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우스, 화려한 위젯도 만들어보고 바탕화면도 바꿔보자.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Long Press(길게누르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젯 컨트롤과 더 다양한 메뉴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Long press 기능을 적절히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구글 검색창도 위젯입니다. 이 위젯의 위치를 바꾸거나 바탕화면에서 없앨때 Long press를 사용합니다. 구글 검색창을 꾸욱 눌러서 위치를 이동하서나 아래쪽 휴지통으로 끌면 화면에서 구글 검색창이 사라집니다.


대신 위젯을 추가 해볼까요? 바탕화면을 꾸욱~ 눌러 보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홈 화면에 추가"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홈 화면에 추가" 팝업창은 바탕화면을 Long press 해서 불러올 수도 있지만, 시리우스 전면에 기능키중 첫번째 ㅁ의 메뉴에서 - " + 추가 "를 눌러도 됩니다. 

홈 화면 추가에서 "위젯"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우측하단의 그림과 같이 여러가지 위젯이 보입니다. 거기서 SKY 시계를 선택해 봅시다.

시계도 위젯입니다. 역시 Long Press (꾸욱 누르기)로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다른 아이콘들의 위치를 적절히 변경하면서 시계의 위치도 바꿔 보세요.

자 이제는 사진 프레임으로 단말기 화면에 사진을 넣어 봅시다. 가족사진, 여친, 남친, 연예인 사진을 액자 처럼 넣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제는 위젯 대신에 "폴더"를 선택해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폴더"가 생겼군요. 이제 여기에 아래에 아이콘들을 전부 넣어 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아이콘을 길게 눌러서 폴더로 이동시킵니다. 폴더를 이용하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카테고리 별로 정리해서 바탕화면에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별로 정리하기 때문에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빨리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폴더의 이름도 바꿀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그림에서 "폴더"라고 되어있는 제목표시줄을 길게 ~ 꾸욱 눌러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폴더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잘 이해가 안되면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Long Press와 메뉴버튼(시리우스 전면에 "ㅁ"모양의 기능버튼)을 적절히 활용하면 아무리 초보자라도 금방 라이트 유저를 넘어 파워유저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어떤 추가 적인 메뉴가 있는지 길게 꾸욱~ 눌러보는 습관을 가지면 어느새 파워유저가 되어있을 겁니다.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