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우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입문에 최적!!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시리우스는 스마트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UI(유저 인터페이스: 사용자 환경)부분에 많은 신경을 쓴 듯 합니다.

일반적인 안드로이드폰에서 설정 메뉴를 실행하면 좌측하단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굉장히 메뉴가 많고 어려운 표현들이 많습니다. 이런 메뉴를 초보자가 처음 접했다면 좌절감부터 생길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시리우스의 설정화면은 그래픽으로 기본적인 설정이 가능하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초보자들이나 직관적이고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시스템이란 메뉴에 들어가면 좌측 하단과 같은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첫 번째로 착신벨/진동 메뉴 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본 벨소리 뿐만 아니라 SD카드(외장 메모리)에 저장된 음악까지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음량 메뉴 입니다. 수신전화, 알림, 알람, 미지어 음량으로 나누어 집니다. 미디어 음량은 음악이라던지 게임에서 나오는 음악의 볼륨을 의미 합니다.



세 번째 메뉴로 디스 플레이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여성유저에게 없어서는 안될 설정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존의 안드로이드 폰은 폰트 설정메뉴가 존재하지 않거나 부실합니다. 반면 시리우스는 다양한 시스템 폰트를 지원합니다. 

또한 다이얼 화면도 본인의 취향에 맞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메뉴로 사운드 설정 부분입니다. 터치효과 뿐만 아니라 효과음, 상황별 설정에서 "다이얼음", "대화상자음", "통화연결음", "배터리 부족음"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통화모드 설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전화걸기 옵션을 제공하며 전화 수신/거부 수신등.. 기존의 안드로이드 폰에 비해 상당히 다양한 설정을 제공 해주고 있습니다.


시리우스의 GUI는 상당히 편리 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서 핏쳐폰(기본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였습니다.

시리우스만의 설정 UI는 상당히 SKY 핸드폰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심어줍니다. 기존의 SKY 핸드폰 유저라면 더욱 더 쉽게 안드로이드폰에 적응 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스마트폰을 생각한다면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을 우선 장바구니에 담아 두어도 좋겠습니다.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최재영님(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모토로이 맨처음 손에 지엇을때 ....살짝 터치해도 반응하는거에 놀라고 화면 돌아가는거에 놀라고 ..어떻게 쓰는건지 몰라서 쩔쩔 매다가 요기를 발견햇지요~~~

  2. 쿠모좋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파를 기다릴지 시리우스 사야할지 고민하고있습니다 ㅋㅋ
    지금 기종도 스카이거든요 ..

    앞서나가시는 최재영님 ㅋㅋㅋ ㅠㅠ

    알파에서도 영상통화 지원안하던데 ... 다다음모델에서도 그렇겠쬬?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알파나올때쯤 시리우스는 가격이 많이 하락하겠네요^^
      알파랑 디자인 비교해보고 구입을 생각해 보셔도 좋겠습니다.ㅋ

      그..글쎄요.. 알파에서 영상통화를 지원할지 안 할지는
      저도 명확하게 모르겠네요^^

      조만간 알파에 대한 정보도 많이 올라올듯하니까
      조금만 더 기다려 보죠.

  3. 인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벌써 시리우스 폰 가격이 많이 내려갔네요..
    내년쯤에 폰을 바꿀 예정인데, 처음 스마트폰으로 시리우스를 선택해도 좋을 것 같아요^_^
    하나 고민하는 건 감압식이라서 불편함이 없기를 바라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