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색감이 마음에 드는 DSLR 카메라, 캐논70d
    카테고리 없음 2014. 12. 9. 12:51

    사진의 색감을 좌우하는 요소는 많습니다. 카메라 브랜드, 기종, 렌즈에 따라서 느낌이 천차만별입니다. 또한 색감이라는 것이 사람의 개성과 같아서 호불호가 많이 달라지기도 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후보정으로 통해서 그때 그때의 감성의 사진에 투영하곤합니다. 저도 똑딱이부터 미러리스, DSLR 카메라까지 다양한 바디를 사용해봤는데요. DSLR 크롭바디 중에서는 캐논70d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바디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색감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얼마전 강화도 대명항에 갔을때의 사진입니다. 선명하게 찍힌 파란하늘이 답답했던 가슴을 펑~ 뚫리게 만들어 주지 않나요?ㅎㅎ 만약 배 이름이 다른나라 문자로 되어 있었다면 이국적인 느낌도 낼 수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요즘 날씨가 춥다곤 하지만 집안에서 귤과 고구마만 먹을 것이 아니라 가끔은 멀리 나와서 맑은 공기를 들이켜야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대명항에 정박해있는 배들... 새우잡이나 오징어잡이 배를 타라는 의미는 아닙니다만, 이렇게 연안에 정박해 있는 배를 보고 있으면 낚시라도 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나요? 신선한 회 한접시도 생각나고 말입니다.^^



    실제로 아이에게 낚시를 가르쳐주고 있는 아버지의 모습도 보이고 말입니다.



    강화도 하면 역시 새우튀김을 빼놓을 수 없죠. 추운날씨에 집에서 귤 혹은 고구마를 먹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맑은 공기 마시면서 특산물을 먹으러 다니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어휴~ 사진보고 있으니까 또 강화도 새우튀김이 그리워지는군요. 색상도 먹음직스럽게 잘 뽑아냈죠?


    여기까지 강화도에서 남겨본 몇 장의 사진이었고요.
    오늘은 그동안 캐논70d로 어떤 사진들을 남겼는지 쭉~ 둘러보려고 합니다.



    지난 가을에 월드컵 공원 서울 억새축제에서 찍은 코스모스 입니다. 마치 꽃봉오리가 핑크색 한복치마를 두르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군요. 해당 포스트에서 더 많은 현장 사진도 참고해보세요.



    전 세계의 관광명소를 미니어처로 만들어 한자리에 마련해둔 부천 아인스월드에 사진을 찍을러 갔을때 입니다. 미니어처라고 말하지 않으면 진짜 러시아 붉은광장에 왔다고해도 믿지 않을까요? 미니어처도 나름 리얼하게 담아낸 부천 아인스월드, 여기서 더 확인해보세요.



    스마트폰 카메라가 아무리 좋아졌다고해도 장노출이 필요로 하는 야경촬영은 하이엔드와 렌즈교환식 카메라를 따라오기 힘들죠? 경인 아래뱃길에서의 멋진 야경도 캐논70d로 담아봤습니다.



    이화동 벽화마을 또한 추운 날씨에도 사진으로 찍어볼만한 것이 많았던 곳 중 하나죠. 오르막 계단이 많았던 곳이라서 다이어트에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벽화에 몽환적인 느낌을 부여하기 위해서 캐논70d에 사진필터 효과도 적용해 봤습니다. 필터에 따라서 사진 느낌이 확~ 달라지죠? 이화동 벽화마을에 어떤 벽화들이 있는지 여기서 확인해보시고요.



    캐논70d. 바디도 참 마음에 쏘옥 들었습니다. 넉넉하고 안정적인 그립!! 남자손에는 역시 한 손에 꽉차는 그립이 있어야 손맛이 제대로라고 하겠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다양한 조작 버튼과 다이얼 그리고 LCD로 손쉽고 빠른 설정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왠지 있어보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회전형 LCD가 다양한 각도에서의 사진 촬영을 도와주었고요. 터치를 지원하여 원하는 곳에 빠르게 초점을 잡는 것 또한 캐논70d의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SNS는 요즘 필수에 가까운 대화수단이죠? 중독성도 강하고 말입니다. 그만큼 멋진 사진을 업로드 하고 싶은 욕망도 크죠. 최근 출시되는 디지털 카메라는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필수에 가깝다고 하겠죠? 캐논70d 또한 앱을 통해서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사진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무선릴리즈 역할도 하고 말입니다. 뿐만 아니라 초점영역도 선택할 수 있고, ISO, 조리개, 노출 설정 또한 조절이 가능하고요.


    오늘은 그동안 캐논70d를 사용하면서 작성한 사용기를 총 정리해봤습니다. 이제 날씨가 추워져서 예전만큼 사진찍으로 다니지는 못하겠지만 기회가 되면 계속 결과물 업로드 해보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고 서로 선물을 주고 받는 시기이다 보니 렌즈에 대한 니즈가 확~ 올라가는군요. 괜찮은 렌즈있으면 또 소개하도록 하지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