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s뷰 패딩커버 기능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4. 10. 21. 20:38

갤럭시S4에서 처음 등장한 S뷰커버, 그 이후 갤럭시 노트3, S5에도 전용 S뷰 커버가 출시된 바 있습니다. S뷰 커버란 전면 디스플레이를 덮는 커버에 투명한 윈도우 공간을 만들어서 전면 커버를 열지 않아도 수신전화, 문자, 알림, 배터리 잔량, 시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하는 케이스 액세서리 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전면의 윈도우 공간도 넓어지고, 기능도 계속 추가되고 있지요. 갤럭시 노트4 또한 전용 S뷰 커버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이름이 조금 달라졌군요. "패딩"이 붙어서 갤럭시노트4 s뷰 패딩커버 입니다. 오늘은 이 s뷰 패딩커버 기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왜 이름에 패딩이라고 붙었을까요? 디자인에 보면 이렇게 가로로 누림자국이 있는데 이것이 패딩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민무늬 토기는 심심하니까 무늬를 넣어서 빗살무늬 토기를 만든 것 처럼 말입니다. 생김새가 패팅같다고 해서 s뷰 패딩커버 입니다. 이제 곧 겨울이고 해서 패딩이라는 네이밍을 사용하지 않았을까요? ㅎㅎ 그냥 디자인만 패딩일 뿐입니다. 푹신한 쿠션감은 없습니다.



전면 윈도우는 투명한 플라스틱이 있습니다. 투명막이 있다고해서 터치가 제대로 안되거나 이런건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윈도우 위를 손가락으로 터치 & 드래그 하면 화면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 s뷰 패딩커버는 이렇게 기존의 배터리 커버 대신에 사용합니다. 기존의 후면 커버는 어디엔가 잘 보관하고 있는 것이 좋겠죠? 커버 안쪽에는 3개의 접촉 단자가 보이죠? S뷰 커버의 배경화면, 화면구성, 시계 등을 설정값을 식별할 수 있는 ID칩이 들어 있습니다.



s뷰 패딩커버는 기존의 노트4 배터리 커버보다 약간 도톰합니다. 기존의 커버를 착용했을때는 카메라 모듈이 튀어나와 있는데 s뷰 패딩커버를 장착했을때는 모듈이 커버 안쪽으로 살짝 들어가 있는 것이 보이죠?



그 외 갤럭시 노트4에 s뷰 패딩커버를 장착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커버가 측면의 메탈 프레임을 여유있게 감싸지 못하니 떨어뜨린다면 측면에 흠집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커버 왼쪽 측면에는 볼륨 조절을 할 수 있도록 +/- 표시도 되어있습니다. S펜은 손쉽게 꺼낼 수 있도록 홈이 파여있고요.



커버를 장착하고 처음으로 화면을 켰을때 입니다. 배경화면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죠. 주어진 9개의 배경 이외에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해서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두개의 옵션이 나옵니다. 오른쪽 아래는 카메라, 왼쪽은 기타 기능입니다. 실행은 아이콘을 터치하고 아무 방향으로 밀면 됩니다.



먼저 카메라를 실행시켜 볼까요? 가로세로 화면비율은 1:1로 촬영됩니다. 정사각형 사진이 찍히죠. 인스타그램할 때 사진 잘라낼 필요 없어서 편하겠죠? ㅎㅎㅎㅎ



이제 나머지 기능을 볼까요? 첫 화면에 카메라 반대쪽에 있는 아이콘을 터치 & 드래그하면 위와 같은 4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즐겨찾는 연락처, 손전등, 심박수 등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여기서 연락처, 손전등, 심박스 측정기능은 갤럭시노트4 s뷰 커버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입니다.



설정화면을 볼까요? 스타일 시계 설정이라는 기능도 새롭게 생겼군요. 그 아래에 S뷰 윈도우 배경화면도 변경이 가능하고요.



S뷰 커버에 표시할 항목으로 날씨, 만보계가 있습니다.



날씨는 날씨 위젯에서 지역을 선택하면 나타나며, 만보계는 S헬스를 설치하고 실행 후 몇가지 설정값을 입력해야 나타납니다.



그 외 스타일 시계라고 해서 4가지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고요. 디지털 시계 2종, 아날로그 시계 2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류가 조금더 다양하게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아마도 업데이트나 별도의 앱을 통해서 추가가 가능하겠죠? 우선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헛;; 스타일 시계를 사용하면 S뷰 윈도우에 스타일 시계가 나올 동안은 배경화면, 만보계, 날씨가 표시가 되지 않는군요.



스타일 시계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정말 스타일 스러운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합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4 전용, 정품 케이스 액세서리인 s뷰 패딩커버 기능 이모저모를 살펴봤습니다. 가격은 49,000원으로 나왔고요. 인터넷 쇼핑몰에 최저가 쇼핑을 이용하면 조금 더 낮은 가격에도 구입가능합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