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시간 TV 보기, 갤럭시s5 삼성 와치온
    카테고리 없음 2014. 6. 5. 11:57

    실시간 TV 보기를 더 즐겁게 만드는 갤럭시s5 와치온

    지금 집에서 사용하는 TV 리모컨, 얼마나 사용하기 편리한가요? 공중파만 즐겨보던 시절에는 TV 리모컨이 복잡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단순히 전원, 채널, 볼륨 버튼만 있으면 충분한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IPTV 혹은 케이블 방송이 활성화고, 일반 TV가 아닌 스마트 TV가 보편화된 지금은 리모컨의 역할과 기능이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TV와 셋톱박스는 날이 갈수록 스마트해지고 있지만 사람이 이를 직접 조작하는 리모컨만큼은 정작 크게 스마트해지지 못한 듯 합니다. 이에 스마트폰이 스마트한 리모컨의 역할에 대한 답을 제시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은 지난 포스트에 이어서 갤럭시s5에 탑재된 삼성 와치온(WatchOn) 활용기를 통하여 그 편리함과 유용성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셋톱박스 리모컨입니다. 공중파만 즐겨보던 시대가 아닌, 100개 이상의 채널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선별하여 보는 시대가 되다보니 리모컨의 버튼도 많아졌고 숫자 키패드를 통해서 문자를 입력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셋톱박스 리모컨을 꾀나 오래동안 쓰고 있지만 아직도 기능이 헷깔리기도 하고 문자입력은 거의 포기한 상태입니다.




    반면에 갤럭시s5에 설치된 삼성 와치온을 이용하고 난 뒤부터 채널검색도 편하게, 원하는 프로그램도 즉각즉각 능동적으로 검색하여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삼성 와치온 덕분에 그동안 활용하지 못했던 IPTV의 콘텐츠의 재미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고나 할까요?^^ 어떤 점들이 그러한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예전에 IPTV 리모컨으로 TV가이드를 보려할 때면 답답함이 참기 어려웠습니다. 리모컨 반응도 느리고 화면을 조작하려면 버튼을 수차례 눌러서야 가능했지요.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애써 TV 가이드를 보려는 노력은 하지않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5 와치온을 이용하고 난 뒤부터 실시간 TV 가이드를 통해서 좀더 능동적으로 실시간 TV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와치온에서 정말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로 시간대별 TV 가이드 브라우징이 빠르고 개별 채널의 편성표 또한 순식간에 살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곧 방송 예정이 프로그램은 알림 기능을 통해서 방송 전까지 다른 채널을 보거나 다른 일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시간 활용에 용이했습니다.




    프로그램 및 채널의 즐겨찾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일일이 방송일정이나 채널번호를 기억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점도 정말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TV 가이드와 마찬가지로 IPTV는 채널별, 장르별 편성표 화면의 화면구성과 조작이 느리고 불편합니다. 하지만 삼성 와치온을 이용하면 내가 볼만한 방송 프로그램, 선호하는 장르별 편성표 등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삼성 와치온의 화면입니다. 지금 방송중인 프로그램 안내부터 - 황금 시간대 - 스포츠 - 드라마 - 장르별로 화면이 나누어져 있어서 볼만한 방송 방송이 있는지 둘러보는 것이 훨신 수월해집니다. 또한 장르에서 내가 선호하는 장르의 볼거리를 선택하여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 보겠습니다.




    IPTV에서 정말 불편했던 것이 방송 프로그램 검색입니다. 기존 IPTV 리모컨의 키패드는 익숙하지않고 입력반응도 오래 걸려서 검색은 거의 엄두를 못내던 것이었으나. 와치온은 스마트폰의 경험을 그대로 살릴 수가 있어서 빠른 입력이 가능하고 채널정보, 방송 프로그램 정보 등의 검색결과를 둘러보기 편리합니다.





    IPTV에서는 방송 프로그램이 방송시간이 아니면 시청이 어렵거나 최신 콘텐츠의 업데이트가 한박자 느릴 수도 있습니다. 삼성 와치온에서 제공하는 VOD 콘텐츠를 이용하면 최신 콘텐츠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혹시 지금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5 와치온 화면에서 위와 같이 "영화" 카테고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watchon"으로 검색을 해서 watchon(add-on)을 다운로드 받으면 해결됩니다.





    빠른 조작과 깔끔해진 화면구성으로 스마트 리모컨의 좋은 표본을 보여주고 있는 갤럭시s5의 삼성 와치온를 이용하면 실시간 TV 보기가 더욱 편리해지며 좀더 능동적으로 TV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