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와이파이 디지털카메라 캐논 Ixus 265 hs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4. 5. 10. 15:54
    nfc 카메라, nfc 디지털 카메라

    요즘 디지털카메라하면 와이파이 기능 정도는 갖추고 있어야 겠죠? 스마트폰으로 담기에는 힘든 사진들. 예를들어 줌이 필요한 사진과 스마트폰으로 느낌을 살리기 힘든 사진은 디지털카메라로 찍어야 제맛입니다. 그런데 찍은 사진의 활용은 스마트폰에서 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스토리나 페이스북 등의 SNS에 사진을 업로드 하는 일이죠. 캐논에서 최근에 출시한 콤팩트 카메라 Ixus 265 hs는 와이파이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빠른 앱 설치와 구동을 위해서 NFC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오늘은 캐논 Ixus 265 hs로 찍은 사진을 무선으로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NFC 기능을 활용해볼까요? NFC는 near field communication의 줄임말입니다. 근거리 통신에 사용되는데요. 단 한번에 이해를 돕기 위한 예로 교통카드 입니다. 교통카드를 리더기에 가까이 대면 삐삑~ 하면서 결재가 되죠?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최근 블루투스 기기를 이런 NFC를 통해서 손쉽게 패어링하는데 널리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스마트폰도 NFC가 지원이 되어야 하고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캐논 Ixus 265 hs 측면에 보면 N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이 NFC 태그를 인식하는 곳입니다. 스마트폰의 NFC 태그 영역과 맞닿게 해주면 스마트폰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실행되면서 캐논 카메라 윈도우라는 앱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립니다.(아이폰은 NFC가 없으니 앱스토어에 canon camera window라고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캐논 카메라 윈도우 앱이 설치 후에 NFC 를 기능을 사용하면 캐논 카메라 윈도우 앱이 실행됩니다.



    자! 그럼  캐논 Ixus 265 hs에도 기본적인 세팅이 필요합니다. 이 세팅은 최초 1회만 해주면 됩니다. 우선 MENU 버튼을 누르고 설정화면에서 "Wi-Fi 설정..." 을 선택합니다. (선택은 FUNC SET 버튼입니다.)



    먼저 닉네임을 선택해주세요. 넥네임은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초기화 세팅으로 날려버릴 수도 있고요. 닉네임만 만들어 주면 그 외 딱히 손댈 만한 설정을 없습니다.



    이제 캐논 Ixus 265 hs와 스마트폰의 연결을 위해서 모바일 장치 연결 버튼을 눌러주세요. 화면에 딱 스마트폰 처럼 생긴 아이콘이 있죠?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화면에 SSID가 떴습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때 화면에 표시되는 공유기 이름이죠.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에서 위의 SSID를 찾아서 와이파이로 연결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주변에 공개된 와이파이 AP 없어도 사진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캐논 Ixus 265 hs 자체가 무선 공유기 즉, AP 역할을 한다고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와이파이 디카

    스마트폰에 와이파이 목록에서 캐논 Ixus 265 hs 화면에 나타난 SSID를 찾아서 연결하세요.



    그런 다음 스마트폰에 설치했던 캐논 카메라 윈도우 앱을 실행하세요. 앱을 처음 실행하면 닉네임을 적어라고 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선 캐논 Ixus 265 hs 화면에는 "접속 장치 선택"이 나타납니다. 스마트폰의 닉네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에 캐논 Ixus 265 hs에 저장된 사진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사진이 로딩되는데는 어느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저장된 사진이 많으면 많을수록 시간은 더 오래 걸립니다.)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고 싶은 사진을 찾고 터치하세요. 사진 미리보기 화면에서 메뉴를 누러보세요. 그러면 하단에 공유, 저장과 같은 옵션이 나타납니다. 당연히 저장을 누르면 사진이 스마트폰으로 저장됩니다. 전혀 어려운 내용은 없죠?



    캐논 Ixus 265 hs에서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사진으로 SNS에 글을 적어봤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느낌을 살릴 수 없는 사진 혹은 멀리 있는 사진을 찍기 위해서 줌이 필요한 경우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후 스마트폰으로 무선 전송을 하면 좀더 그럴싸한 결과물을 SNS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카메라의 와이파이 기능, 적극활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