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업그레이드 된 갤럭시s5 기능 서비스편, 삼성 와치온(WatchON)
    카테고리 없음 2014. 5. 21. 09:50
    1년 마다 새로운 갤럭시s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 삼성전자. 올해 출시한 갤럭시s5(Galaxy S5) 또한 전작 보다 한층 발전된 성능과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드웨어 기능 중에서는 카메라와 방수 지원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고요. UI 부분에서는 초절전 모드, S헬스 3.0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에서만 누릴 수 있는 서비중 베스트는 삼성 와치온과 삼성 뮤직이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모두 갤럭시s5를 대표할 수 있는 기능들이죠. 오늘은 갤럭시s5 기능 서비스편으로 삼성 와치온(WatchON)을 소개합니다.

    Galaxy S5, 갤럭시s5

    삼성 와치온은 삼성 스마트폰으로 TV 및 케이블 방송의 콘텐츠를  좀더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고 나에게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주기도 하며, 스마트폰으로 TV를 조작하는 리모컨의 역할까지 하는 만능 TV 컴패니온(Companion)입니다. 갤럭시s5에는 서비스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갤럭시s4, 갤럭시 노트3에는 와치온1.0이 탑재되었다면, 갤럭시s5에는 와치온2.0이 탑재되었습니다. 오늘은 와치온2.0이 이전 비전과 비교해서 얼마나 달라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치온 2.0 - 간편해진 초기 설정과 깔끔해진 화면구성


    가장 눈에 띄는 변화점이 초기 세팅과정이 간소화 되었다는 점입니다. 와치온1.0 의 초반세팅에는 TV 채널설정, TV 리모컨 설정, 셋톱박스 리모컨 설정이 연이어 진행되었습니다. 즉, 세팅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하지만 와치온2.0은 초기 세팅에 TV 채널설정만 두고 있어서 초기세팅을 간소화 시켰습니다. 이후 리모컨 설정은 사용자의 선택에 따르게 되었습니다.



    또한 통일감 있는 화면구성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며, 옆으로 넓게 확장된 UX로 많은 정보를 체계적으로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마디로 화면 디자인의 균형감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Galaxy S5, 갤럭시s5

    왼쪽이 갤럭시s4 와치온, 오른쪽이 갤럭시s5 와치온 화면입니다. 화면 균형이라던가 디자인이 훨씬 깔끔하게 느껴지죠?^^



    TV 가이드 화면을 살펴볼까요? 이것만 봐도 TV 리모컨이나 셋톱박스 리모컨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와치온만의 편리성을 옅볼 수 있습니다. TV 가이드를 자유롭게 브라우징 할 수 있는 기능! 저에겐 정말 필요한 기능인데요. 셋톱박스에도 이런 TV 편성표 화면을 보여줍니다만, 셋톱박스의 느린 구동속도와 조작의 한계성 때문에 거의 안쓰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와치온이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니 답답했던 속이 뻥~ 뚤리는 기분입니다.^^



    리모컨과 검색 기능도 와치온2.0에 들어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갤럭시s4의 와치온1.0의 경우 리모컨 위치가 우측 상단에 작은 크기의 아이콘으로 위치하고 있어서 조작하기도 어려웠습니다. 더불어 방송 검색기능은 메뉴 화면으로 이동해서만 가능한 부분이었습니다. 갤럭시s5의 와치온2.0은 리모컨 아이콘을 우측하단에, 아이콘을 크게 키워서 조작하기 편리하게 배치시켜 두었습니다. 그리고 검색 기능도 모든 화면에서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상단에 위치시켰습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해볼까요? 검색결과에는 시간별로 해당 프로그램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아래에 유튜브 검색결과까지 보여줍니다. 방송 상세 정보 화면에는 해당 프로그램을 즐겨찾기로 등록해둘 수도 있고요. 방송이 시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정각, 5분, 10분으로 알림 주기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와치온 화면 가장 좌측의 메뉴에는 즐겨찾기 메뉴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채널, TV 프로그램, 영화 즐겨찾기를 등록해두고 내가 즐겨보는 방송에 대한 빠른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해당 채널로의 빠른 이동도 지원합니다.


    와치온 2.0 깔끔하고 편리해진 리모컨

    갤럭시s5 와치온2.0의 매력이라면 TV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집에서 TV를 볼때면 리모컨이 어디 갔는지 한참동안 찾는 경우가 있는데요. 갤럭시s5를 리모컨처럼 사용하면 더이상 TV 리모컨 찾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항상 손에 끼고 사는 스마트폰일 뿐더러 안보이면 전화를 걸어서 찾으면 되니까요^^ 그리고 TV 리모컨 쟁탈전이 있다면 갤럭시s5 와치온이 강력한 무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_+



    와치온 1.0의 리모컨 세팅은 와치온 첫 구동시에 포함되어 있었지만 와치온 2.0의 리모컨 설정은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리모컨 아이콘을 터치하면 1회에 한해서 TV 리모컨, 셋톱박스 리모컨 세팅이 시작됩니다.



    TV 리모컨 세팅이 먼저 시작되고 그 다음이 셋톱박스 리모컨 세팅입니다. 웬만하면 TV와 셋톱박스 리모컨 설정은 2분을 넘기지 않을 것입니다. 혹시 도무지 TV를 찾지 못한다면 모델검색 기능으로 정확하게 TV 모델을 찾는 기능도 있습니다. TV 모델은 TV 뒷면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s5 와치온의 TV 리모컨 화면입니다. TV 리모컨 위에는 즐겨찾기로 등록된 채널 목록이 나와서 빠른 채널 전환이 기능합니다. + 아이콘을 터치하여 즐겨찾기 채널목록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더보기를 터치하면 TV/ 셋톱박스 혼합 리모컨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보면 "공간1"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와치온은 가정에 있는 각 TV를 위치로 나누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명칭 설정도 가능합니다. 수정화면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거실, 안방과 같은 명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와치온 2.0 리모컨은 갤럭시s5 알림창에 나타나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알림창에 나타난 와치온 2.0 리모컨 디자인입니다.


    삼성 와치온, WatchOn
    갤럭시s5 vs 갤럭시s4, 갤럭시s5
    삼성 와치온, WatchOn

    갤럭시s4의 와치온 리모컨과 갤럭시s5 와치온 리모컨을 놓고 비교해볼까요? 왼쪽이 갤럭시s4이며, 오른쪽이 갤럭시s5 입니다. 갤럭시s5의 리모컨 디자인이 더 균형적으로 잘 배치되어있고 깔끔하게 느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와치온, WatchOn

    오늘은 사용하기 더 편해지고 깔끔하게 옷을 갈아입은 갤럭시s5의 와치온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와치온을 더욱 알차게 활용하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