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RE 카메라 출시되었습니다. htc가 카메라 사업에 뛰어든다고 하더니 진짜였군요. 이번에 나온 제품이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생긴것 또한 재미있습니다. 마치 잠수함에서 올라오는 잠망경처럼 생겼으니까요. 손으로 잡으면 남자손가락 3개면 충분히 안정적인 그립을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콤팩트하게 나왔습니다. 스냅샷, 동영상 촬영까지 되며 액세서리만 있으면 자전거나 헬멧에도 거치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진도 전송할 수 있고요. 이걸 액션캠으로 불러야 할지, 핸디캠? 똑딱이? 그냥 폰카라고 불러야 할까요? 아니면 새로운 카테고리로 "RE 카메라"라고 불러야 할까요?



장난감 처럼 생겼지만 카메라이기 때문에 나름 스펙도 빵빵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소니 CMOS 센서를 사용하며 1600만화소를 지원하고요. FHD 30fps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조리개 2.8에 146도 광각렌즈를 장착하고 있고요. 720p의 4배 느린 슬로우모션 카메라 뿐만 아니라 타입랩스 촬영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8GB 마이크로 SD카드가 탑재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고요. 원하는 용량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삽입하여 사용가능합니다. 배터리는 820mAh. 촬영은 1시간 50분 정도의 FHD 영상을 촬영가능합니다.


htc RE 카메라에는 조작버튼이 많지 않습니다. 그립센서가 있어서 손으로 잡았을때만 동작합니다. 주머니에서 실수로 촬영되는 일은 없는거죠. 뒷쪽에 버튼을 한번 누르면 촬영, 꾹~ 누르고 있으면 동영상 촬영이 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됩니다. iOS도 지원하고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안드로이드 4.3 이상에서 연동가능합니다. 연결은 블루투스, 와이파이, 와이파이 다이렉트 등으로 가능하고요. PC와 연결은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있으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심 1M 정도 방수가 가능하다는점!! 촬영은 버튼으로 하니 물속에서의 촬영도 문제 없겠군요.



이렇게 다양한 액세서리를 통해서 다양한 곳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전거에 붙여놓으면 딱 액션캠이군요. 전원공급만 되면 자동차 블랙박스의 역할도 해주겠군요ㅎㅎ



htc RE 카메라 가격은 $200 정도입니다. 이정도면 다른 액션캠과 비슷하거나 싸다고 볼 수 있는데요. 카메라에 욕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하나 구입하고 싶은 욕심이 들겠습니다. 저도 지금 슬슬 뽐뿌가 밀려오고 있지요. 뷰파인더가 없어서 어떻게 촬영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외신에 사용후기를 보니 그럭저럭 잘 찍고 다니긴 하더군요. 실제로 써보기 전까지는 얼마나 내가 원하는 것을 찍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응? 이건 뭐하는 기기야? 뭐 이런걸 내놨어?"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위의 제품 소개 영상한번 보세요. 제법 그럴싸하게 만들어놨으니까요. 하지만 우리의 일상은 영상에서 나오는 그들과 얼마나 닮아있을지 생각해보면 흠...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