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베디드 자바 및 리눅스 커널 솔루션은 FALINUX 에서
    카테고리 없음 2015. 3. 14. 15:22

    사물인터넷(IoT) 열풍 때문에 IT업계가 다시 요동치기 시작합니다. 애플의 iOS가 오브젝트 C 개발자들을 흥분하게 했다면 구글 안드로이드는 리눅스, 임베디드 자바 전문가들의 심장을 바운스 바운스 두근거리게 만들었죠. 이제 다시 사물인터넷 덕분에 임베디드 자바 및 리눅스 분야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저는 개발쪽에 완전 초짜이긴 하지만 이클립스 켜고 이것저것 코딩하는 재주가 있기 때문에 다시한번 개발에 심취해볼까하는 의지는 싹트고 있지만 지금하는 일만으로도 수면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쉽게 용기가 나지는 않네요^^


    오래전 임베디드 자바 및 리눅스 커널 공부할 때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선배들 보다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많은 정보들을 얻곤 했습니다. 외국에도 xda 개발자 포럼이 유명해진 것도 개발자들의 집단지성으로 유용한 정보를 교류하고 어려움을 서로 극복할 수 있는 훌륭한 공간이었기 때문이지요. 국내에서도 사물인터넷, 임베디드 자바, 임베디드 리눅스, 리눅스 커널 관련해서 알짜 정보와 팁을 얻을 수 있는 온라인 채널이 있습니다. 바로 에프에이리눅스 포럼이죠. 강좌에는 리눅스, 커널, 자바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EZ보드, FAIDE, ARM 등의 분야에서 소중한 팁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에프에이리눅스에서는 정기적으로 오프라인 세미나를 열고 있습니다. 세미나 연사로 나오시는 분들도 내노라하는 실력가, 업계의 전문가 분들이죠. 얼마전에는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는 Docker(도커)의 원리와 해부라는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도커 원리와 해부 세미나" 현장 사진입니다. 당일 많은 개발자 분들과 업계 종사자 분들이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IT 관련 세미나에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인다니 놀랍기도, 신기하기도 합니다.





    에프에이리눅스는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서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페이스북을 통한 접근을 더 선호하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니 사물인터넷, 임베디드 자바, 도커 등과 관련된 정보를 에프에이리눅스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서 얻고 궁금한 사항들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임베디드 리눅스 관련해서 어느정도 규모있는 솔루션을 계획중이라면 프로세서나 보드, 서버 등의 모듈이 필요하죠?! 에프에리리눅스에서는 개발자 혹은 업계 파트너들을 위해서 각종 프로세스 모듈, 평가보드, 산업용 보드, ARM 기반의 서버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에프에이리눅스가 판매하고 있는 보드 및 솔루션입니다.


    프로세서 모듈


    에프에이리눅스의 프로세서 모듈입니다. ARM기반의 프로세스로 일반 개발자 분들도 접근할 수 있도록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제품별로 프로세서 스펙, 확장 커넥터 및 모듈이 차별화 되어 있습니다. 에프에이리눅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보드에는 자체적으로 리눅스가 임베디드 되어있기 때문에 임베디드 자바로 솔루션 구성하는데 어느정도 시간을 아낄 수 있겠습니다. 해당내용 여기서 더 자세하게 확인해보세요.




    제로부트

    안드로이드가 0.7초만에 부팅된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제가 예전에 일산킨텍스에서 열린 한국전자전에서 에프에이리눅스의 제로부트를 직접 본적이 있습니다. 시스템 부팅 즉시 앱서비스를 동작시킬 수 있으니 시스템 안정화 측면에서는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임자 솔루션

    IMJA 솔루션은 Iot eMbedded Java All의 줄임말입니다. 임베디드 자바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기존의 자바 개발자가 단기간에 임베디드 자바 개발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입니다. 




    나디아 서버

    IT업계의 큰 흐름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IoT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클라우딩 컴퓨팅이 있습니다. 빅데이터, 클라우딩 컴퓨팅에는 서버가 핵심이지요. 에프에이리눅스에는 NADIA(나디아) 서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간 점유율, 저소음, 저전력, 유지비용 측면에서도 유리하니 클라우딩 컴퓨팅 뿐만 아니라 개인서버, 미디어 서버, 호스팅, 이메일 서버 등에도 활용해볼 만 하다고 하겠습니다.




    임베디드 시스템은 산업전반에 활용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은 에프에이리눅스 세미나에서 전시되었던 솔루션입니다. 아파트 단지의 각 가정의 온도 및 조명을 관리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가정내에 방마다 설치된 센서를 통해서 온도와 조명을 조절해두죠. 예전같으면 고가형 서버와 무거운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유지비도 비싸고 만약 윈도우로 구현한 경우에는 시스템이 알수 없는 오류를 뱉어내는 경우가 많았죠. 하지만 지금은 임베디드 솔루션으로 경제적으로 구축이 가능하고요. 에프에이리눅스에서는 관련하여 축적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임베디드 솔루션 구축에 관심많은 업계분들은, 기술적으로 궁금한 분들은 에프에이리눅스에 문의를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