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알파 디자인 실물 등장, 갤럭시 알파 출시일 예상
    카테고리 없음 2014. 7. 24. 22:36


    갤럭시 알파 실물로 추정되는 사진이 외신 쌤모바일을 통해서 공개되었습니다. 쌤모바일은 삼성 모바일 기기 소식만 전문으로 다루는 외신이죠. 우리나라에는 삼모바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튼! 갤럭시 알파라고 하면 우리가 갤럭시s5 프라임 혹은 갤럭시F로 알고 있는 모델입니다. 프리미엄 갤럭시s5 버전으로도 알고 있고요. 우리나라에서 갤럭시s5 광대역 LTE-A가 출시되면서 해당 모델이 갤럭시s5 프라임이라는 분위기였지만 사실은 아니었습니다. 진짜는 갤럭시 알파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지고 있었습니다.

    갤럭시 알파 디자인으로 플라스틱 대신에 메탈이 사용될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이었습니다. evleaks에서는 측면과 후면이 메탈로 되어 있는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이미지는 큰 신뢰를 얻지 못했습니다. 이후에 갤럭시F로 추정되는 실물이 살짝 흐린 사진으로 공개된 적이있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evleaks가 입수한 갤럭시f 사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알파 디자인 그리고 스펙


    아무튼 곧 이전까지 갤럭시F로 알고 있던 갤럭시 알파가 곧 공식적인 런칭 행사를 가지게 될 듯 합니다. 쌤모바일이 입수한 갤럭시 알파의 사진들을 보시죠. 출처는 쌤모바일 해당 기사 페이지 입니다.

    우선 갤럭시 알파와 관련하여 알려진 정보부터 정리해드리죠. 갤럭시 알파 디자인에서 크기는 4.7인치 입니다. 곧 출시된다는 아이폰6와 같은 크기죠. 메탈이 적용된 부분은 측면 프레임 뿐입니다. 입수된 테스트 기기에는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는 어떤 재질이 사용될지는 잘 모르겠군요. 다소 경도가 무른 알루미늄이라서 그런지 찍여서 살짝 드러간 부분이 보이기도 합니다. 뒷면 배터리 커버의 재질은 기존의 갤럭시s5나 갤럭시 노트3에 사용되던 플라스틱입니다. 뒷판은 여전히 플라스틱이라는 점!

    갤럭시 알파 스펙은 아직 자세하게 나온 것은 아닙니다만, 갤럭시s3에 사용되던 4.7인치 디스플레이라고 합니다. 아마 화면 크기만 동일하고 해상도는 더 향상된 것이 분명합니다. 아마도 QHD 해상도가 적용되겠죠?! 나노심을 사용하며 32GB의 내부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장 메모리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지문인식 기능이 들어갔으며, 최근에 삼성에서 발표한 엑시노스 프로세서가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당칩은 인텔 모뎀칩을 탑재하여 LTE-A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모델이죠.

    나머지는 사진을 먼저 감상한 뒤 이야기 해보도록 하죠.

    갤럭시 알파, 갤럭시 알파 디자인

    갤럭시 알파, 갤럭시 알파 디자인

    갤럭시 알파, 갤럭시 알파 디자인

    갤럭시 알파, 갤럭시 알파 디자인

    갤럭시 알파, 갤럭시 알파 디자인

    갤럭시 알파, 갤럭시 알파 디자인

    갤럭시 알파, 갤럭시 알파 디자인


    갤럭시 알파 디자인, 모서리의 곡율로 보면 갤럭시s2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이왕에 측면에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다면 좀더 알루미늄 보다는 마그네슘 합금 + 다이아몬드 커팅의 조합이 더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후면에 소심한 펀칭 디자인이 적용이 되긴했는데... 실물이 주는 느낌은 어떤지 궁금하군요. HTC가 이걸보면 또 디자인으로 삼성을 도발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갤럭시 알파 크기가 4.7인치라는 점에서 아이폰6 4.7인치를 겨냥한 모델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폰6 5.5인치에 대항할 제품은 갤럭시 노트4가 있으니까요. 이번 제품은 분명 프리미엄급 모델임은 틀림없습니다. 그런데 타이밍상으로 갤럭시 노트4와 유사한 시기에 나온다는 것인데요. 플래그십 모델 두개를 같이 내놓는 다는 것은 아무래도 애플 아이폰6에 대한 철저한 견제가 아닐까 합니다. 올해초 갤럭시s5의 부진과 삼성전자의 실적감소를 만회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뭐 정확한 전략은 제가 삼성사람이 아니라서 잘은 모르겠지만요^^;;;

    갤럭시 알파 출시일


    갤럭시 알파 출시일. 쌤모바일에서는 8월로 예측하고 있는데요. 제 생각에는 올해 9월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14에서 갤럭시 노트4와 함께 발표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갤럭시 알파 출시일은 9월이 중순 혹은 9월 말이 되는 것이죠. 아직 정확한건 알수 없지만 갤럭시 알파의 국내 출시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얼마전 베트남에서 입수된 갤럭시 알파의 사진에는 SKT텔레콤 로고가 찍혀 나왔거든요. 물론 해당 로고 때문에 국내에 꼭 출시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럴 가능성이 있다는 거죠. 만약에 갤럭시 알파 국내 출시일이 정해진다면... 지금까지의 갤럭시 시리즈 출시일로 유추를 해보면 갤럭시 알파 출시일은 9월 23일 혹은 25일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올해 9월은 정말 재미있는 신제품들이 많이 나오겠군요. 소문에는 갤럭시 글래스도 나온다고, 갤럭시 VR도 나온다고 하고요.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4 관련 루머도 많이 나와 있으니 어서빨리 9월이 되어 실물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