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줌2 후기, 프로 세제스트 기능 괜찮은데?!
    카테고리 없음 2014. 7. 31. 21:28

    갤럭시 줌2 후기 두 번째 포스트 입니다. 전편에서는 갤럭시 줌2 외관과 광학 10배 줌에 대한 간략한 소감을 남겨봤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줌2  기능 중에서 나름 괜찮게 사용해본 Pro Suggest(프로 서제스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앞에 작성한 "갤럭시 줌2 후기, 첫 인상편 포스트"도 같이 참고해주세요.^^


    요즘 인스타그램 혹은 카카오스토리에 사진올릴때 원본사진 그대로 업로드 하진않죠? 아마도 대부분 분위기 있는 사진효과를 적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데 어떤 효과가 좋을지 참 고민스러울 때가 있죠? 만약에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가 찍으려는 풍경에 가장 최적화된 사진효과를 알려준다면 어떨까요? 그럼 사진에 멋부리는 시간도 줄어 들겠죠? 바로 그것이 갤럭시 줌2 기능 중 하나인 프로 서제스트 입니다.



    프로 서제스트 사용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카메라 앱에서 "모드"를 선택하세요. 모드 목록중에서 "Pro suggest"를 선택하세요. 사진에 적용해볼만한 필름 이펙트를 추천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사진효과는 무궁무진하죠?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는 사진효과 중에서 내가 선호하는 효과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프로 서제스트 마켓이 제공됩니다.

    사진을 찍어보고 싶은 마음은 잠깐 접어두고 프로 서제스트 마켓을 먼저 살펴봅시다.



    갤럭시 줌2 앱스 첫 페이지에 "Pro suggest 마켓"이 있습니다. 지금 마켓에 올라온 이펙트만 해도 무궁무진합니다. 이 중에서 내가 좋아하는 사진효과들을 모조리 다운로드 받아봅시다.

    프로 서제스트는 앞서서 설명한 것 처럼 장면에 맞는 사진효과를 추천해주는 기능입니다. 내가 선호하는 사진효과를 다운로드 했다고 해서 장면이 맞지 않으면 추천효과로 나올리 없죠. 그러나 나는 상황 무시하고 무조건 저 효과로 사진을 찍고 싶다고 하면 위의 프로 서제스트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은 이펙트 옆에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해보세요. 해당 효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프로 서제스트 기능을 활용해볼까요? 모드에서 프로 서제스트를 선택해주시고요. 화면에 초점을 잡는 반셔터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화면에서 적용해볼만한 필터 5가지를 추천해줍니다. 이 중에서 내가 선호하는 효과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 위에서 할로겐 조명을 선택해봤습니다.



    이 사진에서는 "따뜻한 색상"을 선택해봤고요. 그럼 미리보기 화면에서 필터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 사진에서는 필터로 Strong Red를 사용해봤고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프로 서제스트가 추천해주는 5가지 필터를 하나씩 적용해보세요. 5가지 모두 다른 느낌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번 촬영할 때 원본 + 5가지 필터까지해서 6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찍을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면 괜찮을 듯 하군요.

    아무튼 사진에 멋을 부려보고 싶다면 갤럭시 줌2 기능인 프로 서제스트가 추천해주는 사진효과를 적극 활용해보세요. SNS에 올리는 사진의 느낌이 달라지고 반응도 괜찮아 질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