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애플/소니 같은 대기업이 아니더라도 톡톡튀는 아이디어 주변기기를 내놓은 기업들이 많아졌습니다. 흔히 스타트업에서 선보이는 제품들이죠. 스타트업이라고 하면 신생 벤쳐기업이라고 하면 이해가 빠르겠습니다. 미쿡 실리콘벨리에서 시작된 스타트업 열풍이 지금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고 우리나라에도 창조경제의 일환으로 번체붐이 다시 일어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들이 투자를 받는 수단 중 하나가 클라우드 펀딩입니다. 킥스타터가 우리에게 가장 잘 알려진 클라우드 펀딩 서비스죠. 킥스타터 사이트에 들어가서 스타트업들이 제품소개 페이지를 보고 있노라면 어서 빨리 구매하고 싶다는 충동이 일어납니다.


괜찮은 스타트업의 제품을 찾고 구매를 하고 싶은데.... 쉽지만은 않아죠? 하지만 곧 누구든지 양질의 스타트업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바로 아마존이 새롭게 선보이는 아마존 익스클루시브(Amazon Exclusives) 때문입니다.




아직은 아마존 익스클루시브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타트업 제품이 많지 않습니다. 제품수가 약 50개 정도이며 제품의 종류도 스마트폰 배터리팩, 스마트폰 렌즈, 패션신발, LED 장갑 등 5가지가 고작입니다. 이제막 런칭했고, 아무 제품이나 판매하지 않겠다는 아마존의 의지가 보이기도 합니다.


아마존 익스크루시브는 CNBC에서 진행하는 Shark Tank라는 프로그램에서 주목을 받았던 기업 혹은 킥스타터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기업의 제품을 등록하여 판매한다고 합니다. Exclusive가 붙어서 아마존 독점으로 판매하는 것은 아니고요. 스타트업의 온라인 자사몰, 오프라인 몰에서 동시에 판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는 톡톡튀고 품질좋은 스타트업의 제품을 빠르고 편하게 발굴할 뿐만 아니라 아마존이라는 훌륭한 결제 방식과 운송수단 서비스를 통해서 쾌적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것이 아마존 익스클루시브의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도 스타트업의 제품을 손쉽게 접하고 편하게 구매해야하는 온라인 몰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군요. 국내 인터넷 쇼핑몰이나 쇼설커머스에서 관심을 보일까요? 아마존이 한국에 들어온다고 하는데, 아마존 코리아를 이용하는 것이 더 빠를까요? ^^


Posted by 컥군 컥군