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5 DMB TV보는 방법, 초보 위한 갤럭시s5 기초 사용법
    카테고리 없음 2014. 4. 7. 18:43

    갤럭시s5가 국내에 출시되기 전, 어느 IT 미디어 사이트에서 갤럭시s5 단점으로 DMB가 없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것도 그럴것이 갤럭시s5는 방수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본체에 DMB 안테나가 없습니다. DMB 안테나 모듈 자체가 DMB에 큰 걸림돌이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것이 정말 갤럭시s5의 단점이 될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갤럭시s5에서 DMB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단지 그 방법이 예전과 다를 뿐이다. 자 그러면 가정을 해봅시다. DMB 기능이 없는 것이 갤럭시s5의 단점이 될수 있는지 말입니다.

    갤럭시s5, 갤럭시s5 DMB


    유독 국내 스마트폰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DMB 기능, 우리나라에서는 한때 스마트폰 필수 스펙중 하나였습니다. 외산 스마트폰에는 DMB 기능이 없다고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했죠. 하지만 과연 지금도 그럴까요? 예전에는 스마트폰으로 딱히 할 수 있는 것이 없었습니다. 사용법도 제대로 몰랐고 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콘텐츠도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을 스마트폰을 보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무궁무진합니다. 게임만 하더라도 1시간 동안 즐겁게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으로 수다를 떨 수도 있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로 친구들의 근황이나 실시간으로 세상돌아가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TV보는 것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DMB가 기능이 없다고 해서 그걸 치명적인 단점으로 지적한다는 것은 조금 옛날 생각이 아닐까 합니다.


    갤럭시s5 디자인,


    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봅시다. 갤럭시s5 본체 입니다. 보는 것과 같이 갤럭시s5는 기본적으로 방수방진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게 걸림돌이 될 수 있는 DMB 안테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갤럭시s5에 DMB 안테나가 필요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대로 DMB 앱을 실행하면 지상파 TV가 나오지 않습니다.


    갤럭시s5 이어폰, 갤럭시s5 DMB 안테나


    갤럭시s5에서 DMB 안테나는 바로 이어폰에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사용한 이어폰은 갤럭시s5의 이어폰이 아닙니다.(제가 아직 갤럭시s5 공수 전이라서 매장에서 그냥 급한데로 DMB 안테나 기능이 있는 이어폰을 사용했습니다.) 위의 이어폰은 타사의 DMB 안테나 기능이 있는 이어폰입니다. 과거부터 몇몇 스마트폰이 이어폰을 DMB 안테나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 때는 스마트폰의 크기나 디자인에 신경을 쓰기 위한 선택안이었습니다. 갤럭시s5는 방수방진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 DMB 안테나를 이어폰에 탑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갤럭시s5 DMB


    갤럭시s5에 아무 이어폰을 사용한다고 해서 DMB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DMB 안테나 역할을 하는 전용 이어폰을 사용해야지만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 이제 이어폰을 연결했으니 DMB 앱을 실행시키고 채널검색에 방송까지 틀어봤습니다. DMB 특성상 해상도가 낮기 때문에 화면에 깍뚜기 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어쩔 수는 없습니다. 요즘 스마트 DMB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더 고해상도의 지상파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만 아직 채녈 확장중이라서 몇개의 채널만 HD급으로 감상가능합니다.(스마트 DMB는 데이터나 와이파이 연결이 필요한 기능입니다.)


    갤럭시s5 멀티윈도우


    멀티윈도우를 이용하면 DMB를 감상하는 동시에 챗온으로 채팅을 하거나 문자나 메일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다는 점!! 멀티윈도우는 갤럭시s5의 화면을 두개로 나누어서 2개의 앱을 동시에 구동시킬 수 있는 멀티태스킹 서비스 입니다. 화면 한쪽면 끝에 작게 튀어나온 화살표를 누르면 갤럭시s5의 멀티윈도우에서 사용가능한 앱목록이 나옵니다. 사용하려는 앱을 터치하고 드래그 하면 해당공간에 앱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예시처럼 상단의 공간에는 DMB를 아래 공간에는 비디오 앱을 실행시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DMB


    오늘은 갤럭시s5에서 DMB TV보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요약하자면 갤럭시s5는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본체에 DMB 안테나를 장착하지 않았으며, 대신 갤럭시s5 전용 이어폰을 DMB 안테나로 이용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실시간 TV를 지상파 방송으로 보는 것도 좋지만 그 보다는 스마트폰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른 것으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번쩍이는 아이디어를 메모장에 정리를 하면서 발전시킨다거나, 내일에 할일을 정리한다던가, 친구들과 안부를 주고 받거나, 발빠른 뉴스를 접해보는 것 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