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태블릿 필수 앱 "삼성 와치온2.5", 리모컨은 물론 tv편성표 확인 그리고 다양한 vod 서비스까지!!!!


제가 삼성 모바일 기기를 쓰면서 가장 즐겨사용하는 서비스가 '삼성 와치온'입니다. 매번 삼성 스마트폰이 새롭게 나올때마다 추천 앱으로 삼성 와치온을 소개하곤 합니다. IPTV 사업자 그리고 TV 제조사에겐 약간 미안한 일이지만 저는 집에서 TV 혹은 셋톱박스 리모컨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웬만하면 TV 채널 변경과 TV 편성표도 스마트폰으로 다 하려고 합니다. 삼성 와치온을 사용해서 말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은 잠시 내려두고 태블릿을 주로 사용합니다. 스마트폰은 충전을 위해서 잠시 내려두고 걸려오는 전화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많이 의존하고 있습니다. 대신 삼성 태블릿을 통해 삼성 와치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블릿이라는 넓은 화면에 최적화 되고 최근 CJ E&M과의 제휴로 더 다양한 vod까지 확인할 수 있는 삼성 와치온2.5를 오늘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삼성 태블릿 갤럭시 노트 10.1 2014 에디션에 삼성 와치온2.5를 이용하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 버전의 삼성 와치온과 나란히 올려두었는데요. 확실히 태블릿이 넓은 화면을 가졌다는 점에서 더 많은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에서 사용하는 삼성 와치온2.5의 UI를 쭉~ 살펴볼까요?



와치온2.5는 태블릿의 강점인 넓은화면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상단에 TV 방송정보/ TV 다시보기/ 영화 VOD/ 모바일 TV의 4가지 카테고리로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각 카테고리는 화면을 2개로 나눈 통일된 레이아웃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화면구성 덕분에 카테고리별로 보고자하는 프로그램 찾는데 고민하는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삼성 와치온하면 역시 리모컨 기능을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죠? 저는 집에있는 TV는 전용 리모컨 대신에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통해서 켜는 일이 더 많습니다. 태블릿을 위한 삼성 와치온2.5 리모컨 UI도 스마트폰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특히 소형화된 리모컨 UI는 스마트폰에도 적용되면 정말 괜찮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삼성 와치온2.5에서 새롭게 적용된 리모컨 UI 입니다. "리모컨 패드"라는 기능이고요. 화면 우측하단에 리모컨 아이콘을 누르면 동그란 패드가 나타납니다. 패드를 터치하고 상하좌우로 움직이면 채널 및 볼륨조절까지 가능합니다. TV 방송정보는 태블릿에서 계속 확인하면서 최소한의 조작만 가능하다는 점이 참 괜찮았습니다. 이 UI는 스마트폰에도 그대로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군요.ㅎㅎ



혹은 리모컨 화면을 최대화 시켜서 더 다양하고 디테일한 조작도 가능합니다. 외부입력 선택, 인터넷, 3D 화면전환 버튼도 있고요. 셋톱박스의 가이드나 메뉴를 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셋톱박스 리모컨 최하단에 위치하는 형형색색의 A B C D 버튼도 있습니다. 음량 & 채널/ 터치패드 / 숫자패드 등도 메뉴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삼성 와치온 UI와 비교해보면 태블릿의 넓은 화면의 이점을 삼성 와치온2.5가 잘 활용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니 제가 집에 리모컨을 거의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는 것이죠. ㅎㅎ



삼성 와치온2.5의 첫 화면이면서 제가 가장 선호하는 TV 방송정보 화면입니다. 마침 즐겨보는 삼시세끼 방송정보가 나타나는군요. 그냥 지나칠 수 없네요. 제가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바로 TV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 화면입니다. 알림 기능을 넣어서 방송할 시간이면 진동 및 소리로 본방사수를 가능케하는 기능도 있거든요. 게다가 버튼 한방이면 채널변경까지 되고 말입니다. 유튜브 및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추가적인 정보 혹은 이전화도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추가로 성별 인기도 및 회차별 인기도 그리고 소셜 반응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셋톱박스 리모컨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부분이었으나, 삼성 와치온을 쓰면서 속시원하게 해소한 기능이 바로 "채널" 화면입니다. 시간별로 그리고 채널별로 방송 스케줄을 한방에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삼성 와치온2.5는 스마트폰의 화면보다 더 넓어지고 썸네일까지 들어가 있어서 더 깔끔해졌습니다.



터치 및 드래그를 통해서 특정 시간을 중심으로 방송 스케줄 확인이 더 용이 하다는 점! 이건 셋톱박스 tv 편성표 보기에서는 상상도 못할 일이죠.



채널 옆에는 "카테고리"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드라마/ 예능/ 스포츠/ 뉴스/ 영화/ 애니메이션/ 코미디/ 다큐멘터리 등의 장르별로 방송일정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눈에띄는 점은 카테고리 중에 "다시봐도 꿀잼 허니잼"이 있다는 것입니다. 저 같은 다큐멘터리 마니아에겐 정말 완소 기능이군요. 스포츠 마니아라면 이 기능 정말 강력 추천입니다.



좀더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 드라마 미생에 대한 인기가 장난이 아니죠? 검색란에서 '미생'을 검색해보세요. TV 방송정보, 다시보기 및 유튜브 영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방송정보에 알림 기능을 이용하면 미생 재방송 시간 혹은 본방사수도 가능하겠죠?



삼성 와치온2.5의 TV 다시보기 메뉴입니다. 이곳에서는 삼성 비디오, 티빙, 올레 TV 모바일 그리고 최근에 추가 제휴된 CJ E&M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혹시 평상시에 TV 주도권을 가족들에게 빼앗긴다고 하면 삼성 와치온2.5에 TV 다시보기 메뉴를 적극 활용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영화 VOD 메뉴 입니다. 영화 또한 단순 나열이 아닌 "영화로 배우는 과학지식: 과학 영화 모음" 등으로 큐레이션 방식으로 정리되어 보여집니다. 게다가 오른쪽에는 화제의 영화를 통해서 곧 개봉할 인기영화에 대한 정보 및 인터넷 소셜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TV 메뉴에는 콘텐츠 제휴사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간부담 없이 짧게 소비할 수 있는 영상들이 이곳에 대거 포진하고 있지요. 특히 WATCHON 채널을 통해서 영화 하이라이트, TV 하이라이트 Cnet, 삼성비디오 영화, 올레TV 모바일, CJ E&M 등에서 제공하는 최근 이슈가 되었던 영상들을 미리보기와 같은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요즘 공중파 보다 더 재미있는 볼거리라고 평가받고 있는 CJ E&M의 콘텐츠. CJ E&M 하면 tvN, Mnet, OCN 등의 채널이 있죠? 미생, 나쁜녀석들을 비롯해서 버라이어티, 토크쇼,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등 최근 이슈되고 있는 많은 프로그램이 알고보면 CJ E&M 콘텐츠임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제휴를 통해서 삼성 와치온2.5에서 CJ E&M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CJ E&M for WatchON(Tablet) 앱을 설치하면 삼성 와치온 - CJ E&M 앱간의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CJ E&M 콘텐츠가 더 많아집니다. 로그인을 하지않으면 3분 미리보기만 가능합니다. 무료 콘텐츠 뿐만 아니라 유료 콘텐츠도 이용권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이 아닌 태블릿으로 만나본 삼성 와치온2.5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이제 집에 있는 리모컨은 다 치워버리고 삼성 와치온2.5로 스마트 리모컨으로 활용하면서 실시간 tv 편성표도 살펴보세요. 놓쳐서는 안되는 프로그램은 알림 기능을 통해서 본방사수, 재방송사수를 하고요. 스포츠 마니아라면 경기 방송 일정표도 스마트게 살펴보고요. 때론 TV 주도권을 빼앗겼을 때 vod 및 모바일 tv 메뉴의 스트리밍 콘텐츠도 적극 이용해보세요. 삼성 와치온을 활용하면 더 이상 심심하지 않고 편안하게 휴식취할 수 있는 거실 및 안방이 될 것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