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TV, 로봇청소기, 냉장고 등 우리는 지금 스마트 가전기기의 홍수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모든 가전의 스마트화는 계속 진행되고 있고요. 이러다가 가까운 미래에는 정말 터미네이터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TV는 점점 스마트해지고 있는데 리모컨은 얼마나 스마트해졌나요? 요즘 리모컨을 보면 키보드가 장착된 것도 있고 마우스 처럼 TV에 커서를 표시해서 조작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걸로는 뭔가 아쉬운 느낌입니다.


가정에서 TV리모컨으로 무엇을 많이 사용하나요? 아마도 대부분의 가정에서 케이블 TV 혹은 IPTV를 사용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기존의 스마트폰 리모컨 보다는 바로 이 케이블 TV용 리모컨을 더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이 수많은 버튼들 그리고 느려터진 반응속도 때문에 저는 아직도 이 리모컨에 적응을 못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정작 TV를 보려면 어디에 리모컨을 두었는지 쇼파 주변을 한참이나 찾기까지 ㅎㅎㅎ



그래서 저는 언제부터인지 스마트폰을 TV 리모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와서도 제 손 밖을 떠날일이 별로 없을 뿐더러 UI나 반응속도면에서 기존의 리모컨 보다 훨씬 빠르거든요. 특히 갤럭시 노트4를 사용하고 있다면 꼭, 반듯이, 필히 삼성 와치온 서비스를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매번 갤럭시 시리즈가 나올때 마다 와치온을 소개하곤 합니다. 그만큼 제가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죠. 단언컨대 삼성 와치온은 갤럭시 노트4 기능 베스트 입니다. 위의 사진으로만 봐도 UI가 얼마나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케이블 TV 셋톱박스에서 오늘의 TV 편성표를 보려고 하면 정말 번거로운 일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지금 보고 있는 화면을 최소화 시키고 대신에 편성표를 넓게 띄워놓고 봐야 한다는 불편함 말입니다. 게다가 반응속도도 얼마나 느린지, 검색하는데 입력 자판도 익숙하지 않아서 한참 걸렸죠. 하지만 삼성 와치온을 이용하면 이렇게 스마트폰 화면에서 신속하게 TV편성표 확인과 방송 프로그램 검색이 가능하다는점!!!


게다가 케이블 방송 뿐만 아니라 인터넷 스트리밍, VOD 다운로드를 통해서 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었죠. 게다가 갤럭시 노트4에 와서는 모바일 TV라는 메뉴가 신설되었는데요. CJ E&M과 제휴해서  CJ E&M의 방송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에서 감상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삼성 와치온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 설명을 해봤는데요. 이제 아래에서 디테일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갤럭시 노트4에는 기본적으로 삼성 와치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WatchON이라고 되어 있죠. 혹시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갤럭시 앱스 혹은 구글 플레이에서 삼성 와치온 혹은 WatchON으로 검색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Add-on 도 같이 설치하세요. 즐겨찾기 등의 기능이 추가 됩니다.



와치온 초기 설정입니다. 지금 TV의 방송편성표를 제대로 표시하기 위해서 지금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 사업자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상세 주소는 GPS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표시를 해줄 것입니다.



케이블TV 혹은 IPTV 사업자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이번에는 리모컨 설정까지 해볼까요? 지금 당장에 하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이왕에 초기 설정하는데 1분 정도 더 써서 웬만한 설정을 마무리 해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와치온 화면 우측 하단에 동그랗게 리모컨 아이콘이 보이죠? 터치해주시면 리모컨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먼저 TV 리모컨 설정을 해주고요.



TV 리모컨 설정이 끝났다면 셋톱박스 리모컨 설정을 같이 해줍니다. 이전 과정에서 케이블 서비스 사업자를 선택해두었기 때문에 그게 맞는 셋톱박스를 보여줍니다. 개인이 별도로 구입한 셋톱박스를 사용한다면 "모든 브랜드 보기"를 체크해서 찾으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모든 리모컨 설정이 끝났습니다.



기본적인 리모컨 UI도 제공이 되고 있고요. 위로 밀어 올리면 더 많은 설정 버튼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공간 활용 제대로죠? 그리고 1대의 TV와 셋톱박스 뿐만 아니라 공간단위로 추가적인 TV & 셋톱박스를 추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거실/안방/서재 등으로 나눌수도 있고요. 물론 집에 TV가 많은면 많을 수록 리모콘 세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리모컨도 같이 등록해두면 괜찮지 않을까요? 물론 사무실 리모컨 채널을 쥐락펴락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면 말입니다.^^




삼성 와치온 화면구성입니다. 첫화면이 TV편성표이고요 오른쪽 화면으로 넘길때 마다 지금/ 황금 시간대/ CJ E&M/ JTBC/ 스포츠/ 드라마/ 장르 선택화면이 있습니다. TV편성표, 지금, 황금시간대 화면은 고정이며 나머지 4개의 화면은 내가 원하는 장르를 등록시켜 놓을 수 있습니다.



지금 시간대에 하고 있는 방송정보를 빠르게 살펴볼 수 있고요. 방송 프로그램을 터치하면 상세 정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방송시간대 등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채널을 즐겨찾기에 등록해 놓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 "채널 변경" 버튼을 통해서 바로 해당 채널로의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정도 되어야 스마트한 실시간 TV 보기라고 할 수 있겠죠?



와치온의 메뉴 화면입니다. 화면 좌측상단에 ≡로 보이는 아이콘을 터치하면 나옵니다. 갤럭시 노트4에서는 모바일 TV라는 메뉴가 신설되었습니다. 바로 CJ E&M과 제휴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곳이죠.



메뉴에서 모바일 TV를 터치하면 CJ E&M이라고 되어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요즘 대세 예능인 SNL 코리아가 보이는 군요. 터치해볼까요? 최소 실행시에는 CJ E&M for Samsung WatchON 서비스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와치온의 Add-on 서비스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짜잔~ 새로운 화면이 나왔습니다. 이곳에서 CJ E&M의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SNL 코리아, 한식대첩, 코미디빅리그, 탑기어, 더 벙커, 탑기어, 슈스케 등의 인기 프로그램이 가득합니다. 드라마도 있고요. 그러고 보니 오는 17일에 드라마 미생이 첫 방영되는군요. 별도의 VOD 서비스를 통해서 유료로 추가 프로그램을 볼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와치온을 이용하면 실시간 TV 편성표, 티빙, CJ E&M, 유튜브 등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KT향 갤럭시 노트4에서는 올레모바일TV도 된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지금 삼성 와치온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퀴즈를 풀고 삼성 비디오 만원 기프트카드를 득템하는 이벤트이죠. 해당 이벤트는 삼성 와치온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31일까지!!



스마트한 리모컨이라면 실시간 TV 방송보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VOD까지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감상할 수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스마트한 리모컨, 삼성 와치온! 갤럭시 노트4 기능 중 단연 으뜸이라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