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알파가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 이후로 갤럭시 노트4 또한 메탈바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년 2월 정도에 발표할 갤럭시s6 또한 메탈 프레임을 사용하지 않았을까 예상을 해보고 있지요. 알파와 노트4가 메탈 프레임을 사용했으니 이제 보급형 스마트폰 또한 메탈 프레임을 써야하지 않겠습니까?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삼성 보급형 스마트폰이 될 갤럭시A3, A5, A7 입니다. 아직 공식적인 것은 아니지만 갤럭시A 시리즈의 알파벳 A는 알파의 후속이라는 뜻이 아닐까 합니다. 갤럭시 에이스급으로 볼 수 있겠지만 저는 A의 후속작이라고 생각을 보렵니다.



지난 주에는 테스트 중인 목업이 유출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프레스 이미지도 유출되었군요. 처음으로 유출사진을 공개한 안드로이드 맥시코 트위터와 이를 인용한 샘모바일에 의하면 갤럭시A3, A5는 알루미늄 유니바디라고 합니다. 왠일로 배터리 교체형이 아닌 일체형인 것이죠. 제품박스를 열어봐야 알겠지만 지금으로서는 배터리 일체형인 거죠. 갤럭시A7의 정보는 아직 없습니다. 단지 삼성에서 준비중이라고만 합니다.




스펙을 한번 알아볼까요? 갤럭시A5 (SM-A500F) 스펙의 경우 5인치에 HD(1280 x 720)해상도에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사용했고 CPU로 스냅드래곤 400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2,330mAh 이고요. 가격은 $400~ $500 사이라고 합니다. 갤럭시A3은 듀얼심을 지원하고 LTE를 지원하고 가격은 $350~ $400이라고 합니다. 갤럭시A7는 5.5인치, 듀얼심, 가격은 $500 될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스펙과 가격은 확정은 아닙니다. 가격은 가장 마지막에 이통사와 잘 협의를 거쳐서 나올테니 말입니다.







그리고 어제 유출된 프레스 이미지 렌더링 입니다. 육안상 보이는 정보로는 각 모서리 곡률이 약간 네모지게 나왔다는 점, 후면에 심박수 센서는 보이지 않는군요. 지문센서 여부는 역시나 확인되지 않고요. 측면을 보면 심카드 슬록을 열기 위한 바늘구멍도 보입니다. 이어폰 단자는 아래에 있고요. 뒷면은 아무런 무늬나 질감없이 말끔하게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 상단에 유출된 실사 이미지 중앙에 있는 검은색 스마트폰은 갤럭시 알파 입니다.)


이제 당분간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 라인업 대다수에서 메탈 프레임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아마 나오지 않을 듯 싶기도 하지만 최근 단통법의 영향때문에 갤럭시A7 정도 되는 모델이 나오지 않나 싶군요. 아! 그보다 아직 갤럭시 노트4 네오가 안나왔으니 몇 달뒤에 갤럭시 노트4 네오를 구경하는게 더 빠르지 않을까 합니다.


음... 저는 곧 갤럭시 노트4 사용기로 인사드려야 하는데, 가을되어서 그런지 계속 게을러 지는군요^^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