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라마에 많이 나오는 스마트폰, G3 A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4. 11. 1. 18:33

    요즘 드라마를 보면 평일, 주말 혹은 공중파, 케이블 상관없이 유독 자주 보이는 스마트폰이 있죠? 골드 색상일 경우가 많고 후면에 버튼이 있고 곡선으로 매끈하게 생긴 그 스마트폰 말입니다. 드라마에 나오는 저 스마트폰이 무엇일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바로 LG의 G3 시리즈 입니다. G3 시리즈에는 Cat6, 비트, A 등이 있습니다. 터치팬을 포함하는 제품인 G3 스타일러스도 있는데 아직 출시되지는 않았고요.



    요즘 단통법 때문에 스마트폰 선택하기가 쉽지많은 않죠? 고사양 스마트폰은 가격이 너무 비싸고, 보급형 스마트폰은 2년 동안 사용하기에 성능이 아쉽고 말입니다. 저는 지금 시기에는 한국 소비자에 딱 맞는 보급형 스마트폰 G3 A가 딱 안성맞춤이 않을까 싶습니다. 성능으로 따지면 준 플래그십이며, 가격으로 따지면 출고가 649,000원에 지원금 250,000을 받아서 39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또한 상위모델 G3와 판박이라고 볼 수 있고요.



    G3 A 디자인의 특징하면 역시 유선형의 아크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손에 딱 들어오는 괜찮은 그립감을 제공하고 있지요. 실제로 최근나오는 스마트폰 중에서 그립은 G3 시리즈가 가장 좋았습니다. 그 다음은 아이폰6 정도고요.(물론 그립감에 대한 호불호는 사람마다 다르답니다.^^)




    그리고 후면의 배터리 커버는 메탈은 아니지만 3D 메탈릭 프린딩으로 디자인이 들어가 있고요. 질감 덕분에 손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쏘옥~ 드는 부분입니다.



    LG G3는 이렇게 외적인 디자인도 미려할 뿐만 아니라 우수한 사용자 환경(UI)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GUI, 스마트 키보드, 노크코드 등 3개 소프트웨어 부분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얼마전 주말 예능 1박 2일에서 농촌체험 편이 방송된 적있었는데요. 거기에 할머니에게 스마트폰으로 문자 입력하는 것을 잠자리 복불복으로 시행한 적 있습니다. 이땓 LG G3 A가 나왔는데요.



    정준영이 G3 A에서 할머니가 자판을 치기 쉽도록 더 큰 키보드를 찾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것이 바로 G3 A에 탑재된 스마트 키보드 기능이지요. 놀란것은 늘 4차원의 정신세계를 가진 정준영이 할머니들에게 그렇게 자상하게 알려주는 모습은 이전까지 그의 모습에선 찾아볼 수 없었던 선선한 모습이어서 달라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전까지 오타만 가득했던 문자창에 할머니가 또박또박 안녕이라는 문자를 남겼던 것!!




    스마트 키보드는 LG 키보드 설정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 배열 및 테마 선택]화면에서 "키보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죠. 그 외 키보드 테마, 한 손 조작모드, 키보드 나누기, 하단 키 배열 등의 스마트한 키보드 옵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키보드 높이 조절이 가능하지요.




    그리고 LG G3 A의 스마트 클리닝 기능도 잠깐 살펴볼까요? 일정 기간동안 사용하지 않은 파일 및 앱을 스마트하게 정리해주는 기능이 바로 이것입니다. 스마트폰이 느려지지 않고 항상 빠릿빠릿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지요.




    요즘 악성앱을 차단하기 위한 보안기능도 많이 신경쓰는데요. 악성코드 스캔이라던가, 시스템 업데이트 때론 우리가 휴대폰을 사용하는데 제약을 주기도 합니다. 시스템 재시작이러단가 검사 시간동안 어느정도 프로세서의 사용을 감안해야 한다던가 어느정도의 배터리 소모를 감수해야한다던가 말입니다. 이런 기능이 내가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동작하는 기능이 안심 클리너 입니다. 또한 안심 클리너에는 카페에서 충전중인 내 폰을 도난 당하지 않도록 설정한느 도난경보 알림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 요즘 자리에만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을 위한 운동 솔루션인 LG 헬스 또한 이번 G3 A에 처음으로 들어간 기능이고요.



    오늘은 LG G3 A의 외적 디자인, 소프트웨어의 UI, 그리고 편의 기능들에 대한 소개를 해봤습니다. 요즘처럼 단통법 때문에 스마트폰 고르기 힘들고 어떤걸 먹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개이적으로 G3 A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간다한 G3 A 후기였습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