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 연결하여 하이파이 사운드를 즐기는 LG 사운드바. 슬림하게 잘 빠진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가전의 역할도 한 몫 단단히 하고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 홈시어터라면 TV 뿐만 아니라 음원이 들어 있는 모든 가전과 연결이 가능해야 겠죠? LG 사운드바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가전과 연결하여 음원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TV 혹은 크롬 캐스트와 같은 무선 스트리밍 동글이 있으면 더욱 활용범위가 넓어집니다. 오늘 그 팁을 소개하도록 하죠!

lg 사운드바, LG 사운드바 NB4540

저는 평상시 LG 사운드바를 TV와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즉, TV와 연결가능한 가전에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있다면 그 사운드를 LG 사운드바로 감상할 수 있겠죠? 스마트 TV에는 DLNA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 TV, 스마트폰, 태블릿이 같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면 각 기기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TV로 재생시켜 주는 기술이 DLNA 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DLNA를 가장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Youtube (유투브) 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주변에 DLNA로 연결가능한 재생장치가 있으면 상단에 TV로 공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터치하면 연결한 디바이스로 스마트 TV가 검색됩니다. 만약에 크롬캐스트 같은 무선 스트리밍 동글이 연결되어 있다면 크롬캐스트 아이콘이 나타날 것이고요.


유투브 dlna, 유투브 TV로보기

짜잔~ 유투브에서 오캐스트라 영상을 검색한 뒤 그 영상을 TV로 재생시켰습니다. 당연히 LG 사운드바가 TV와 연결되어 있으니 유투브에 있는 영상의 소리를 LG 사운드바가 틀어주는 것이죠. LG 사운드바는 들여 두었는데 당장 감상할만한 음악이 없다고 하면 바로 유투브를 검색해보세요. 스마트 TV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TV 자체에 유투브 검색 기능이 있으니 활용해보시고요.



유투브 영상만 스마트 TV로 보낼 수 있는 것만은 아닙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화도 DLNA를 이용해서 TV로 송출할 수 있지요. 샤인이라는 90년대 영화를 스마트폰에 넣어봤습니다. 음악영화이기 때문에 사운드바로 감상했을때 그 감동을 제대로 느끼기에 적당한 영화죠! 스마트폰의 영화를 스마트TV로 전송해봤습니다. 넓은 TV 화면으로 보는 즐거움을 같이 느끼면서 LG 사운드바로 실감나는 음질을 같이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극장이 따로 있나요? 거실이 곧 극장이죠 ㅎㅎ



스마트폰에 들어있는 음악파일들은 어떻게 LG 사운드바로 감상할 수 있냐구요? 블루투스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사운드바 리모컨으로 기능선택을 눌러서 BT(Bluetooth)로 맞춰둡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기기검색에서 LG 사운드바를 찾아주면 설정 빡~ 끝!



블루투스로 음악듣기

스마트폰과 LG 사운드바가 블루투스로 페이링되면 LG 사운드바에 PAIRED라고 표시가 됩니다. 스마트폰에 들어있던 FLAC 음원을 블루투스를 통해서 LG 사운드바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연결도 어렵다고 여겨지는 분들은 이렇게 USB 메모리 스틱에 음원을 담아서 LG 사운드바에 연결시켜주면 됩니다.




LG 사운드바 리모컨에 기능선택을 USB로 맞춰주고요.


lg 사운드바

리모컨에 있는 조작버튼으로 USB에 있는 음원을 찾아서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죠? ㅎㅎ




오늘은 LG 사운드바 & 스마트폰 & 스마트TV 조합으로 멀티미디어의 사운드를 생생하게 감상하는 활용법을 보여드렸습니다. 이정도는 되어야 스마트 홈시어터라고 할 수 있겠죠?


얼마전에 TV에서도 만날 수 있는 LG 사운드바 TV CF도 보너스로 같이 감상해보시고요.


LG 사운드바 NB4540의 구매에 관심있는 분들은 지금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위의 정보를 같이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본 포스트는 LG 전자의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