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깝운듯 멀면서 멀지 않는듯한 강원도 춘천. 춘천하면 닭갈비와 막국수가 생각나요? 그래서 서울에서 춘천닭갈비 먹으러 다녀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 한번 알아보고자 ITX 청춘열차 용산 - 춘천행 기차를 탔습니다. 노래중에 "춘천가는 길차"라는 곡이 있을정도로 춘천가는길의 기찻길 풍경은 아름답다고 하죠? 뭐 오래전부터 유명했으니 더이상 설명은 필요 없을듯 하지만 저는 왠지 아무런 것도 느껴지는 것이 없었던 것인지... 저는 감정이 조금 말라있나 봅니다.^^ 서울 용산에서 춘천까지가는 ITX 청춘열차 소요시간은 1시간 13분 정도 소요됩니다.

아무튼 춘천을 향해가는 ITX 청춘열차 타러 고고싱~ 



ITX 청춘열차 입니다. 서울에서는 서울역이 아닌 "용산역"에서 타야하고요. 지하철 플랫폼과 같이 쓰기 때문에 자칫 습관처럼 교통카드를 입구에서 찍고 들어갈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간혹 지하철 타시는 분들이 ITX 청춘열차를 타시곤하는데... 승차권이 없으면 벌금 20배 물어야 합니다. 주의해야 타야하지요. 승강장이 지하철과 동일하니 ITX 청춘열차 타시는 분들 엄청 혼란스러울지도 모르겠군요. 바닥에 타야하는 버스호실이 적혀 있으니 참고하세요.


으응? IT 청춘열차 호실 중에는 간혹 이렇게 2층과 1층으로 나누어 진 것도 있습니다. 특이하군요. ㅎㅎ 2층으로 간다고 풍경이 더 잘보이고 그런건 아닌 듯 합니다. ㅎㅎ


ITX 청춘열차 내부입니다. 분명 기차좌석 입니다만... 느낌은 지하철 타는 느낌입니다. 승장장의 이미지가 워낙 강해서 그런것일지도 모르겠군요.^^



도착한 춘천역. 이곳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다운로드 170Mbps, 업로드 10.37Mbps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찾아간 이곳 숯불 닭갈비의 원조라는 이곳에 방문했습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다 보니 각종 방송에서 취재했을 뿐만 아니라 포장 및 택배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기는 원조의 그대로일지라도 숯불에 먹어야 제맛이라는점은 알아두어야 합니다.^^


맛집으로 유명해서 그런지 원조 숯불 춘천닭갈비집 앞에는 기다리는 사람들로 줄이 길게 늘어져 있습니다. 심심하고해서 입구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66.18Mbps, 업로드 속도는 23.38Mbps 되겠습니다.


우리가 춘천닭갈비하면 흔히 철판에 볶아서 먹는걸로 기억하고 있지만, 이렇게 숯불로 먹어야 제맛이라는 점!!! 지금까지 닭갈비를 즐겨드시는 분들 중에는 헉;;; 왜 닭갈비를 철판이 아닌 숯불에 먹는거야? 라고 할지 모르겠습니다. 원래 고기는 종류를 떠나서 숫불위에 먹는 고기가 제맛입니다.^^


드디어 춘천닭갈비가 나왔군요. 양념이 되어 있고 닭고기이다 보니 금방 타버립니다. 후딱후딱 자주자주 뒤짚어 주어야 합니다. 한사람에 2인분 정도의 고기와 공기밥을 시키면 딱 알맞습니다. 그리고 원래 지방맛집은 친절하지 않습니다. 서울에서의 친절한 서비스와 깔끔한 테이블을 원하신다면 이곳에 올 필요 없습니다.


고기만 따로먹는 것도 좋지만 상추에 고기 올리고 바로 이 부추를 올려먹으면 맛이 정말 끝장납니다. 부추는 기본 리필받아야 할만큼 세콤달콤합니다.


고기먹는데 술이 빠지면 조금 뭐하죠? 옥수수 생동동주를 같이 했습니다만... 그냥 동동주랑 비슷합니다.^^;; 그래도 술한잔 해야한다면 옥수수 생동동주 한잔 마셔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짠~ 숯불 닭갈비가 다 익었습니다. 이제 폭풍흡입만 해주면 됩니다. 맛이요? 물론 맛있죠. 그런데;; 구지 서울에서 춘천까지 달려와서 먹을 만큼의 노력을 들여야 하는가는 잘 모르겠습니다. 눈물 흘리며 다시 와야겠다고 느껴지는 맛은 아니지요^^;;


된장은 조금 서울 입맛에 안맞습니다. 그냥 닭갈비를 더 드시거나 공기밥과 닭을 같이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여기까지해서 닭갈비 앞에서 기다리고 닭갈비 먹고해서 약 90분이 지났습니다. 이제 후식으로 커피한잔 하러 가야죠?

에티오피아 원두로 커피를 제대로 뽑아준다는 커피 맛집이 있어서 공지천 근처로 항했습니다. 공지천 투어용 자전거 대여장도 있고, 옆에는 지방 주민들이 레져를 즐길 수 있는 공원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눈앞에 등장한 에티오피아 한국전쟁 기념관 까지!!!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에티오피아 군인들을 기억하기 위한 곳이죠.


전쟁기념관 옆에 바로 찾아가려던 이디오피아 커피숍이 등장했습니다. 입구가 1층과 지하로 나뉘어져 있지만 같은 집입니다. 아무곳이나 들어가시면 됩니다.


입구에서 측정해본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다운로드 194Mbps, 업로드 9.8Mbps 되겠습니다.


밖으로 공지천과 오리배가 떠다니는 풍경, 이런 경관에서 커피한잔 해주는 여유는 부려줘야겠죠? ㅎㅎ


내부 인테리어도 상당히 분위기 있게 꾸며놓았습니다. 오랜시간 동안 수다를 떨어도 불편함이나 지루함이 없을만한 곳~


카격도 아메리카노가 4천원, 아이스 아메리카노 4천 500원 입니다. 핸드드립 커피도 7000원, 8000원 정도입니다. 요즘 커피가 대부분 이정도 하기 때문에 비싸다는 느낌은 별로 없습니다. 집앞에 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여기 가격표과 크게 차이는 나지않습니다. 맛도 훌륭하니 가성비는 나쁘지 않군요.



커피 한잔 즐기며 마무리하는 춘천여행, 커피숍에서 1시간 정도 있었습니다. ITX 청춘 용산 - 춘천 왕복 2시간 30분, 닭갈비와 차 한잔 마시는 시간 + 이동시간 하면 모두 6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결론은 춘천닭갈비 먹으로 가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시간 정도로 잡으면 되겠습니다. 주말에 잠깐 들렸다가 오는 코스로는 나쁘지 않군요^^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