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크롬캐스트 2세대 전파인증 통과
    카테고리 없음 2014. 10. 17. 21:05

    구글에서 만든 무선 스트리밍 동글인 '구글 크롬캐스트' 우리나라에서는 큰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 해외에서는 꽤나 인기를 끌었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가 무엇이며 어떻게 쓰는 장치냐구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TV 입장에서는 외부입력 장치가 되는것이죠. 브라운관 TV가 아닌 이상 뒷면에 HDMI라는 외부입력 단자가 있습니다. 이곳에 크롬 캐스트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죠. 그럼 크롬캐스트는 어떤 영상을 TV로 보내는 걸까요? 크롬캐스트는 스마트폰, PC와 연결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전송합니다.



    아래에서 관련 포스팅 같이 참고하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런데 외국에서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 왜 우리나라에서는 상대적으로 저조한 성적을 거두었을까요? 외국에는 케이블 사업자의 요금이 비싼편입니다. 외국에 넥플릭스라는 사업자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TV와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죠. 우리나라로 따지면 티빙과 푹(POOQ)과 같은 서비스 입니다. 크롬캐스트와 넥플릭스를 연결해서 보면 케이블 사업자 보다 싸게 먹히니 인기를 끌 수 밖에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케이블 사업자 요금이 그리 비싼 것이 아니라서요^^ 그 외 다양한 이유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그렇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2, 구글 크롬캐스트 2세대


    다시 오늘 전달할 크램캐스트 2세대에 대한 내용으로 넘어가도록 하죠. 크롬캐스트 1세대가 2013년 3월 정도에 나온걸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나온지 1년이 넘었죠. 시기상 2세대가 나올때가 되었습니다.(어쩌면 조금 늦었는지도 모르죠.) 네 그렇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2세대(혹은 뉴 크롬캐스트), H2G2-42가 전파인증을 통과했다는 소식입니다.(와~ 아~ 아~)


    그런데 그다지 환호할 만한 소식이 아니랍니다. 뉴 크롬캐스트는 1세대와 큰 차이가 없다고 하니까요. 전파인증 소식은 FCC 여기에서, 그리고 관련 소식은 엔가젯(원문)이 전달해주었습니다. 소식에 의하면 크롬캐스트 2세대에는 그토록 기다리던 5GHz 와이파이는 지원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커뮤니티 사이트 Reddit에 본인을 크롬캐스트 개발팀 소속 6인으로 밝힌 맴버 중 Jacky Hayward에 따르면 크롬캐스트 2세대에는 새로운 기능이 없다고 하네요.(원문)




    크롬캐스트 2세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구글이 공식 발표할 때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크롬캐스트2 만의 서비스가 있겠죠? 그래도 1세대 크롬캐스트 사용자들은 구지 새 제품으로 갈아타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물론 뽐뿌받기에 달라지겠지만 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