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어핏 카톡 연동, 카카오톡 1없이 읽기 - 기어핏 사용법
    카테고리 없음 2014. 6. 12. 16:26
    그 동안 쭉~ 미루어 왔던 기어핏 사용법을 오늘부터 하나둘씩 소개할까 합니다. 기어핏이라는 기기는 다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삼성이 올해 2월에 갤럭시s5와 함께 선보인 손목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스마트 워치라고 분류하기 보다는 나이키 퓨얼밴드, 핏비트 포스와 같은 액티비티 트래커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조금 다른점이라면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전화 수신, 메시지 알림 등을 받을 수 있고 스마트폰과 앱으로 몇 가지 연동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기어핏 사용법 첫 번째로 카카오톡 연동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날아오는 카톡 메시지를 기어핏에서 확인하는 것이죠. 주 목적은 <스마트폰을 열어보지 않고>도 기어핏으로 카톡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에서 메시지를 확인했는지 하지 않았는지 여부는 숫자 1이 사라졌는냐 사라지지 않았느냐로 판단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열어보면 당연히 1이 사라지지만, 기어핏과 카톡을 연동시켜 놓으면 1없이 읽기가 가능하다는 약간의 꼼수가 있죠^^;;

    기어핏, 기어핏 카톡 연동


    자! 그럼 시작해봅시다. 기어핏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을 말입니다.



    기어핏, 기어핏 카톡 연동


    기어핏 설정은 갤럭시s5에 설치된 기어핏 매니저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속편합니다. 기어핏 바디 자체에서도 설정을 바꾸는 것이 가능하지만 설정에 단계도 길고, 제한적인 것도 있고, 조작도 다소 불편합니다.

    기어핏 매니저를 열고 "알림"을 터치하세요.




    기어핏 매니저, 기어핏 알림


    기어핏 알림 설정이 눈에 먼저 들어옵니다만, 우리가 지금 당장 하려는 카톡 연동은 아닙니다. 아래 쪽에 Gear로 바로 알림 목록을 살펴볼까요? 화면을 위로 밀어서 앱목록 중 카카오톡을 찾아서 체크해주세요. 화면을 밀었는데 꿈쩍도 하지 않는다고 당황해 할 것 없습니다. 앱목록을 로딩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죠. 다시 시도해보세요.

    여기까지해서 기어핏과 카톡 연동은 끝이났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제 카카오톡 메시지를 기어핏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앱의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카카오톡을 포함하여 페이스북, 구글 행아웃 등의 알림도 기어핏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어핏 카톡, 기어핏 카카오톡


    기어핏 화면인데요. 카톡 메시지가 날아오면 카카오톡 아이콘과 함께 아래에 보낸이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터치하면 카톡 메시지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어핏 알림, 기어핏 통화


    기어핏에서 카톡 메시지를 당장 확인하지 않으면 알림에 숫자가 나타납니다. 확인하지 않은 메시지 개수만큼이죠. 저 숫자는 카톡 메시지가 될 수도 있고, 미확인 메시지, 페이스북 알림 등 다양한 앱으로 부터의 알림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기어핏 매니저의 알림에서 체크해 둔 만큼 기어핏의 알림 메뉴에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혹시 알림 메뉴에 나타나지 않거나 알림이 오지 않으면 기어핏을 껐다켜보거나 기어핏과 갤럭시s5의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시켜보세요.


    기어핏 카톡 확인, 기어핏 카카오톡 확인


    위의 알림을 통해서 기어핏에서 카톡 메시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내용이 길면 화면을 위로 밀어서 아래의 메시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이전에 날아온 메시지까지 확인하고 싶다면 기어핏 화면을 옆으로 드래스해서 밀면 되겠습니다. 기어핏에서 확인하는 카카오톡은 1없이 읽기가 가능하다는 점! ㅎㅎ

    오늘은 정말 가볍게 기어핏에서 카카오톡, 페이스북, 행아웃 등의 알림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트에도 간략간략한 기어핏 사용법을 시리즈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