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마도 지금은 그동안에 공부한 내용들을 잘 정리해서 실전 연습을 하거나 부족했던 부분들을 보충하고 있는 단계라고 생각이드는군요. 지금 타이밍이 가장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정말 1분 1초 흘러가는 시간이 아쉽게 느껴지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수능공부할때만 해도 EBS강의가 막 떠오르기 시작할 때였는데요. 이만기 선생님이 언어영역을 직접 가르치고 있던 시기였죠ㅎㅎ 지금은 수능공부도 인강의 제대로 자리를 잡은 듯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한 시대이다 보니 수능인강도 태블릿으로 학습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수험생분들 수능공부하는데 도움되는 인강용 태블릿으로 에듀플Q를 오늘 소개할까 합니다.

인강 좀 챙겨보려면 스마트폰 보다는 역시 태블릿 정도는 있어줘야 맛이 나지 않을까 합니다. 대학교에 들어와서 노트북으로 인강을 듣던 세대라서 요즘처럼 태블릿으로 인강 공부하는 학생들이 너무나도 부럽기만하군요. 아무튼 오늘 소개할 인강용 태블릿 에듀플Q는 이미 학생들 사이에도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더라고요.


에듀플Q는 우선 막강한 스펙자체가 마음에 쏘옥 듭니다. 휴대하면서 인강하기에 딱 알맞는 7.85인치의 크기에 IPS LCD를 탑재하여 또렷한 색감의 인강을 볼 수 있습니다. 공부하는 인강이 즐거울 수는 없지만 그래도 보는 화질은 깨끗하고 좋아야 제맛이거든요. 게다가 강의를 보는데 버벅임이 없는 쿼드코어 CPU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수능공부가 끝나면 엔터테이너용 태블릿으로도 손색이 없죠. 우선, 수능끝날때 까지는 공부부터 하는걸로!^^


에듀플Q 특징하면 우선 얼핏봤을때 아이패드를 닮은 외관!! 디자인에 있어서도 이 정도면 상당히 훌륭한 편이죠. 아래에서 에듀플Q의 빼어난 디자인을 살펴보세요. 수험용이 아니더라도 저는 주변사람들에게 가성비 좋은 태블릿 찾는다고 하면 에듀플Q 추천하겠습니다. 자기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 직장인의 인강용 태블릿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다양한 연결단자까지! HDMI 또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큰 화면에 연결하여 다운로드 받은 인강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Q의 장점하면 바로 이 에듀플레이어 입니다. 중국산 태블릿의 경우 국내 인강의 DRM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이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에듀플Q의 에듀플레이어는 EBS, 메가스터디, 이투스, 강남구청인강 등 국내 40여개의 주요 인터넷 강의의 다운로드와 재생을 지원합니다. 인강용 태블릿 중에서 DRM 전용 콘텐츠를 재생시킬 수 있는 몇 안되는 제품이지요.


에듀 플레이어는 이렇게 폴더단위로 인강파일들이 정리되어 강의 찾기도 쉬워서 내가 원하는 강의를 찾고 재생하는데 용이 합니다. 게다가 플레이어는 인강의 재생속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서 내가 원하는 구간을 정확하게 이동하여 재생하기에 편리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새롭게 출시된 에듀플Q 전용 가죽케이스 입니다. 색상은 네이비, 그레이, 핑크로 나누어져 있고요.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케이스를 회전시켜 가로모드/ 세로모드의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두툼하게 제품을 잘 보호해주고 있는 New 에듀플Q 가죽케이스. 디자인도 마치 한권의 책을 가지고 다니는 것같은 북커버 스타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안쪽에는 이렇게 케이스를 회전 가능하다는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번 제품은 기존의 케이스와 비교해서 인강감상의 편의성과 기능의 다양성을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환영할만한 개선이라고 하겠습니다.

밴드를 통해서 케이스가 열리지 않게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책한권 손에쥐고 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케이스 안쪽에 여유가 있으니 간단한 메모노트를 넣어두어도 되고 밴드에 필기구를 하나 꼽아 놓고 다니면 별도의 화일 케이스가 필요 없을지도 모르겠군요^^


인강을 넓게 감상할 때는 이렇게 가로로 거치시켜두고 감상하면 되겠습니다. 패드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시청각도 또한 약간의 조절이 가능합니다.


인강앱 서비스에 따라서 화면을 세로모드로 사용해야 할때가 있죠? 본체가 장착된 케이스 부분을 휙~ 돌려주면 이렇게 세로로 거치시켜서 인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4.2.2 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얼마든지 UI를 내가 원하는대로 수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요. 내부 저장공간도 16GB /32GB 모델로 나와 있어서 넉넉하게 강의를 넣어둘 수 있습니다. 수험생에서 해방되면 엔터테이닝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어서 더욱 괜찮은 태블릿이 아닐까 합니다. 학생들 뿐만 아니라 인강듣는 직장인들에게도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게다가 지속적인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성능 개선과 버그해결 등의 사후지원까지 되니 중국산 태블릿보다 믿을 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본 에듀플Q 포스트는 에듀플로 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