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5 광대역 lte-a 후기, 성능 속도향상 팁
    카테고리 없음 2014. 7. 31. 11:47

    PC도 오래동안 사용하면 느려지듯, 스마트폰도 1년 이상 사용하면 조금씩 버벅이기 시작합니다. 지금 이 포스트를 읽은 갤럭시s5 광대역 LTE-A 사용자분들도 내년 이맘때면 점점 버벅이는 것을 몸소 체감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는 몇가지 속도향상 팁을 갤럭시s5 광대역 lte-a 후기로 준비를 해봤습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팁으로 체감속도가 우월하게 빨라졌다기 보다는 아.. 조금은 빨라졌군, 답답함이 조금은 덜하군 정도의 개선이 있는 정도입니다. 예전처럼 빠릿빠릿한 갤럭시s5 광대역 lte-a로 돌아가려면 초기화가 가장 근본적인 해답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혹시 오해를 하실분들이 있을지 몰라서;; 오늘 내용은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 속도 향상팁은 아니랍니다. 단말기의 성능 속고 향상과 관련된 갤럭시s5 광대역 lte-a 후기 입니다.^^

    스마트폰이 버벅이는 것은 그만큼 오래 사용하면서 시스템 캐시도 많이 쌓였고, 여러가지 앱을 사용하면서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 서비스가 워낙 많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때론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 즉, 작업관리자를 이용하는 것이 아주 미약하지만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이정도는 가볍게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애니메이션 속도 올리기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터치위즈 홈 런쳐, 몇 년전과 비교해서 많이 빨라지고 부드러워졌죠? 사람들이 아직도 극장의 터치감은 아이폰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아이폰의 애니메이션이 빠른 것은 아닙니다. 상당히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것이죠. 사람이 체감할 수 있는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의 황금비율이 아이폰에 적용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스마트폰이 조금 버벅이기 시작하면 가장 눈에띄는 변화가 애니메이션 효과가 느려지는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속도에 변화시켜줄 필요가 있는 것이죠.

    갤럭시s5 광대역 lte-a 애니메이션 속도는 [설정] - [시스템] - [개발자 옵션]에서 조절가능합니다. 그런데 개발자 옵션이 꼭꼭 숨어 있다는 것이 함정이죠. [설정] - [시스템] - [디바이스 정보]에서 '빌드 번호"를 연속으로 5회 이상 눌러보세요. 그러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되었다는 안내가 나오면서 안보이던 "개발자 옵션"이 설정화면에 나타납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변경해야할 옵션으로 위에 표시를 해둔 5가지 입니다. 창 애니메이션 비율 부터, GPU 렌더링 강제 실행까지 입니다. 애니메이션 배율은 "1x"이 기본값입니다. "0.5x"로 해보세요. 그러면 애니메이션이 조금 빨라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GPU 렌더링 강제 실행해도 약간의 빨라짐은 있습니다. 그러나 GPU 렌더링 강제 실행은 배터리 소모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이런 방법으로도 안된다면 홈런쳐를 바꿔보면 급 쾌적해질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 캐시 삭제 앱이용.



    어느정도의 캐시는 시스템이 원할하게 돌아가는데 도움이 되지만, 불필요한 캐시가 무지막지하게 쌓이면 오히려 시스템 속도를 저하시키곤 합니다. 그래서 오래동안 사용한 스마트폰은 캐시만 삭제해줘도 속도가 쬐끔 빨라졌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 가보면 캐시 클리너 어플이 많습니다. 단, 가능하면 불필요하게 시스템에 접근하는 권한이 많으면 조금 찝찝하죠? 너무 없어도 시스템 캐시를 제대로 지우는 것이 맞는지 의심스럽기도 하고요^^;; 적절한 선택이 필요할 것입니다. 무엇이 좋다고 딱 부러지게 추천하기는 힘이 들군요^^


    시스템 캐시 삭제 직접해보기



    시스템 캐시 클리너 앱을 사용하는 것이 찝찝하다고 여겨진다면 내가 직접 캐시를 삭제해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통화 내역을 모두 삭제해보세요. 저는 워낙 소통이 없는 사람이라 그런지 통화내역이 294개 뿐이군요 ㅎㅎ



    시스템 작업관리자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을 지워보세요. 안쓰는 앱을 확~ 지워버리는 것만으로 버벅이는 시스템에 기름칠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시간과 알림 간격으로 안쓰는 앱들은 물갈이 해버리세요.



    인터넷에도 캐시라던가 쿠키 정보를 삭제해주세요.



    개별앱의 캐시를 삭제해주려면 앱스 목록에서 앱을 오래 누른 상태에서 상단에 "앱정보"로 드래그해서 놓아보세요. 그럼 해당앱에 대한 정보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캐시 삭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자주사용하는 앱에 캐시가 얼마나 쌓여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마지막 방법은 조금 추천하고 싶지는 않지만 최후의 보루라고 생각하시고 시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설정] - [저장공간]에 캐시에 저장된 데이터라고 있습니다. 이걸 터치하면 삭제 옵션이 나옵니다. 데이터 공간이 급하게 필요하다고 하면 여기 옵션을 이용해서 공간을 확보해보세요.

    여기까지해서 느려진 갤럭시5 광대역 lte-a를 조금이나마 빠르게 해줄 수 있는 옵션들을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포스트는 SKT 광대역 LTE-A 전국 체험단 활동의 일부이기 때문에 요렇게 속도체크 인증으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광대역 LTE-A가 낼 수 있는 이론적 최고 속도는 225Mbps 입니다. 본 체험단을 하면서 아무리 속도가 빨라도 200Mbps는 넘기 힘들 것이라 생각했었는데요.ㄷㄷㄷ 205Mbps를 불광역에서 찍었군요.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트에서 더 유용한 내용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