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레젠테이션 스킬, 프레지로 UP!! 프레지 앱으로 연습하자.
    카테고리 없음 2015. 3. 1. 21:38

    프레젠테이션 스킬 UP! 프레지가 길을 열어줄꺼야!


    프레젠테이션하면 내용과 프리젠터의 발표 능력이 가장 중요하지만 무시할 수 없는 것이 바로 템플릿과 애니메이션 효과입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발표의 완성 시켜주는 한방이 될 수도 있죠. 지금까지의 프레젠테이션하면 MS오피스 제품군에 속한 파워포인트(PPT)가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만, 몇년 사이에 파워포인트를 위협하는 서비스들이 하나둘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주목받는 프레젠테이션 툴이 '프레지(Prezi)'입니다. 줌인 줌아웃 및 이동형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기존의 파워포인트가 고수했던 네모난 프레젠테이션 화면의 틀을 깨어버렸습니다. 프레지가 무엇인지 이해를 돕기 위해서 소개영상을 가져와 봤습니다.



    어떤가요? 프레지를 처음 보셨다면 입에서 '헉'소리 나지 않나요? 벌써 감탄하기에는 이릅니다. 정말 잘 만든 프레지 샘플을 준비해봤습니다. 아래에서 눈을 땔 수 없는 프레지 샘플을 확인해보세요.



    인기있는 프레지 샘플 몇 가지


    화면에 Start Prezi를 클릭하고 로딩이 끝나면 하단에 ← → 버튼을 통해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보세요.





    어떤가요? 놀라움에 쩍~ 벌어진 입을 다물수가 없죠? 이정도 맛을 봤으면 프레지가 기존의 슬라이드와 비교해서 어떤 차별점이 있는지 확실하게 느꼈을 것입니다. 이제 슬슬 나도 프레지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더 다양한 프레지 샘플은 프레지 사이트의 '인기있는 프레지'를 참고해보세요. 그리고 프레지가 운영하고 있는 '프레지 핀터레스트 페이지'에서 더 많은 템플릿을 한 눈에 확인해보고 말입니다.



    프레지 앱, 안드로이드 버전 국내출시


    프레지는 스마트폰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편집이나 제작은 지원하지 않으나 플레이는 가능합니다.) 프레지 안드로이드 버전이 지난 2월 24일 부터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짝 둘러볼까요?


    프레젠테이션은 내용도 중요하지만 잘 만든 내용을 얼마나 호소력있는 목소리로 발표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러기 위해서는 연습 또 연습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에서 프레지로 만든 내용을 그대로 재생하면서 연습할 수 있으니 아주 로멘틱(?) 성공적인 발표를 할 수 있겠죠?


    요즘은 제한된 공간과 제한된 인원에게만 프레젠테이션을 하기 보다는 온라인을 통해서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극복한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합니다. 프레지를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내 발표자료를 공유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보여줄 수 있는 원격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합니다.



    프레지 앱 화면입니다. 일반 회원가입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아이디로 간단 가입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한 뒤, 메뉴를 보면 "내 프레지" 그리고 "탐색"화면이 나옵니다. "내 프레지"에서는 내가 제작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프레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탐색 메뉴에는 다른 유저들이 공유한 프레지를 볼 수 있습니다. 유저들의 톡톡튀는 프레지 아이디어를 감상할 수 있으니 틈나는대로 눌러보고 감상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괜찮은 프레지를 찾으면 친구들에게 공유해보세요. 혹은 메모 앱에 링크를 저장해두는 것도 괜찮겠고요.



    내가 만든 프레지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도록 URL 주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나 SNS로 링크를 공유하면 다른 사람들도 내 프레지의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특징이 바로 원격 프레젠테이션 입니다. 실시간 방송과 같은 상황에서 충분히 이용가능하겠습니다. 혹은 빔프로젝트가 없는 환경에서도 각자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혹은 PC로 프레젠테이션을 감상할 수 있겠습니다. 이제 프레젠테이션 상황에서 무거운 프로젝터나 번거로운 PC휴대가 꼭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프레지를 시작해보자.


    프레지는 http://prezi.com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구입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앞서 설명한 것 처럼 페이스북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고요. 원활한 작업을 위해서 윈도우용 프레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작업을 하면 되고요. 작업한 내용은 프레지에서 제공하는 공간에 업로드 해두면 인터넷이 가능한 공간 어디에서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합니다. 대신에 프레지에서 제공해주는 저장공간은 라이센스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 무료계정은 100MB의 공간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제 프레지를 통해서 청중의 시선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레지앱으로 언제든지 내 사업아이템을 멋지게 소개해보시고요. 카페에서든, 비행기에서든 근처에 있는 누구든 투자자 혹은 클라이언트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프레지 앱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고 프레지를 경험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