 대열에 합류시켜줘야지요. 아마도 갤럭시s5의 판매와 동시에 세트로 같이 판매가 시작되지 안을까 하는데요. 지금 이통사의 영업정지 기간이라 기어핏의 판매도 그리 원활해 보이지는 않는 듯 합니다.

    기어핏, 삼성 기어핏


    저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열린 MWC 2014에서 조금일찍 기어핏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삼성 기어핏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듯 하여 오늘 간단히 기어핏에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맛보기로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기어핏 디자인 

    기어핏, 기어핏 디자인


    기어핏은 타사의 라이프 트래커와 마찬가지로 트래커 본체를 손목 스트랩에서 따로 분리하는 형태하고 있습니다. 클립형 악세사리가 별도로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기어핏은 손목에 착용하는 것이 가장 알맞은 사용형태라고 봅니다. 트래커 본체를 스트랩과 분리시킨 큰 이유중 하나는 손목 스트랩의 패션화를 위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악세사리 업체들이 제공하는 별도의 패션 스트랩을 사용할 수도 있으니까요.


    기어핏 심박센서, 기어핏 심박수 체크


    기어핏 뒷면을 살펴보면 충전을 위한 크래들 접촉단자가 있고 그 아래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는 심박센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심박 센서의 위치상으로 봤을때 손등방향의 손목에서 측정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진맥을 하는 손바닥면 손목은 아닌 것이죠. 살짝 의아 스럽기는 하지만 기어핏에서 기본적인 심박측정 기능은 잘 구동하고 있습니다. 실제 기어핏에서 심박수 체크 기능을 구동하는 사용기는 아래에서 다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어핏 기능

    기어핏, 기어핏 기능


    기어핏 기능을 아주 간략하게 둘러볼까요? 기본적으로 시간이 확인가능합니다. 어쩌면 기어핏은 액티비티 트래커 기능이 탄탄한 스마트워치로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문자, SNS, 부재중 통화 등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알림]메뉴, 스마트폰의 음악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미디어 컨트롤러], 내 디바이스에 소리와 진동을 일으켜 위치를 찾는 [내 스마트폰 찾기], 그리고 헬스케어 기능인 [만보계], [운동], [심박수] 기능이 있으면 그 외 유틸리티 기능으로 [타이머], [스톱워치], [설정]이 기어핏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어핏 심박수 체크, 기어핏 심박수,


    이번에는 기어핏에서 심박수를 체크해볼까요? 심박수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화면에 올바른 기어핏 착용위치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측정까지는 어느정도 준비시간이 필요합니다. 약 10초에서 15초 정도 소여되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잠시후 심박수를 측정합니다. 81bpm이라... 당시 긴장속에서 취재를 했나 봅니다.


    S헬스, 갤럭시s5 S헬스 3.0, 기어핏, 기어핏 S헬스


    액티비티 트래커라면 운동정보를 한눈에 보기쉽도록 통계치를 보여주는 대시보드가 핵심입니다. 내 건강상태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줄 소프트웨어 툴이 필요한거죠. 삼성 기어핏은 S헬스 3.0과 연동됩니다. 현재 갤럭시s5만이 S헬스 3.0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향후 타 갤럭시s4, 갤럭시 노트3와 같은 타 갤럭시 스마트폰에도 S헬스 3.0로 업데이트 되지 않을까 합니다. 기어핏과 갤럭시s5 S헬스를 동기화 시키면 기어핏에 저장된 심박수 데이터가 S헬스에 동기화 됩니다.


    기어핏을 갤럭시s5에서 제어하는 기어핏 매니저

    기어핏 매니저, 기어핏 설정


    갤럭시s5(혹은 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기어핏을 제어하고 설정을 손쉽고 빠르게 변경하는 응용프로그램으로 기어핏 매니저가 있습니다. 기어핏 매니저에서는 시계, 배경화면, 등을 변경가능하며 알림에서 어떤 알림을 선별할 것인지 등 다양한 환경설정이 가능합니다.

    기어핏 설정, 기어핏 매니저,


    오늘은 삼성이 내놓은 라이프 트래커 기어핏을 간략히 소개해봤습니다. 기어핏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가볍게 살펴보시고요. 저도 기어핏을 천천히 써보면서 더 자세한 내용을 하나둘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기회를 봐서 글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