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용하면서 느낀 캐논70d 장점, 역시 남자의 dslr 카메라로 딱 좋음
    카테고리 없음 2015. 1. 26. 17:30


    요즘 메인 카메라로 캐논70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동안은 미러리스를 사용했지만 지금은 다시 dslr 카메라에 삘받아서 사용중입니다. 이러다가 다시 미러리스에 잠깐 빠지기도 하지만요^^ 여튼 지금은 dslr의 철컥철컥이는 셔터의 손맛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그동안 체감하면서 느꼈던 캐논70d 몇가지를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캐논의 온라인 프로모션 영상 중 왠지 찡하게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우선 감상하고 시작하죠. 첫 독백부터가 쭉~ 빠져들게 합니다.



    셀카는 dslr 카메라에서는 힘들다는 인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화질 셀카를 찍겠다는 의지는 팔근육에 엄청난 힘을 부여해주곤 합니다. 셀카에 용이한 카메라들을 보면 대부분 LCD의 각도 조절이 자유롭죠? 그래서 dslr 카메라에도 회전형 LCD가 장착되기 시작했습니다. 캐논 700d 뿐만 아니라 캐논 70d에도 회전형 LCD가 적용되어 있다는 점



    잠시 셀카 이야기 중심으로 흘렀지만, 회전형 LCD는 셀카보다는 다양한 앵글에서의 촬영을 도와준다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손을 번쩍 들어서 뷰파인더 확인 없이 사진을 찍어야 하는 경우에는 회전형 LCD와 라이브뷰 촬영을 통해서 원하는 장면을 찍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거의 바닥에 엎드려서 찍어야하는 로우앵글 사진도 회전형 LCD & 라이브뷰 모드로 해결이 된다는 점! 이것에 중독되면 회전형 LCD 없는 카메라 사용하기 불편할 정도 입니다. 진짜로!!!!!



    몇 년전만해도 dslr 카메라에서 LCD 화면을 통한 촬영은 그다지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나오는 dslr 카메라는 대부분 LCD를 통한 촬영을 지원할뿐만 아니라 AF 속도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제가 캐논60d를 쓰다가 캐논70d를 쓰면서 가장 눈에 띄는 개선점이 라이브뷰의 AF 속도 입니다. 신기술인 Dual Pixel CMOS AF를 탑재한 덕택이라고 하죠.



    그리고 빠른 연사~ 2020만 화소의 고화질로 최대 7fps의 연속 촬영을 가능케 합니다. 위의 영상은 제가 예전에 비보이들의 빠른 몸놀림을 연사로 촬영하여 만든 움직이는 gif입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했는데도 나름 만족스런 결과물 덕분에 이런 gif 이미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바야흐로 IoT(사물인터넷)의 시대입니다. 사물과 인간, 사물과 사물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기술이 지금 IT 업계를 주름잡고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 또한 다른 기기와 연동이 되어야겠죠? 캐논70d 또한 스마트폰을 비롯한 PC 등의 주변기기와의 연결을 지원합니다. 지금 디지털 카메라 트렌드에서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죠!



    중급기라면 역시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죠. 캐논70d는 다양한 조작 다이얼 뿐만 아니라 상단의 LCD를 통해서 빠르게 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처음에는 잘 적응 안돼지만, 나중에 없으면 약간 섭섭하게 느껴질 정도 입니다.



    dlsr도 요즘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나오지만, 남자의 dlsr 카메라 정도 되려면 넉넉한 그립감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셔터를 눌렀을때의 경쾌한 미러 움직이는 소리까지 말입니다. 캐논70d가 딱 그렇습니다. 손에 꽉 들어오는 그립에 경쾌한 철컥~ 소리 말입니다!!



    지난 주에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를 캐논70d로 찍은 후기를 올렸는데요. 센트럴 파크를 다여온 이후에 그 옆에 있는 커넬워크에도 다녀왔습니다. 송도의 대표 프리미엄 쇼핑 플레이스 정도라고 할까요? ㅎㅎ



    입구에서 여기서 사진찍으시면 안돼요~ 라면서 제제를 받긴했는데요. 커넬워크에 봄/여름/가을/겨울관이 있는데 겨울관은 촬영이 가능하다고 해서 현장의 재미있는 사진들을 찍지 못했는데요. 아무튼 재미있는 인테리아와 조형물로 볼거리가 많은 장소 입니다.





    촬영이 자유로운 겨울관에 동물 조형물입니다. 흠 여기만해도 충분히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군요.ㅎㅎ



    오늘은 제가 느낀 캐논70d의 장점을 살짝 정리해봤습니다. 남자분들 dlsr 카메라 찾고있다면 캐논70d 한번 고려해보시길! 아래에 제가 지금까지 작성해본 캐논70d 후기를 참고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