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5 숨겨진기능 7가지
    카테고리 없음 2014. 7. 21. 21:04

    갤럭시s5 숨겨진기능 몇 가지

    갤럭시s5 숨겨진기능 7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하면 하드웨어 성능 즉, 스펙 경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하드웨어는 도 빵빵하게 뒷받침 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유익한 스마트 기능도 지원되어야 합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잘 결함되어 해당 스마트폰의 경쟁력이 되는 것이죠. 안드로이드 순정과 비교했을때 스마트폰 제조사가 직접 탑재하고 있는 서비스는 수십가지가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그걸 다 알고 쓰고 있느냐? 그건 또 아닙니다. 웬만해선 갤럭시s5 기능 대부분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저도 간혹 "엇? 이런 것도 있구나!"하며 고개를 끄덕일 때도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갤럭시s5 숨겨진기능 7가지 + 알파를 말입니다. 제가 준비한 갤럭시s5 숨겨진기능은 초절전모드, 툴박스, 여행배경화면, 슬로우 비디오, 사진 편집, 프라이빗 모드, 다운로드 부스터 입니다.


    초절전 모드

    갤럭시s5 숨겨진기능 첫 번째는 "초절전 모드"입니다. 저는 5인치 스마트폰에는 5,000mAh 용량의 배터리 정도가 들어가야 좀 넉넉하게 쓸 수 있을 꺼라고 봅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죠? 출근시간 포함하여 점심 될때면 거의 15% 근처에서 밥달라고 울고 잇는 스마트폰.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은 바로 충전입니다.ㅎ


    하지만 충전이 거의 불가능한 야외에서 15% 이하로 배터리가 떨어지는 경우는 많습니다. 하지만 귀가 때까지 많은 시간이 남았다면 어쩔 수 없이 절전모드를 이용해야죠. 그런데 갤럭시s5에는 초절전 모드라는 괜찮은 기능이 있습니다. 예전의 절전모드는 절전이 되고 있는 건지 마는건지 체감할 수 없었지만 이번 갤럭기s5 초절전 모드는 조금 다릅니다.


    갤럭시s5 [설정] - [시스템] - [절전]으로 진입하면 "초절전 모드"라고 있습니다. 켜짐으로 활성화 시키면 화면이 회색톤으로 변하면서 UI도 몇가지 앱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됩니다. 이 모드를 쓰면 15% 배터리 잔량으로 10시간 이상은 충분히 사용가능 할 것입니다. 최근에 갤럭시s5 충전없이 1주일 동안 미국 대륙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광고 영상이 나왔는데요. 7일 동안 3504 마일을 차로 달리면서 충전없이 119장의 사진, 86개의 문자, 4분 가량의 비디오를 촬영했다고 합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확인해보세요.


    초절전 모드와 유사한 기능인데 "긴급모드"라고 있습니다. 기본 기능은 초절전 모드랑 유사하지만 긴급호출 전송 기능과 재난 알림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5 숨은 기능 중 하나이지만 초절전 모드와 기본적인 사항은 비슷하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긴급모드는 갤럭시s5 [설정] - [시스템] - [안전지킴이] - [긴급모드]에 있습니다. 혹은 전워버튼을 길게 눌러서 나오는 전원옵션에도 있고요.


    툴박스

    갤럭시s5 숨겨진기능 두 번째는 "툴박스"입니다. 툴박스는 내가 자주 사용하는 앱을 넣어두었다가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앱서랍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툴박스를 활성화 시켜두면 화면에 동그란 반투명 아이콘이 떠있습니다. 터치하면 툴박스가 아래로 쭉~ 펴지면서 5개의 앱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터치하면 실행되는 바로가기 기능인거죠. 툴박스 위치는 화면에서 조작에 방해받지 않는 곳으로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웬만한 화면에서는 툴박스가 사라지지 않고 나타나 있습니다만, 카메라와 같이 전체화면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툴박스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툴박스 기능은 갤럭시s5 [설정] - [소리 및 화면 ] - [툴박스]에서 끄고/켜기가 가능합니다. 혹은 갤럭시s5 알림창에 있는 토글박스 목록에도 툴박스가 있으니 더 빠른 접근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길^^


    여행 배경화면

    "올해에는 꼭 해외여행 가야지!"라고 결심을 하고 계시나요? 그런데 어디로 가야할지 아직 못 정했다면, 올해는 못가게 되었다면 기분전환으로 갤럭시s5 잠금화면을 해외 여행지의 멋진 사진으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갤럭시s5 [설정] - [소리 및 화면] - [배경화면] - [잠금화면]에서 가장 오른쪽에 여행 배경화면이라고 있습니다. 선택하면 특정 주기마다 잠금화면이 변경됩니다. 사진은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군요.




    슬로우 모션 비디오 & 패스트 모션 비디오

    갤럭시s5 숨겨진기능 4번째는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과 패스트 모션 비디오 촬영입니다. 카메라 설정에 동영상 모드를 눌러보면 슬로우 모션, 패스트 모션, 스무드 모션 옵션이 있습니다. 각 모션에는 속도배율 조절도 가능합니다. 2배, 4배, 8배속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각기 모드의 설명은 자세하게 설명드리지 않아도 괜찮겠죠? 어떤 상황에서 활용하면 괜찮은지는 제가 진득하게 사용해보고 결과물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보정 기능

    갤럭시s5 기능 중에 사진 보정기능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요즘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등에서 사진보정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사진 편집 앱이 필요는 없지만 간혹 페이스북에 사진을 보정해서 올리고 싶다면 갤럭시s5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사진 보정기능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먼저 갤러리에서 수정하고자 하는 사진을 찾습니다. 상단에 보면 그림에 연필이 그려진 아이콘이 하나 보입니다. 터치해보면 사진 회전, 크기조절, 밝기, 대비, 채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효과에서 각지각색의 효과를 적용해 볼수 있습니다. 효과의 단계도 조절할 수 있고 원본으로 되돌리기 기능도 있군요!!


    프라이빗 모드

    남들이 내폰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막열어보지 않도록 하는 방법 없을까요? 갤럭시s5 기능 중에 프라이빗 모드라고 있습니다. 갤러리 자체를 잠그는 기능은 아니지만 특정 사진, 동영상을 나만 볼 수 있는 폴더에 넣고 감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5 [설정] - [사용자 설정] - [프라이빗 모드]를 활성화 시키세요. 프라이빗 모드를 처음 사용한다면 잠금옵션 선택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지문, 패턴, 비밀번호 등에서 하나를 선택하세요.



    그런다음 갤러리에서 숨기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메뉴에서 프라이빗으로 이동을 누르세요. 그러면 해당 사진이 "Private"라는 폴더로 이동합니다. 사진을 다 옮겼다면 이제 프라이빗 모드를 꺼서 비활성화 시키세요. 그럼 갤러리에서 Private 폴더가 사라집니다. 즉, 숨어 있는 것이죠. 사진이나 동영상을 다시 확인하려면 설정에서 다시 프라이빗 모드를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프라이빗 모드에 진입하면 위에서 설정했던 잠금옵션(지문, 패턴, 비밀번호)이 나타납니다. 즉, 나만이 알 수 있는 보안방식을 선택하면 나 아닌 다른 사람을 Private 폴더안의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것이죠.


    다운로드 부스터

    갤럭시s5 숨겨진기능 마지막 입니다. 다운로드 부스터가 있는데요. 다운로드시 와이파이 속도 + LTE 데이터 속도를 동시에 같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LTE 데이터가 약할때도 있고, 혹은 와이파이 신호가 약할때도 있죠? 이런 상황에서 다운로드 부스터를 사용하면 와이파이 + LTE 데이터의 조합으로 다운로드를 합니다. 해당 기능은 60MB 이상의 콘텐츠를 사용할 때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끝은 SKT 광대역 LTE-A 속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김포 감정동 홈플러스 롯데리아 매장 있는 방향 입구에서 측정한 SK텔리콤 광대역 LTE-A 속도입니다.



    오늘 내용은 어떠했나요? 더 다양한 갤럭시s5 사용팁이 있는데 천천히 하나둘씩 소개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이전에 작성한 갤럭시s5 포스트도 참고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