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셀카 쉽게 찍기좋은 스마트폰, G3 A 추천
    카테고리 없음 2014. 11. 2. 23:30

    요즘 불티나게 잘 팔린다는 스마트폰 악세사리가 바로 셀카봉이죠?! 주말에 공원을 나가보면 스마트폰 소유자의 50% 이상은 셀카봉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는 듯 합니다. 얼짱각도와 구도를 손쉽게 맞출 수 있다는점, 파지가 편해서 손이 편하다는 것이죠. 하지만 약간의 불편한 점이 있었으니 바로 촬여입니다. 최근 블루투스 일체형 셀카봉이 많이 나오긴 합니다만, 이전까지는 손으로 화면을 터치해서 촬영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죠.



    타이머를 이용한다던가, 음성촬영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겠지만 완벽한 대안책은 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셀카를 쉽게 찍으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네! 그렇습니다. 바로 모션인식을 이용하면 됩니다. LG G3 시리즈에서는 이렇게 모션을 통해서 셀카를 쉽게 촬영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일박이일을 보면 할머니들과 맴버들이 다같이 스마트폰으로 단체사진을 찍는 장면이 나오죠? 그것도 셀카봉을 가지고 말입니다. 엇! 그런데 차태현이 주먹 동작을 통해서 사진을 찍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손바닥을 인식하고서는 주먹을 쥐니 카메라에 3초 카운터가 시작되는군요. 그리고 사진을 찰칵!!!




    예전에 LG G3 광고 허지웅편에 보면 손바닥 모션으로 촬영하는 셀피 카메라가 실제로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G3의 카메란느 OIS 플러스 기능, 레이저 오토포커스,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 화질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지요.


    제가 오늘 소개하는 LG G3 A 또한 G3와 동일한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을 이어 받았습니다. 두 제품의 차이가 무엇이냐고요? G3가 고급기종으로 나온 스마트폰이라면 G3 A는 준고급기로 나온 제품입니다. 거기에 SKT의 T액션과 같은 몇가지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요.




    앞에서는 G3 A의 셀피 카메라 및 전면 210만, 후면 1300만 화소의 화질, 레이저 오토포커스, OIS 플러스 기능을 이야기 했는데요. 아래에서 그 외에 G3 A에서 제공하는 카메라 편의 기능들을 살펴볼까요?




    연사촬영이 가능한 버스트샷, 간단한 카메라 전/후 촬영 전환, 초점변환이 가능한 매직포커스, 파노라마, 사진에 내 모습도 함께 담는 듀얼 카메라, HDR 촬영, 음성촬영 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여행지에서는 넓은 풍경을 사진 한장에 담을 수 있는 파노라마 샷을 적극 이용해보세요. 촬영시 사진을 옆으로 천천히 넘기면서 촬영하는데요. 원하는 만큼 촬영이 되었다면 멈춤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내가 원하는 풍경만큼 찍을 있다는 팁을 알아두면 광각사진을 연출할 수 있지요.


    인물사진 찍을때는 아웃포커스로 인물을 부각 시켜주는 것이 좋죠? 매직포커스 기능을 이용해서 초점을 조절해보세요.나름 괜찮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역광일때는 HDR 기능 또한 적극 활용해보시고요. 일반 사진도 HDR로 촬영하다보면 나름 색다른 느낌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G3 A로 촬영해본 사진 샘플들입니다. 빛이 많지 않은 실내에서 촬영했지만 흔들림 없이, 나름 괜찮은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야외에서 촬영할 때는 앞서 설명한 매직포커스, HDR, 파노라마를 적극 활용해보시고요.




    오늘 인터넷을 보니 단통법 시행중에소 1101 대란이 터졌더군요. 이번 대란을 타지 못했다면 당분간은 대란이 없다고 봐야겠습니다. 혹시 당장 스마트폰을 교체해야 하는데 어떤걸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하지만 고성능 스마트폰은 가격적인 부담이 된다고 하는 분들은 준고급형이라고 볼 수 있는 G3 A가 어떨가 합니다. 나름 성능도 나쁘지 않으면서 카메라는 G3와 동등한 성능을 가졌으니 말입니다. 가격은 649,000(출고가) - 250,000(보조금)해서 399,000원입니다. 셀카 마니아라면 한번 고려해 볼만 하지 않을까요?^^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