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아두면 편리한 캐논70d 사용법
    카테고리 없음 2015. 1. 28. 22:40

    DSLR 카메라에 입문한 분들이라면, 조리개, 셔터스피드, 심도, 감도 등의 카메라 기본원리에 대해서 습득하고 테스트샷도 찍어보시고 할텐데요. 카메라에 있어서 이런 공통적인 부분 말고도 카메라 브랜드, 기종에 따른 카메라 조작법도 알아두어야겠죠? 카메라는 제조사에 따라서, 라인업에 따라서 화면구성이 조금씩 다르니 말입니다. 빠른 조작이 가능해야 순간에 좋은 사진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 조작법을 익혀두는 것도 나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캐논70d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가장 즐겨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라이브뷰 상에서 초점영역을 터치로 잡는것입니다. 라이브뷰 화면에서 초점을 맞추려는 곳 위를 손가락으로 터치해보세요. 스마트폰 처럼 딱~ 초점이 잡힙니다. 원한다면 터치하는 순간 촬영이 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어요. 동영상을 라이브뷰로 촬영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원하는 곳을 터치하는하면 동영상의 초점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터치를 지원하는 LCD 덕분에 조작성이 더 늘어났다고 할 수 있지요. 화면에 Q 혹은 LCD 오른쪽에 Q버튼을 누른 다음 터치로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어요. 요즘처럼 스마트폰의 터치경험이 익숙한 분들이라면 이런 터치조작이 반갑지 않을 수가 없겠죠? ㅎㅎ 



    AF방식을 보면 사람얼굴을 계속 추적하여 초점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인물사진 혹은 인물영상을 찍을때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지요. AF 옵션 중에는 AI SERVO가 있습니다. 피사체를 계속 트래킹하면서 초점을 유지하는 것이죠. 동영상 촬영때 상당히 편리합니다. 꼭 활용해보시기를^^



    촬영한 사진을 확인하는 화면에서도 터치를 이용해 화면을 조작하면 더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처럼 손가락으로 화면을 좁혀서 여러장의 사진을 한눈에 확인하기도 하고요. 반대로 확대해서 초점이 제대로 먹혔는지 확인하는데도 용이합니다. 사진을 옆으로 넘겨보는 것도 다이얼이 아닌 터치&슬라이드 방식도 이용해보시고요.



    사진 재생화면에서 Q버튼을 눌러보세요. 간단한 사진편집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에 사진에 멋을 부릴 수 있는 필터 효과가 있습니다. 사실적으로 찍는 것도 좋겠지만 때로는 편집을 통해서 조금 과하게 혹은 힘을 빼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이 부분은 옵션이 겉으로 들어나있지 않아서 캐논70d 사용법 중에서 나름 유용하다고 생각되는군요^^



    캐논70d에는 B(벌드)모드, C(프로그램 AE 모드) 처럼 사진에 실력과 재미가 붙으면 활용할 수 있는 모드가 많습니다. 때때로 CA, SCN, A+모드를 같이 사용해보세요. 저는 SCN에 있는 HDR을 즐겨 사용하곤합니다.^^


    여기까지 초보자분들도 묵직한 DSLR 카메라를 손쉽게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캐논70d 사용법 몇 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이제는 샘플 사진 몇 장을 구경해볼까요?



    얼마전에 양재 AT센터에서 막을내린 동아 홈 & 리빙페어를 다녀왔습니다. 흔히 동아전람 혹은 동아 건축박람회로 알고 있지요. 여기에는 최근 홈데코레이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제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여기서 캐논 70d가 만들어낸 결과물을 한번 볼까요?



    전시장 내부는 전등이 아무리 많다고 해도 야외와 비교하면 많이 어두운 편이죠. 그다지 밝지 않은 환경에서도 캐논70d가 아기자기한 색감으로 결과물들을 뽑아주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캐논70d 사용법 소개는 여기까지로 줄이도록 하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