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Y 시리우스 안드로이드 마켓 사용법과 필수 어플 다운로드 받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5. 28. 15:27

    시리우스를 더욱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시장, 안드로이드 마켓

    우리가 컴퓨터 사용할때 메모장, 인터넷,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지뢰찾기 등의 기본 프로그램만 이용한다면 값비싼 컴퓨터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도 마찬가지 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어진 애플리케이션만 사용할기엔 시리우스의 매력을 모두 체험할 수 없습니다. 시리우스를 우리 생활에 더욱 가깝게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안드로이드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쓸 수 있는 곳이 안드로이드 마켓 입니다.

    동영상 강좌


    안드로이드 마켓 아이콘을 누르면 마켓이 실행됩니다. 우측상단에 돋보기 표시가 있습니다. 돋보기를 눌러서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어 한글이라고 검색해보겠습니다.



    한글이라는 검색 결과과 아래와 같이 보여집니다. 목록의 왼쪽부터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아이콘 이미지와 이름 그리고 무류/유료 유무 그리고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평가 점수가 별로 표시가 됩니다. 현재(2010년 5월 28일 기준)으로 한국의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아직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유료 애플리케이션이 검색가능하겠지만 언제부터인지는 공식적인 발표가 나지 않았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이름을 누르면 더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설치를 누르면 확인 과정이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 설치가 진행됩니다.

    확인 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는 크게 염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이 해당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시스템에 권한을 가진다는 의미 입니다. 단말기 상단에 상태/알림 표시줄(시계와 안테나가 나오는 부분)을 아래로 드래그해서 내리면 우측 하단의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 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은 하나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과 같이 3개의 추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어플리케이션중 Advanced Task Killer를 터치하게 되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우측하단은 Advanced Task Killer의 실행 화면입니다.
     

    마켓에는 우리의 상상력 이상의 재미있고 독특한 애플리케이션이 많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 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리우스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관련된 소식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